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쏠렉-서울대 NCIA 연구실 MOU 체결 (2018-03-30 16:02)

차별화된 AI 뷰티 컨설팅 플랫폼 개발 목표

▷ (왼쪽 세 번째부터) 강명주 교수, 조정현 회장

종합 유통 플랫폼 기업 (주)쏠렉(대표이사 조정현)이 서울대 수리과학부 NCIA 연구실(교수 강명주)과 ‘AI 뷰티컨설턴트’ 연구 개발을 위한 산학 협력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3월 2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쏠렉과 강명주 서울대 수리과학부 교수연구팀은 글로벌 AI 뷰티·패션 시장을 선도하는 ‘K-뷰티 AI’ 핵심 기술 확보를 목표로, ‘AI 뷰티컨설턴트’를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쏠렉 AI 뷰티컨설턴트는 인공 지능 핵심 원리 ‘딥러닝(Deep Learning)’을 기반으로 한 쏠렉의 자체 뷰티 컨설팅 플랫폼이다. 얼굴 검출은 물론 성별, 나이, 감정 등 예측 가능한 딥러닝 기법을 통해 사용자의 피부 타입, 노화 수준, 피부 트러블 등을 객관적으로 측정해 피부 상태에 맞는 화장품을 추천하는 등 전문가 수준의 뷰티 컨설팅이 가능하다. 또한 사용자 얼굴에 가상으로 색조 화장이 가능한 알고리즘을 개발해 소비자들이 손쉽게 화장품을 고르는데 활용 가능하다.

회사 관계자에 따르면 국내 뷰티 산업 분야는 자체 AI 기술 개발 여건이 제한적이나 쏠렉이 보유한 2만 여 명의 전문 인적 자원을 통한 빅데이터 확보와 딥러닝을 연구해 주목을 이끈 서울대 NCIA 연구실의 협력으로 상용화된 뷰티 AI 기술 개발이 가능하다.

조정현 회장은 “앞으로 뷰티 산업은 AI 기술이 가장 중요한 전략 요소가 될 것이며, AI 기술을 통해 글로벌 시장 경쟁이 이루어질 것”이라며 “쏠렉의 브랜드, 마케팅, 제조, 뷰티 컨설팅 분야 등 풍부한 전문 빅데이터를 서울대 NCIA 연구실의 우수한 딥러닝 기술력을 통해 AI 기술 플랫폼화하여 K-뷰티 산업이 한 차원 도약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두영준 기자endudwns99@naver.com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