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건강한 관절관리를 위하여 (2018-03-30 10:18)


4월이 되면 겨우내 활동이 줄어 약해진 관절이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늘어난 활동량을 감당하지 못해 퇴행성 관절염 환자가 급증하게 된다. 제2의 인생의 서막을 방해하는 지긋지긋한 관절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무리한 운동을 피하고 잘못된 자세를 교정하는 것 외에도 관절 건강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을 챙겨 먹는 것도 해결책이 될 수 있다.

연골을 만드는 MSM

뼈의 끝부분은 관절을 보호하고 원활한 운동을 돕기 위해 연골로 덮여있기 마련이다. 연골은 충격을 완화할 수 있도록 탄성이 있는데 노화가 진행될수록 탄력을 잃고 약해지게 된다. 노화가 진행되는 동안 연골은 가벼운 충격에도 쉽게 상처받게 되고 염증까지 생길 수 있다. 관절 건강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꾸준한 관심과 노력이 필요하다.


소나무나 참나무 같은 목재에서 자연적으로 생성된 유기화합물인 MSM은 관절과 연골건강에 도움을 준다. 식이유황으로도 알려진 MSM은 연골의 완충 작용에 관여하는 콜라겐 형성에 필수적인 물질이다. 연골의 콜라겐은 20대 이후부터는 1/3수준으로 감소하기 때문에 식품 등을 통해 꾸준히 섭취해야한다.


관절왕 보스웰리아

관절 질환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어남에 따라 관절 건강을 위한 다양한 제품들이 이목을 끌기 시작했다. 그중에서도 보스웰리아 추출물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생리활성기능 2등급을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원료로, 보스웰리아에서 추출한 산(acid)성분은 체내 염증 유발 물질 생성을 억제하여 연골 세포의 생존율을 높여주고 연골 기능 유지에 도움을 준다.


일일권장섭취량은 1,000mg으로 과도하게 섭취하면 메스꺼움, 어지러움, 구토 설사 등이 나타날 수 있고 과량을 장기 복용한다면 간질환을 유발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두 마리 토끼를 잡는 N-아세틸글루코사민

N-아세틸글루코사민은 관절 및 연골 건강에 도움을 주는 것만이 아닌 피부보습에도 도움을 준다. 수분 보유 능력이 있는 히알루론산의 전구체인 만큼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가꾸어준다. 제품 중 일부는 게, 새우 등 갑각류의 껍질이나 오징어 갑오징어와 같은 연체류의 뼈에서  N-아세틸글루코사민을 추출했을 수도 있기 때문에 게나 새우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구매 전에 반드시 원재료를 꼼꼼히 살펴보고 주의사항을 읽어봐야 한다.


관절에 좋은 건강기능식품



뉴스킨-카트리지 포뮬러

관절건강과 피부보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으로 관절 및 연골의 구성성분인 N-아세틸글루코사민을 주 원료로 보스웰리아, 케르세틴, 루틴 등을 비롯한 부원료와 비타민 미네랄을 적정비율로 함유하고 있다.



암웨이-조인트 가드

연골성분의 생성과 관절의 윤활작용을 돕고, 통증과 염증반응에 영향을 줘 관절에 편안함을 제공해주는 제품으로 MSM과 글루코사민 황산염이 주성분이다. 이외에도 인도의 전통 허브인 보스웰리아 추출물과 아세로라 농축물, 시트러스 추출물을 비롯해 관절 건강 주요 원료로 알려진 콘드로이친, 히알루론산, 비타민C를 부원료로 함유하고 있다.



유니시티-조인트 모빌리티

관절 및 연골 건강에 도움을 주는 MSM과 뼈를 구성하는 칼슘과 인이 흡수되고 이용되는 데 필요하고 뼈의 형성과 유지에 관여해 골다공증 발생 위험 감소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D를 주원료로 한 제품이다. 부원료로 보스웰리아, 강황추출물, 콜라겐 등이 함유돼 있는 관절과 연골 건강관리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이다.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