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식품인증원, ‘HACCP 체험관’ 오픈 (2018-04-03 17:08)

다양한 체험형 교육프로그램 운영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장기윤, 이하 식품인증원)은 4월 2일 ‘HACCP 체험관’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충북 청주의 식품인증원 본원 1층에 위치한 ‘HACCP 체험관’은 크게 ‘HACCP 팩토리관’과‘HACCP 스토리관’ 2개로  나뉘어져 있다. ‘HACCP 팩토리관’은 위생실, 떡과 빵, 육가공 작업장을 HACCP 기준에 맞춰 시설•장비를 설치해 재현했다. 체험자들이 단계별로 장비를 작동시켜 볼 수 있어 현장감 있고 생생한 체험을 할 수 있다. ‘HACCP 스토리관’은 HACCP의 역사와 VR 체험이 가능한 영상 체험관, 식품•축산물 HACCP 인증제품을 전시한 제품 전시관 등 다채로운 콘텐츠로 꾸며졌다.

식품인증원은 ‘HACCP 체험관’을 일반 소비자들의 관람•체험뿐만 아니라 HACCP교육생이 직접 배우고 체험하는 참가 형태의 교육 프로그램과 접목해서 활용할 계획이다. 특히 교육생들이 위생 관리 능력을 제고할 수 있도록 식품안전 위해요인에 대해 검증하고 평가할 수 있는‘Auditing Program’을 개발하고 업체 종사자 및 신규직원 교육 등 내•외부 교육 시 활용할 예정이다. 예를 들어, HACCP평가표에 기반한 현장평가 항목 중 잘못된 사항을 설정해 놓으면, HACCP교육생들이 현장에서 점검해야 할 평가항목별 적부여부를 구체적으로 작성하는 현장 모의심사를 직접 실시하고, 개인별 평가결과에 대한 피드백을 실시하는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는 것이다.

식품인증원 장기윤 원장은 “HAC¬CP체험관은 단순한 관람이 아니라 방문객이 HACCP을 직접 보고 느끼는 체험형 공간이 될 것”이라며 “현장 심사 경험과 사례를 중심으로 보다 차별화된 실습교육 및 다양한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HACCP체험관은 어린이, 학생, 주부 등 누구나  체험 및 견학이 가능하며, 체험 신청 및 관련 문의는 HACCP인증원 해썹교육팀(043-928-0172~6)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