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빙글빙글 세상 이야기 (2018-03-30 10:53)

‘슈퍼 그뤠잇!’한 소비생활을 위하여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같은 SNS를 켜고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다 보면 종종 실제 후기를 위장한 광고가 눈에 들어오게 된다. 아무 생각 없이 광고를 보고 있자면 그 제품이 왠지 내 삶을 바꿔줄 수 있는 유일한 해결책으로 보이기 일쑤다. 그러나 다단계판매업계는 항상 첨단을 달리기 때문에 SNS 광고에 나온 제품이 비교할 대상도 없는 최초라는 착각은 버려야 한다. 정신줄을 꼭 붙들어 잡고 광고를 보자마자 충동적으로 구매하기 보다는 침착하고 곰곰이 따져 어느 제품이 더 나은지 비교해 보며 합리적인 소비 생활을 향유해보자.

숙면은 필수

사람은 일생의 상당한 시간을 잠을 자며 보낸다. 잠자는 시간을 낭비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적절한 수면은 건강에 필수적이며 잠을 충분히 자지 않으면 뇌세포가 손상이 된다. 수면 중에는 뇌의 독소를 제거하는 ‘글림프’라는 시스템이 작동해 뇌세포의 노폐물을 제거한다는 것이다. 이 때 제거되는 노폐물 중에는 알츠하이머를 유발하는 단백질도 포함되는데 수면의 중요성을 간과하고 잠을 적게 자는 것이 ‘성공하는 사람들의 습관’이라고 믿으며 수면시간을 줄이는 것은 매우 위험하다. 실제로 잠을 3~4시간 정도 밖에 자지 않았던 것으로 유명한 영국의 마가렛 대처 수상은 치매에 걸려 힘든 여생을 보냈다. 


이처럼 수면은 꼭 필요한 것이며 성인은 하루에 7~9시간 정도를 자는 것이 권장된다. 특히 한국인은 만성적으로 수면이 부족한 것으로 알려져 있어 수면의 질을 높이고 싶어 하는 경향이 있다. 이러한 심리를 잘 파고든 것이 일명 ‘마약 베개’다. 페이스북에서 유행했던 마약 베개는 안정적인 수면자세만이 아니라 여태 사용하던 베개의 쿠션이 극도로 비위생적이라는 것을 강조하면서 ‘혹시 우리 집 배게도 저렇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한 번쯤 품도록 해 구매욕을 불러일으키는 제품이다.


업계에서도 ‘마약 베개’라고 불릴 수 있는 제품이 있는데, (주)쏠렉의 하이플라이 웰큐(High Fly, Well-Q) 베개다. 이탈리아에서 제조된 하이플라이 웰큐 베개는 내부 공기터널 튜브에 의해 공기의 소통이 원활하도록 설계됐으며 베개에 사용된 웰큐 원단은 집먼지진드기, 박테리아, 알러지를 방지하고 머리의 혈류를 원활하게 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높이도 10cm, 12cm 두 종류로 나뉘어서 자신의 몸에 맞는 베개를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 (주)쏠렉의 하이플라이 웰큐(High Fly, Well-Q) 베개


일생의 과업 다이어트

운동이 부족하고 영양섭취는 포화상태인 현대인에게 다이어트만큼 속을 긁는 골칫거리는 없다시피 하다. 여건이 되지 않아 운동은 하기 힘들고 먹을 것의 유혹도 쳐내기 힘든 사람들의 심리를 파악한 간편 다이어트 제품들의 광고를 볼 때마다 마음이 동하는 것도 무리가 아니다.


SNS에서는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을 전면적으로 내세워 건강기능식품을 판매하거나 붙여서 살을 빼는 패치도 광고로 등장한다.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은 탄수화물을 과량섭취시 체내에서 지방으로 전환되는 것을 억제해 체중과 체지방을 줄이는 데 도움을 주는 기적과도 같은 기능성을 자랑한다. 다양한 제품이 이미 업계 내에 자리 잡고 있다. 그중에서도 시너지월드와이드코리아(주)의 더블번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은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 외에도 과라나씨추출물, 녹차잎추출물, 광귤나무열매추출물, 고추, 후추추출물을 부원료로 함유하고 있다.

▷ 시너지월드와이드코리아(주)의 더블번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


또한 아이더블유코리아(유)의 얼티메이트 바디 애플리케이터는 간단한 사용법만으로 피부에 탄력과 수분을 불어넣어줘 몸매를 더욱 아름답도록 보이게 해준다. 사용법 역시 간단해 원하는 부위에 부착하고 최소 45분 후 떼어내기만 하면 끝이다.


▷ 아이더블유코리아(유)의 얼티메이트 바디 애플리케이터


귀찮음을 한 번에 해결

점차 많은 남성이 피부 관리에 관심을 보이면서 남성용 화장품 군웅할거 시대에 접어들었다. 시대에 뒤처지기 원치 않지만 토너부터 시작해서 세럼(혹은 에센스), 로션, 크림, 오일까지 단계별로 케어 하는 것이 마냥 불편한 사람들이 있다. 이러한 남성들의 마음을 저격하는 단어가 바로 ‘올인원’이다. SNS에서 남성용 올인원 상품 광고가 꾸준히 눈에 띄는 것도 이와 같은 심리가 십분 반영된 것으로 볼 수 있다. 번거롭게 많은 화장품을 순서대로 쓰지 않아도 피부 관리를 손쉽게 할 수 있다는 것은 꾸미는 것이 귀찮은 남성들에게 솔깃한 일이다.


에이씨앤코리아(유)의 류케이웨이브 디`칼라 올인원 에센스는 스킨, 로션, 에센스의 3 in 1타입의 제품으로 바빠서 꾸밀 시간이 없지만 자기관리는 철저히 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적격인 제품이다. 순수 영국산 비타민C를 주원료로 해 미백과 피부 톤을 밝게 해주며 리포좀 공법과 다이아 테크노 공법은 피부 속에 더욱 깊숙이 침투해 피부 탄력은 물론 피부 보호막까지 챙겨준다.


▷ 에이씨앤코리아(유)의 류케이웨이브 디`칼라 올인원 에센스


눈에 보이면 안심

입에 머금고 뱉으면 찌꺼기까지 같이 제거해 준다는 가글이 SNS 상에서 큰 파문을 일으켰었다. 양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해당 가글을 쓰면 알 수 없는 찌꺼기들이 같이 나오는 모습을 보여줘 참가자에게 큰 충격을 주는 영상은 시청하는 사람도 덩달아 놀라워하며 청결을 위해 홀린 듯 구매를 누르고 싶어지게끔 한다. 백문이 불여일견이라 일반 가글과의 차이점을 명확하게 보여주면서 제품의 장점을 나타낸다.


퀘니히코리아(주)의 닥터오랄스파101은 10∼15ml 정도 적당한 양을 입에 머금고 가글한 후 30초 정도 후 뱉어내면 입 속에 있는 줄도 몰랐던 찌꺼기를 볼 수 있는 제품이다. 녹차추출물, 감초추출물, 쑥추출물, 알란토인, 천궁추출물등의 천연원료를 함유해 치아를 희게 유지하고 튼튼하게 하며, 구강 내를 청결하게 유지해 상쾌하게 한다. 특히 충치예방•구취 제거에 그치지 않고 심미적인 효과까지 준다.


▷ 퀘니히코리아(주)의 닥터오랄스파101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