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봄에 좀 놀아본 오빠들의 피부관리

두영준 기자의 남자활용법

  • (2018-03-16 10:25)

따스한 봄 햇살에 어느 때 보다 야외로 나가고 싶은 마음이 가득하다. 하지만 따뜻하고 맑은 날씨에 마냥 밖에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장시간 있다 보면 자외선에 노출되어 색소침착과 기미, 잡티 등 피부를 망치기 십상이다. 봄철 햇볕은 여름철보다 뜨겁지 않아 방심하게 되지만 자외선도 강하고 겨울 내내 실내에서 벗어나지 않았던 피부가 갑자기 햇볕에 노출되면서 쉽게 상하기 때문이다. 

 

나이 들수록 피부 건조해져
봄에는 야외활동이 잦아지면서 건조한 공기와 강한 자외선에 피부가 노출될 수밖에 없다. 피부노화를 막기 위해 각별히 신경 써야 할 중요한 시기가 봄철이다. 

나이가 들어갈수록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자주 느낄 수 있다. 그 이유는 피부의 수분증발을 막아주는 피지선 분비가 노화에 의해 적어졌다는 신호다. 

자외선을 많이 받게 되면 피부 세포 속에는 활성유리산소가 생겨나게 된다. 유해산소인 활성유리산소는 피부의 세포막과 세포핵을 직접 공격하여 파괴한다. 이 상태가 지속되면 나이가 들수록 피해가 더 심해지고 가속화된다. 결과적으로 피부가 거칠어지고 점과 미간주름, 팔자주름도 생기게 된다. 

이런 현상을 막기 위해 항산화제를 복용하면 유해산소의 피해를 줄일 수 있다. 또한 적절한 운동은 성장 호르몬의 분비를 유도하여 피지선의 활동을 도와준다. 아주 쉬운 방법으로는 선크림을 자주 발라주면 자외선의 영향을 줄여 줄 수 있다. 
▷ 뉴스킨 코리아(주)_ 선라이트 데일리 페이스, 바디&패밀리 SPF50+ PA++++

뉴스킨 코리아의 자외선 차단제 2종은 자외선A(UVA) 차단지수가 16 이상인 4등급 제품이다. UVA 차단 지수가 ‘매우 높음’ 수준으로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지 않았을 경우보다 16배 이상, 기존 최고 등급인 3등급보다는 2배 이상의 자외선 차단 효과가 있다. 피부에 수분을 전달해 피부가 촉촉함을 잃지 않도록 하고 뜨거운 햇볕에 달아오른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특히 미얀마에서 전통적으로 피부 보호 및 화장용으로 사용하던 ‘따나까(Thanaka)’ 성분과 피부를 보호해주는 역할을 하는 ‘글리코필름(Glycofilm)’성분이 포함돼 피부를 건강하게 관리한다.


‘뻔’하지만 하지 않는 것들
나이에 비해 젊고 건강하고 주름이 없는 피부를 원한다면 매일 잠들기 전 20분을 투자해 세안 후 레몬을 4분의1 크기로 자른 뒤 손으로 즙을 내 레몬즙과 오트밀 가루를 으깨어 얼굴에 팩을 해볼 것을 권한다. 

뽀얀 피부를 상상하며 20분을 투자한 후 씻고 수면을 취하는 습관을 한 달 정도 꾸준히 유지해본다. 한 달 정도 선크림을 바르고 저녁에 가벼운 레몬 오트밀 팩만 해도 확 달라진 피부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외출 후 피부에 남아 있는 먼지를 깨끗이 씻어내는 일 역시 중요하다. 더러워진 피부를 그대로 방치하면 모세혈관의 수축으로 혈액순환이 둔화되어 피부 노화의 주범이 된다. 그러나 노폐물을 모두 제거하고 싶은 욕심으로 강하게 뽀드득 소리가 날 정도로 세안하는 것은 자극을 받은 피부를 더 자극 시킬 수 있기 때문에 자극 없이 모공 속까지 관리해주는 제품을 추천한다. 
▷ 네리움인터내셔널코리아(유)_ 더블 클렌징 보타니컬 페이스 워시

네리움인터내셔널코리아의 더블 클렌징 보타니컬 페이스 워시는 피부 컨디셔닝 효과를 제공하는 식물 성분인 씨휩 추출물, 자작나무수액, 라피노오스로 구성된 Sea3C 성분이 들어 있어 세안 후에도 당김 없이 촉촉한 피부결로 가꿔준다. 코코넛 유래 식물성 계면활성제와 로즈마리잎 오일 등이 함유된 오일 제형이 메이크업은 물론 피부에 남아있는 불순물을 저자극으로 부드럽게 녹여낸다. 또한 오일과 폼의 결합으로 한 번에 씻어내는 투-인-원 클렌징은 자칫 이중 세안으로 깨질 수 있는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는 데 도움을 준다.

황사 바람은 피부를 건조하고 거칠게 만들 뿐 아니라 황사에 노출된 피부는 민감해 지기 쉽고 평상시보다 클렌징에 신경을 쓰게 되어 피부 건조증을 유발할 수 있다. 평소 물을 자주 마시고 세안 후에는 충분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주어 피부보호막을 만들고 면역력을 길러 주도록 하자. 

 
두영준 기자endudwns99@naver.com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