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창간특집기획>사심충만 리얼탐방 리뷰 (2018-02-23 13:15)

어서 와 우리 회사는 처음이지?

지난해 7월부터 직접판매공제조합과 한국특수판매공제조합에 가입되어 있는 다단계판매업체를 모두 둘러보고자 시작한 私心充滿(사심충만) 리얼탐방. 어느덧 7개월이란 시간이 흘렀다. 그동안 방문한 업체는 20여 개, 해당 회사를 방문하기에 앞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가장 최근 방문했던 회사를 제외한 18개사에 대해 짧은 리뷰를 다시 정리해봤다.

고려한백주식회사

예술적 감각이 돋보인 전시실

토종 다단계판매 업체로 20년의 역사를 자랑하고 있는 고려한백주식회사(대표이사 백홍기, 이하 고려한백). 지하철 2호선 사당역에서 도보 10분 거리에 위치한 고려한백은 1층에는 전시실과 카페테리아 및 구내식당, 행복정원이 있고 2층과 3층은 임직원 사무실, 4층은 판매원을 위한 미팅룸과 컴퓨터실, 5층은 200명의 인원이 동시 수용이 가능한 대강당으로 꾸며져 있다. 1층 전시실은 물 흐르듯 굴곡진 하얀 벽에 고려한백의 대표제품이 전시되어 있는데 마치 미술관의 작품 전시를 해놓은 듯 예술적인 면이 돋보였다. 

(주)교원더오름

준비된 인프라

(주)교원더오름(대표 장평순)은 서울 중심부인 지하철 2호선 을지로입구역 바로 앞에 있는 교원그룹 본사 빌딩 내 15층에 자리하고 있다. 비즈니스센터는 15층 복도 왼쪽 끝에 위치해 있으며, 내부는 더오름 로고 색상에 맞춰 하얀색과 파란색으로 깔끔하게 되어 있다. 정면에는 파란색 벽 중앙에 더오름 로고가 있고, 양쪽 벽면에는 다양한 제품이 전시되어 있으며, 중앙 벽 뒤로는 대강의실이 있다. 교원더오름 회원들은 이미 구축된 교원그룹내 인프라를 활용할 수 있어 최대 장점으로 꼽히고 있다. 

다온스토리(주)

회원 연령층 고려한 인테리어

다온스토리(주)(대표이사 홍성만)의 가장 큰 특징은 회원 연령층의 특성을 잘 살리고 있다는 것이다. 청년 판매원 육성 및 장려를 위해 한 개 층은 청년 회원들이 사용하는 공간으로 꾸미고 또 다른 한층은 중장년 회원들이 사용하기 편리하게 꾸며져있다. 청년 회원들의 공간이 생기발랄하고 신선함이 느껴졌다면 중장년 회원들의 공간은 차분하고 원숙미가 느껴졌다. 사용 공간의 인테리어는 차별성이 있어도 세대 간의 어울림은 다온스토리의 성장 원동력이 되고 있다.

도테라코리아(유)

강한 자력을 가진 에센셜 오일

서울 강남 대로변에 위치해 대중교통으로 방문해도 편리한 도테라코리아(유)(대표이사 장재훈)의 비즈니스센터 곳곳에는 디퓨져가 놓여 있으며, 디퓨져를 통해 에센셜 오일의 향이 은은하게 펴져 나오고 있다. 눈에 보이지 않는 향이지만 이는 도테라가 매번 사용하는 최고의 무기(?)가 된다. 지사 사무실은 물론이고 엄청나게 넓은 규모의 컨벤션 장소도 에센셜 오일 향으로 가득 채워 힐링시켜 주며, 자신도 모르게 그 매력에 빠져들게 하는 강한 자력을 가지고 있는 것 같다.

한국롱리치국제주식회사

공간 활용을 극대화한 인테리어

한국롱리치국제주식회사(지사장 박성엽)는 지하철 2호선 역삼역 4번 출구에서 불과 10m 정도 거리에 위치해 있어 접근성이 매우 뛰어나다. 3개 층을 사용하고 있는데, 개별층의 면적으로 따지면 다소 협소하게 느껴질 수 있으나 각 층마다 공간 활용을 잘 해 이용하는 회원 및 내방객들이 전혀 불편함이 없어 보였다. 9층에 대강의실이 있으나 참석자가 많을 경우에는 8층 한쪽 벽면을 가득 채우고 있는 스크린으로 중계해주며, 8층을 또 다른 대강의실로 변모시킨다.

루안코리아(주)

회원중심의 열린 공간

루안코리아(주)(대표이사 김정우)는 서울 강남구 구 역삼세무서 사거리 부근 선진빌딩에 위치해 있다. 현재 1층을 제외한 전 층을 사용하고 있다. 지하 1층은 미팅룸과 강의실, 2층은 카페, 3층은 직원 사무 공간 및 인포데스크, 4층은 대강의실로 꾸며져 있다. 

겉으로만 봤을때는 약간 오래된 느낌의 빌딩이지만 내부로 들어오면 각 층별로 회원들을 위해 체계적으로 구성되어 있다. 가장 인상적인 것은 굉장히 넓은 교육 및 미팅 공간과 카페였으며, 루안코리아 회원이라면 매일 사용이 가능하다. 

(유)매나테크코리아

아이디어가 돋보인 카페 매나누타

(유)매나테크코리아(대표이사 박용재) 서울 비즈니스센터는 이미 업계에서 인테리어 및 시설이 잘 되어 있기로 소문이 자자한 곳이다. 내부에는 매나누타 카페가 운영되고 있다. 매나테크에서 판매하고 있는 다양한 제품을 활용해 레시피를 개발하고 전문 바리스타가 직접 만들어 음료를 판매하고 있다. 사업설명회가 이뤄지는 대강의실은 테이블과 의자의 배치가 마치 대학 강의실을 연상케 했다. 매나테크의 서울 비즈니스센터는 24시간 개방되어 운영되고 있다. 

(주)메디소스

커피숍같이 편안한 분위기

(주)메디소스(대표 원한진)는 신축건물 15층에 입주해 있기 때문에 찾아오는 사람들에게 깔끔한 첫인상을 준다. 15층 전체는 회원들을 위한 공간으로 사용하고 있고 16층은 임직원의 사무공간으로 사용하고 있다. 15층 내부는 제품 전시존, 인포데스크, 소규모 미팅 공간 및 미팅룸이 있다. 회원들이 대기하고 쉴 수 있는 공간은 모던스타일의 독특한 디자인을 뽐내고 있다. 은은한 음악은 마치 커피숍에 온 듯한 느낌을 주었다. 

시너지월드와이드코리아

시너지를 이끄는 힘 회원들의 ‘열공’

서울 삼성역 3번 출구에서 도보로 약 5분 거리에 위치한 시너지월드와이드코리아(지사장 김혜련, 이하 시너지)는 빌딩의 1∼2층을 제외한 나머지 3∼9층을 모두 사용하고 있다. 6층 비즈니스센터와 8층 직원사무 공간을 제외한 나머지 층에는 규모별 강의실과 미팅룸으로 꾸며져 있다. 

시너지를 방문할 때마다 느끼는 점은 회원들의 배우고자 하는 열의가 높다는 것이다. 체계적인 교육시스템으로 유명한 시너지는 이미 8년 전부터 신제품 론칭 또는 미국 본사 담당자 교육을 제외한 모든 교육이 회원들에 의해 돌아가고 있다.

(주)쏠렉

과감한 전략으로 인지도 높인 쏠렉

(주)쏠렉(대표이사 조정현)은 서울 강남구 학동역 부근에 위치해 있다. 비즈니스센터 입구 왼쪽으로 길게 뻗어 있는 전체 구조에서 가운데는 원탁테이블과 긴 소파가 비치되어 회원들의 소규모 미팅이 가능하게 되어 있으며, 입구 왼쪽 벽면을 따라 쏠렉 제품이 브랜드별로 전시되어 있다. 신생업체로는 드물게 배우 김효진을 모델로 ‘주디스리버’ 브랜드 론칭 행사를 진행하고 텔레비전 광고를 진행하는 등 사업 초기부터 브랜드 이미지 강화를 꾀했다. 과감한 마케팅으로 소비자에게 친숙하고 고급 브랜드로 다가섰다. 

에이씨앤코리아(유)

규모에 놀라고, 시설에 감동받고

에이씨앤코리아(유)(대표 데이비드 리차드 메리맨, 이하 ACN)는 삼성동 강남운전면허시험장 건너편에 위치해 있다. 통신상품이 메인인 회사답게 ACN이 자랑하는 플래시모바일 상품 안내와 다양한 단말기가 눈에 띄었다. 인포데스크 옆으로는 소규모 미팅룸이 있으며, 각 미팅룸에는 대형 TV 또는 빔 프로젝트 등 디지털 기기가 준비되어 있어 언제든 회원들이 활용할 수 있게 준비되어 있다. 서울 비즈니스센터에는 3개의 교육장이 있고 동시 수용인원은 총 700명까지 가능할 정도로 엄청난 규모를 뽐내고 있다.

엔에이치티케이(주)

고정 소비자층

지난 2003년 한국에 진출한 엔에이치티케이(주)(대표이사 크리스태지은챙)는 서울 선릉역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지사 문을 들어서면 오른쪽에는 전 제품이 전시되어 있으며, 정면에는 인포데스크가 자리하고 있다. 인포데스크 뒤쪽과 오른편에는 직원 사무공간이 있고, 왼쪽에는 넓은 홀에 소규모 미팅이 가능한 원형테이블과 세미나 및 교육을 할 수 있게 책상과 의자가 준비되어 있다. 예전만큼은 아니지만 여전히 두터운 소비자층을 형성하고 있다.

유니시티코리아(유)

성숙함과 세련미가 가득

유니시티코리아(유)(대표이사 록키 스마트)의 서울 고객지원센터는 지하철 2호선 선릉역과 근처 동우빌딩 3층에 위치해 있으며 입구에서부터 웅장함을 느낄 수 있었다. 입구에는 거대한 유니시티의 로고가 방문객을 맞이하고 있었고 입구를 들어서면 길게 뻗은 홀을 지나 정면에는 회원들의 세미나룸이 있고 그 오른쪽에는 인포데스크가 자리하고 있다. 20년이 훌쩍 넘은 기간 동안 회사의 성장과 함께 변모해 온 서울 고객지원센터는 연륜 있는 회사의 성숙함과 함께 세련되고 정성이 가득한 것을 볼 수 있었다.

(주)카리스

잘 맞물린 톱니바퀴 같은 회사

(주)카리스(대표이사 박우섭)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에 위치하고 있다. 본사가 있는 엔타운빌딩 7층 전체와 8층 일부를 사용하고 있으며, 7층은 임직원 사무공간을 제외한 나머지 부분이 모두 회원을 위한 공간으로 사용되고 있다. 7층에는 은행창구를 연상시키는 인포데스크와 옆에는 카리스의 브랜드명을 이용한 르네셀 커피존과 제품 체험실이 있다. 늘 열정적이고 배우며 도전하는 회원들과 하나라도 더 많은 지원을 하려는 회사는 잘 맞물린 톱니바퀴를 연상케 했다. 

카야니코리아(주)

곳곳에 꽃이 피다

카야니코리아(주)(지사장 박성곤)는 지난해 화장품 브랜드 플레르스가 출시되고 많은 변화가 있었다. 서울 지하철 2호선 선릉역 10번 출구로 나와 대로변을 따라 도보로 약 5분 정도 위치에 있는 현대타워에 자리한 카야니코리아는 5층은 비즈니스센터와 함께 임직원 사무공간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4층은 미팅 및 세미나룸과 미팅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플레르스 출시로 곳곳에 꽃 로고와 함께 제품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시설 및 전시를 쉽게 볼 수 있었다. 이러한 변화로 화사한 분위기가 연출되고 있다. 

퀘니히코리아(주)

한국을 넘어 세계로

퀘니히코리아(주)(회장 김용옥)의 서울 비즈니스센터는 판매원들의 원활한 미팅과 사업을 위해 상시 오픈되어 있다. 아직까지 본사가 직영으로 운영하는 지방 센터는 없지만 리더 판매원을 중심으로 다수의 지역에서 센터가 운용되고 있다. 올해 미국에 있는 퀘니히 제약회사에서 별도의 유통 법인을 설립해 미국을 거점으로 첫 번째 글로벌 사업을 시작할 계획을 갖고 있어 서울 비즈니스센터는 연초부터 바삐 움직이고 있다.

토탈스위스코리아(주)
활기가 넘치는 곳
서울 강남구 선릉역에서 도보 3분 거리, 테헤란로 위에 위치해 있는 토탈스위스코리아(주)(지사장 송국주)는 서울을 비롯해, 대전, 대구, 부산, 광주, 남서울(분당), 전주 등 6개 지사에서 운영되고 있다. 비슷한 시기에 출범한 다른 기업들보다 월등히 앞선 성적을 기록하고 있으며, 비즈니스센터에 항상 많은 사업자들로 활기가 넘치고 있다. 체내에 빠른 흡수와 제품 기능성에 즉각적인 반응에 의해 지속해서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으며, 빠른 성장과 함께 올해에는 더 넓은 곳으로 사무실 이전도 고려하고 있다. 

(주)프리마인

젊은 패기가 느껴진다

(주)프리마인(대표이사 이영환)의 본사는 전라북도 전주지만 서울 선릉역 부근에 서울사무소가 있다. 4개의 프랜차이즈 사업을 하고 있는 중견기업을 모기업으로 두었으며, 마늘과 상추를 발효한 음료 ‘슬립토’를 개발해 지난해 다단계판매업에 도전한 신생업체이다. 서울 사무소 회원 공간의 인테리어는 모두 곡선으로 임팩트를 주어 심플하면서도 부드러움이 묻어났으며 하얀색 벽면은 깨끗함을 전해줬다. 젊은 오너의 패기, 눈으로 전해진 부드러움과 순수함, 회원들의 열정, 이 모든 것들이 시너지를 발휘하고 있다. 


*사심충만 리얼탐방 기사는 기자의 개인적인 느낌을 서술한 것입니다.
업체 나열 순서는 가나다 순.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TOP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