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출범 1주년 기념식 연다

  • (2018-02-12 15:49)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장기윤, 이하 식품인증원)은 HACCP인증 통합기관 출범 1주년을 맞아 2월 13일 청주시 오송 본원 5층 대강당에서 내외 귀빈과 임직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원 기념식 및 비전 선포식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류영진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을 비롯해, 정춘숙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의원, 소비자단체 등 유관단체, 언론사 등 각계각층의 내빈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기념식은 ‘HACCP인증 통합기관 출범 1년! 식품안전의 초석’을 주제로, 오후 3시부터 식전행사, 본행사, 식후행사로 나뉘어 1시간 20분가량 진행된다.

식전행사로 식품인증원 현관에서 류영진 식약처장, 정춘숙 의원, 장기윤 원장 등 주요 내빈의 테이프 커팅이 있은 후 1층에 새롭게 꾸며진 HACCP체험관을 둘러볼 예정이다. 본 행사에서는 내빈소개, 경과보고, 유공자에 대한 표창장과 감사패가 수여되며, 기념사와 축사가 있은 후 기관의 비전 선포식이 펼쳐진다. 식후행사는 내외귀빈들과 임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축하 연회가 진행된다.

식품인증원은 지난 2007년 HACCP 지원사업단으로 출발한 식품인증원과 2006년 축산물HACCP기준원으로 시작된 축산물인증원이 지난해 2월 통합되어 청주 오송으로 이전된 뒤 12월 13일 현 청사로 입주했다.

신청사는 지하 1층, 지상 5층으로 대지면적 2,479㎡, 연면적 7,110㎡로 건립됐다. 지하 1층은 주차장이, 1층에는 고객상담실, HACCP체험관(Ⅰ·Ⅱ), 교육장, 커뮤니티 스퀘어, 2층은 인증심사본부, 기술사업본부, 카페테리아, 3층은 전략기획본부, 경영관리본부, 교육개발본부, 북카페, 전산장비실 등이 위치하고 있다. 4층에는 시험분석실과 소교육장(Ⅰ․Ⅱ), 감사팀, 직원휴게실이, 5층에는 임원실과 문서고, 대강당 등으로 꾸며져 있다.

장기윤 원장은 기념사를 통해 “식품과 축산물HACCP으로 나뉘어져 있던 두 기관이 통합된 지도 어느덧 1주년이 됐다”며 “국민안심을 선도하고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는 HACCP(식품안전관리인증) 전문기관이라는 비전 성취를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