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화장품 중국 수출 핵심 역량 강화 교육’ (2018-03-23 09:37)

중소기업 대 중국 수출 지원 및 전문가 양성 위해 마련

대한화장품협회(회장 서경배)가 4월 10일 서울시 영등포구에 위치한 FKI타워 컨퍼런스센터 에메랄드홀에서 ‘화장품 중국 수출 핵심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한다.

중소기업의 대 중국 수출 지원 및 중국 수출 전문가 양성을 위해 마련된 이번 교육은 화장품의 중국 수출 통관에 대한 세부 절차를 소개하는 ‘화장품 중국 통관 절차’와 ‘수입 비특수 화장품 등록 관리 확대 시행’을 주제로 진행된다. ‘수입 비특수 화장품 등록 관리 확대 시행’이란 수입 비특수 용도 화장품 등록제도를 상해 푸동신구 외의 10개 시범지역으로 확대 시행하는 것이다. 


첫 번째 세션인 ‘화장품 중국 통관 세부 절차’에서는 중국 통관 관련 경험이 풍부한 변재서 관세사를 연사로 초청했다. 변재서 관세사는 KOTRA 북경무역관 FTA지원센터 고문관세사 및 위해한교무역유한공사 총경리로 재직 중에 있다. 강의 내용은 ▲화장품 중국 통관 절차 개요 ▲준비서류 ▲검사검역, 세관신고 및 세금납부 ▲중문라벨 제작 및 주의사항 등 중국 수출 통관 실무에 도움을 주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두 번째 세션인 ‘수입 비특수 화장품 등록 관리 확대 시행’ 관련 교육에는 중국 화장품 관련 법규의 기고 및 수정, 심사에 참여하고 있는 권위 있는 전문가를 연사로 초청했다. 강의 내용은 ▲수입 비특수 화장품 등록 시범사업 소개 ▲구비서류 및 등록절차 ▲자주 발견되는 오류 및 주의사항 ▲향후 전망 및 시사점 등이 포함되며 한-중 통시통역으로 진행된다. 


또한 화장품 중국 수출 통관, 비특수 제품 등록제와 관련된 궁금한 사항에 대해 정확한 답변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충분한 질의응답 시간을 마련하였으며, 교육 신청자에 한하여 궁금한 사항을 사전에 설문조사하여 현장에서 답변을 제공할 예정이다. 


교육에 참가하기 원하는 경우 대한화장품협회 홈페이지(www.kcia.or.kr) 내 교육마당→ 교육 및 세미나 신청에서 세부일정을 확인한 후 신청 하면 된다.


김정은 기자mknews@mk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