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다온스토리 가족들과 동반성장 도모하겠다" (2018-03-02 10:07)

PUBLICITY - (주)다온스토리 홍성만 대표이사 인터뷰

장내 미생물 전문기업 (주)다온스토리(회장 류동현)는 최근 영속기업으로 거듭날 것을 선포하며 분위기 반전을 꾀하고 있다. 갖은 시행착오를 거쳐 안정기에 접어든 다온스토리.

이 회사의 대표이사직을 맡고 있는 홍성만 대표는 동반성장을 위한 경영전략과 구체적인 실행방안에 대해 고심하고 있다. 마당쇠라는 수식어를 스스로 자처하며, 회원들의 쾌적한 비즈니스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홍성만 대표이사에 대해 집중 조명했다.

▷ (주)다온스토리 홍성만 대표이사


Q. 대표이사를 맡은 지는 얼마나 되셨습니까?
2015년 10월부터 맡기 시작해, 2년이 지났습니다.


Q. 직책을 맡게 된 계기가 무엇입니까?

다온스토리 출범 초기에는 직접판매산업의 유경험자가 대표이사로 있었지만 개인적인 사정으로 사임한 뒤, 회사와 다온스토리 가족 분들을 가장 많이 사랑하는 사람이 저라고 생각했기에 맡게 됐습니다.


Q. 직접판매산업의 경험은 얼마나 되고, 어디에서 처음 시작하셨습니까?
다온스토리에서 처음 직접판매산업을 접해봤기 때문에 이제 만으로 3년 됐습니다. 그동안 몇몇 시행착오가 있었지만, 2017년 연말을 기점으로 우리 다온스토리 가족 분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회사의 성공을 기도해주시기에 2018년은 새로운 다온스토리로 거듭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Q. 다온스토리는 어떤 회사이며, 차별화된 경쟁력은 무엇입니까?
한마디로 따뜻한 회사, 정(情)이 있는 회사라고 생각합니다. 다온스토리의 차별화된 경쟁력은 첫 번째로 사람에 있습니다. 아무리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회사를 생각하는 리더 분들이 있기 때문에 다온스토리의 미래가 밝다고 확신합니다.

두 번째는 제품입니다. 마이크로바이옴 전문기업으로서 대장(大腸) 제품인 다온톡스장Q와 소장(小腸) 제품 다온클린장Q, 면역력 제품 다온헬스장Q를 필두로, 통증완화에 도움이 되는 의료기기 힐스템 온열매트가 있습니다.

세 번째로는 창립자이신 회장님의 경영마인드라고 생각합니다. 그것은 다온스토리 사업자가 주인인 회사를 만들기 위해 창립부터 지금까지 나눔이라는 경영이념을 실천하시고자 노력하시는 모습입니다.


Q. 현재 경영하면서 겪는 애로사항은 무엇입니까?
‘선입견’입니다. 좋은 회사에 좋은 사람과 좋은 제품이 있을지라도 직접판매산업에 대한 선입견으로 인해 회사는 물론 우리 다온스토리 가족 분들이 어려움을 겪는 일이 있었습니다. 우리가 추구하는 것과는 다른 편견을 갖고 속단하여 의심을 받을 때가 종종 있기 때문에 하루빨리 직접판매산업에 대한 이미지를 개선하는데 노력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Q. 지난해 가장 기억이 남는 일이 있다면 말씀해 주십시오.

지난해 11월 충주연수원에서 열린 제1회 다온포커스 성공세미나가 기억에 남습니다. 다온스토리 가족 분들과 진심으로 감정을 공유하면서, 굳이 말을 하지 않더라도 서로의 마음을 알 수 있는 시간이 됐습니다.

120명으로 시작된 다온포커스 성공세미나는 4회까지 진행됐고, 현재는 약 500명 규모의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Q. 올해 300전사 육성이라는 비즈니스 전략과 ‘사업자육성은 직급으로, 소비자확산은 체험으로’라는 모토를 내세운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무엇을 추진하고 계십니까?
사업자육성은 다온스토리만의 교육시스템을 통해서 진정한 리더사업자를 육성하고, 사업의 성공자가 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는 것입니다. 그 일환으로 노력을 통해 해당 직급에 도달하면 그에 합당한 보상을 하여 직급자로서의 성취감과 보람을 느낄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여기에 소비자 확산을 도모하기 위한 소규모 체험방 구축을 통해 다온스토리 제품의 특성과 우수성을 직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Q. 최근 힐스템과 독점계약을 체결하면서 가전까지(온열매트) 사업 분야를 넓히고 있습니다. 향후에도 좀 더 다양한 제품을 론칭할 계획이 있으십니까?
다온스토리 가족 분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제품이 있다면 언제든지 다양한 제품을 론칭할 계획입니다. 이 중에서 다이어트 제품, 여성 생리대 등은 현재 출시를 검토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소비자가 선택하고 만족할 수 있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려고 합니다.


Q. 출시된 힐스템은 어떤 제품입니까?

힐스템 온열의료기 매트는 37도 이하의 저온에서도 유익한 원적외선과 음이온에너지를 방사하여 회전파장으로 에너지를 증폭, 강력•신속하게 심부 깊숙이 온열파장을 전달하여 통증완화에 도움을 주는 온열의료기 매트입니다.   



Q. 다온스토리의 궁극적인 목표는 무엇입니까?

궁극적인 목표는 영속적인 기업으로 거듭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다온스토리는 가족 분들과 동반성장할 수 있는 기반 마련이라는 경영 전략에 집중할 것입니다.

또한 기업이익을 다온스토리 가족 분들과 나누고, 회사의 발전 방향에 대해서도 함께 모색하는 등 동반성장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이룩할 것이라 약속드립니다. 향후에는 이와 같은 문화 정착을 통해 기업의 영속성을 극대화할 것입니다.


Q. 다온스토리 가족들을 위한 격려의 메시지 부탁드립니다.

항상 회사를 믿고 사랑해주신 우리 다온스토리 가족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우리 가족 분들은 회사를 믿고, 회사는 우리 가족 분들을 믿는, 동반성장하는 회사를 만들어 나아가도록 하겠습니다. 그리하여 나눔의 경영이념을 실천하는 회사로 꼭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같이 함께해 주십시오.




두영준 기자endudwns99@naver.com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