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사람과 기업③ NSP & 시너지월드와이드

함께해서 더욱 강해진 이들

  • (2018-03-09 10:53)

▷ 오는 6월 완공을 앞두고 있는 NSP의 신사옥 조감도

1972년 미국 유타주 프로보시에서 휴즈(Hughes)가(家)의 7명은 ‘인류의 건강을 위한 최상의 허브제품을 공급한다’는 목표로 네이쳐스 선샤인 프로덕츠(Nature’s Sunshine Products, 이하 NSP)를 설립했다. 이후 2000년 댄 히긴슨에 의해 설립된 시너지월드와이드를 인수합병 하며, 두 회사는 최강의 팀워크를 전 세계에서 보여주고 있다.

가족 기업에서 세계적 허브 건강식품회사로 성장

NSP 설립자 중 한 명인 폴린 휴즈는 “고질병인 위궤양에 좋다 해서 당시 초등학교 교사였던 진 휴즈는 고춧가루를 매일 숟가락으로 퍼먹는 고역을 치러야 했다. 효험이 있으니 안 먹을 수도 없고, 보다 못한 크리스틴이 생각해낸 것이 젤라틴 캡슐에 넣어 먹는 것이었다. 그게 바로 NSP를 태동시킨 사건이 된 것이다”라고 말한다.


▷ 젤라틴 캡슐에 고춧가루를 넣고 있다.


이렇게 탄생한 NSP는 세계 최초로 캡슐화한 허브 제품을 개발한 회사로, 오늘날 대표적인 허브 건강식품 회사로 자리잡았으며, 휴즈가(家)는 자연건강식품 업계의 대명사로 인식됐다. 


시너지월드와이드와 합병

1999년 창립되어 급성장을 거듭해온 시너지월드와이드에 오랜 전통을 가진 NSP가 인수합병을 제의했다. 성장성 있는 기업과 전통성을 지닌 기업 간의 결합은 업계에 큰 파장을 몰고 올 것으로 당시 업계 관계자들은 전망했다. “회사명 그대로 엄청난 시너지효과를 보여줄 글로벌 회사”라는 기대감이 컸다. 


이렇게 두 회사는 2000년 함께하게 됐고, 예상대로 엄청난 시너지효과를 발휘했다. 시너지월드와이드는 합병을 통해 우량기업으로 거듭나며 지속적인 글로벌 확장을 해왔다. 시너지월드와이드 창립자 댄 히긴슨은 “세계 최고의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제품 개발을 담당하고 있는 R&D 부서는 전 세계를 돌아다니며 원료 개발에 혼신을 다하고 있다. 제품을 완성한 후 또 다른 기능을 계속적으로 추가하는 것이 아니라 더 이상 추가 기능이 필요 없는 완성도 높은 제품을 초기에 공급하고자 철저한 원료 관리와 앞선 제품 기술을 자랑한다”며 제품에 대한 기업의 철학을 밝혔다.


유산을 남기는 삶

시너지월드와이드는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유산을 남기는 삶을 지향한다’는 사명을 갖고 있다. 댄 히긴슨 창립자는 “시너지 팀 멤버들에게 자선을 베푸는 삶을 살도록 권장하고 있다. 시너지는 회사의 모든 이벤트 및 행사 등에서 인도주의적 차원의 기부 프로젝트를 함께 진행하고 있으며, 파이브 스타 레가시 파운데이션과 협약을 맺고 매년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과 그 가족들에게 기금을 모아 전달하는 이벤트를 주최하고 있다”고 말했다.


▷ 댄 히긴슨 시너지월드와이드 창립자


시너지월드와이드는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과 가족들, 그리고 지역 사회의 고통을 덜어주고 가난의 대물림을 끊는 것을 목적으로 비영리 재단 파이브 스타 레가시 파운데이션과 유아초등생들의 교육, 고등교육 진학을 위한 장학금 지원, 기업가 정신 고취를 통한 자립심 함양 등을 추진하고 있다.


1972 

네이쳐스 선샤인 프로덕츠 창립


 

1988∼9

<포브스>誌 선정 미국 내 200대 유망기업 11년 연속 선정

미국의 대표적인 경제전문잡지인 <포브스>誌는 영향력 있는 인물과 다양한 주제에 대한 순위를 선정해 발표하는데 NSP는 11년 연속 우량기업에 선정됐다. 우량기업 선정의 조건은 매출, 수익률, 투자회전율이 연속 5년간 하락세가 없는 기업으로 이 조건에 적합한 기업은 전미 3개사뿐이며, 직접판매업계에서는 NSP가 유일했다.
 

1995∼6 

미국직접판매협회(DSA) 수석부회장사, 회장사 역임
 

1999 

시너지 재팬 출범

댄 히긴슨의 비전을 세계와 공유하기 위해 1999년 일본에서 출범한 시너지는 세계에서 가장 어려운 직접판매산업 시장으로 알려진 일본에서 큰 성공을 거두고 이에 힘입어 적극적인 해외시장을 개척해 나갔다.
 

2000 

NSP와 시너지월드와이드 전략적 합병

탁월한 윤리 경영과 빼어난 과학 기술로 탄생한 높은 수준의 제품 품질, 부채가 전혀 없는 투명한 회사로 알려진 NSP와 일본에서 시작해 특허 받은 기술력과 진보된 보상플랜으로 무장한 시너지의 합병으로 인해 팀 멤버들은 강력한 사업 기회를 얻게 됐다.
 

2001

시너지월드와이드 미국 출범

유명 경제 전문지인 <던&브레드스트릿(Dun&Bradstreet)>과 <안트러프러너(Entrepreneur)>는 시너지가 미국 내에서 본격적인 사업을 시작하기도 전에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100개 기업 중 8위에 선정했으며, 2001년 9월 미국에서 본격적으로 출범해 능력 있는 신규 회원들, 뛰어난 신제품, 경험 많은 풍부한 리더십 등으로 큰 성공을 거두었다. 
 

2004

시너지 코리아 오픈

1996년부터 한국의 회원들에게 허브 건강기능식품을 제공하던 네이쳐스 선샤인 코리아는 2004년 시너지월드와이드코리아로 전환했다. 서울과 부산에 비즈니스 센터를 운영하고, 대구, 포항, 울산에 트레이닝 센터를 운영하며, 건강기능식품, 스킨케어, 퍼스널케어, 아로마 등 100여 종의 제품으로 팀 멤버들과 그 이웃들의 건강과 행복을 함께 나누고 있다.
 

2009

시너지 창립 10주년, 로고 및 CI변경


 

2013 

서울 글로벌 서밋

‘New Horizons(새로운 지평)’ 이라는 주제 아래 개최된 2013 서울 글로벌 서밋은 시너지 사상 최대, 최고의 무대를 펼쳤다. 전 세계의 리더들이 한 걸음 더 나아가 새로운 단계로 도약하기 위한 비전을 공유하고 유산을 남기는 시간을 함께 했다.
 

2015

시너지의 세계 진출

전 세계로 뻗어 나가고 있는 시너지는, 현재 전 세계 주요 도시에 위치한 각 지사를 통해 세계 어디서나 시너지월드와이드의 경영철학인 “살며, 사랑하며, 배우며, 유산을 남기는 삶”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해가고 있다.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