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스마트하게 찾는 중년의 품격 (2018-03-23 13:14)

두영준 기자의 남자활용법

미국의 링컨 대통령은 “사람은 나이 40이 되면 자기 얼굴에 책임을 져야 한다”고 말했다. 그동안 어려 보여야 한다는 ‘동안’이 주요 관심사였다면, 이제는 나이 대에 맞는 품격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한 시대다. 최근에는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자신의 품격을 찾으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멋진 삶과 함께 자연스럽고 품격이 느껴지는 중년의 인상을 만들기 위해, 활용도가 높고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앱(app)을 사용하고 있는 것이다. 


중년은 ‘가을’이다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강의를 진행하고 있는 한 강사는 “중년을 계절로 치면 가을에 해당한다. 봄꽃도 좋고 녹음도 좋지만 잘 물든 단풍의 그 완숙한 아름다움은 그에 못지않다. 집이 오래되어 낡으면 리모델링을 하듯이 우리도 대수선의 과정이 필요하다. 젊은 날로 되돌아갈 수는 없지만 우리가 가진 경험과 원숙함을 잘 가꾸고 가다듬는다면 뒤처지는 삶이 아니라 세상을 리드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젊음을 되찾으려 애쓰기보다는 중장년들에게만 존재하는 품격을 유지함으로써 자신의 가치를 충분히 발현할 수 있다는 말이다.

바야흐로 인생 100세 시대. 50대에 은퇴를 하고도 앞으로도 50년을 더 살아가야 하는 이 시점에 대한민국의 중년들은 ‘중년’이라는 단어를 비관적이고 부정적인 이미지로 느끼며 살아가고 있다. 대한민국의 중년들은 주름진 얼굴보다 마음의 골이 더 깊게 패이고 있는 것이다. 하지만 이러한 부정적인 이미지에 반기를 올리고 긍정적인 중년의 이미지를 가지고자 하는 움직임이 곳곳에서 일어나고 있다.

그중 한 가지가 바로 중년 남성들의 스마트폰 앱 활용이다. 이러한 앱은 다이어트, 피부관리, 패션 등 중년들에게 필요한 뷰티 관련 정보를 보다 더 편리하게 수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특히 언제 어디서나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바쁜 일상을 보내는 중년들에게 더 매력적으로 다가가고 있다.

피부 노화가 시작되면서 엉덩이, 뱃살 등 곳곳에서 탄력을 잃어 처지는 살로 고민인 중년남성이 많다. 이들의 고민을 말끔히 해결해줄 기능성 영양 앱이 있으니 바로 ‘30일 피트니스 도전’이다. 이 앱은 효율적인 식단 계획부터 체중관리, 걷기, 러닝, 피트니스까지 신체 특성별 맞춤 플랜을 비롯한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다.

또한 입문자, 초급, 중급, 상급 등 운동 레벨에 따른 분류와 함께 어깨, 무릎, 허리 등 부위별 헬스 프로그램도 세부적으로 나누어져 있어 사용자 상태와 필요에 맞는 운동을 할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초심자도 쉽게 보고 익힐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동작을 구체적으로 보여주는 동영상 가이드도 제공한다.   


주름예방, 패션 조언도 앱으로

대부분 40∼60대 중년 이후부터 시력저하, 침침함 등의 노안 증상을 경험하게 된다. 특히 신문, 책 등을 읽을 때 작은 글씨로 눈살을 찡그리게 되어 눈가의 주름을 더 깊게 만드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눈가의 주름 예방을 위해 안성맞춤인 앱이 바로 ‘실버 돋보기’이다. 이 앱은 업무를 할 때는 물론 잡지, 책, 신문 따위를 읽을 때 돋보기의 대안으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 카메라의 디지털 줌을 이용하여 작은 글씨 위에 대고 앱을 실행하면 좀 더 큰 사이즈로 글씨를 읽을 수 있다. 이 앱은 개발자의 부모님이 눈이 침침하다고 해서 탄생하게 됐는데, 개발의도에서 비롯된 것인지 사용법 역시 간단하다.

▷ 다양한 코디를 추천해주는 앱 맵씨

패션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는 사람들을 위한 앱도 있다. 남성패션 앱 맵씨(MAPSSI)는 무슨 옷을 입어야할지 무슨 옷을 사야할지 고민하는 남성들을 위해 코디를 추천해준다. 사용자가 직접 참여하는 코디 제안뿐만 아니라 원하는 아이템의 합리적인 가격 추천, 연예인의 스타일 등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코디된 옷을 전부 구매할 수도 있으며, 단품으로 구매도 가능하다. 매번 백화점 의류매장에 있는 마네킹의 코디를 그대로 따라하는 사람들이라면, 눈여겨 볼만 하다.

최근 중장년층들의 패션•뷰티에 대한 관심이 활발해지면서 이들을 겨냥한 다양한 앱 출시가 지속되고 있다. 패션, 뷰티뿐만 아니라 중장년층들을 위한 다양한 분야의 정보를 제공하는 앱도 함께 나오면서, 이를 활용하는 중장년층 이용자 역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두영준 기자endudwns99@naver.com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