LOGO

돋보기

급변하는 세상 속 업계

  • (2018-04-06 10:20)

스마트폰의 등장은 인류의 삶을 완전히 바꿔 놓았습니다. 각종 결제 앱의 등장은 손가락 하나로 결제가 가능하게 했으며 송금 등 경제생활만이 아니라 독서, 음악 감상, 게임, 인터넷 등 거의 모든 일들이 손바닥 위에서 가능해졌습니다. 과거에는 꿈에나 그릴 만한 일들이 점차 현실로 다가오고 있다는 게 실감납니다.

또 이제는 스마트폰만이 아니라 AI, VR, IoT 등을 위시한 새로운 4차 산업혁명의 장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빠르게 변하는 세상 속에서는 눈 깜빡하는 사이에 도태되는 기업들이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휴대폰 산업에서 활약하던 모토로라와 노키아의 몰락이 그렇습니다. 그러나 이를 십분 기회로 삼아 발돋움하는 기업들도 있습니다.

한국암웨이의 새로운 모바일 게임 ‘핀업’은 이러한 세태의 흐름을 읽고 다단계업계 내에서 부는 혁신의 바람이라고 생각합니다. 모바일로 회원가입과 관리가 가능하게 된 게 엊그제 같은데 게임까지 진출한 것은 가히 놀라운 일입니다. 게임 자체도 단순하지만 머리에 제품과  브랜드, 사업자 등급 체계를 각인시켜줘 다단계에 대한 인식을 서서히 바꿔나가지 않을까라는 작은 희망도 품어봅니다. 비단 암웨이만이 아니라 세상의 변화에 자연스럽게 녹아들어가면서 차츰차츰 인식을 바꾸어 나가는 업계의 모습을 보면서 앞으로 펼쳐질 미래가 기대됩니다.


<대구시 서구 상리동 전 모 씨>

독자투고를 받습니다 

본지는 건전한 유통문화의 정립을 위해 ‘독자투고’를 받습니다. 업계를 위한 정책, 제도 등에 대해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단, 개인감정에 의한 특정 기관 및 업체 또는 판매원 등에 대한 비난 및 욕설은 지면에 반영되지 않습니다. ‘독자투고’는 본지 이메일(mknews@mknews.co.kr)로 다음과 같은 형식으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 제목란에 <독자투고> 명시/ 성함, 거주지(○○시 ○○동), 연락처 명시/ 원고는 제목과 내용을 합해 글자크기 10포인트로 최소 A4 ½장 이상 분량.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