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동서양의 멋쟁이 신사 (2018-02-09 09:31)

두영준 기자의 남자활용법

동양과 서양인들이 추구하는 스타일은 비슷하지만, 그것을 연출하는 방법에는 다소 차이가 있다. 헤어스타일을 예로 들면 동양인들은 서양인에 비해 모질이 굵고, 무겁기 때문에 같은 헤어스타일이더라도 커트의 길이, 왁스 제품 등을 다르게 해야 한다.


동서양, 스타일 같지만 방법은 달라

‘포마드헤어’는 드라마 속 남성 스타들이 줄곧 연출하면서, 현재까지도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이 헤어스타일은 특정 제품을 사용해 머리를 곱게 빗어 넘기면서 정갈하고 깔끔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주로 정장을 입는 격식 있는 자리에서 연출한다. 머리카락에 바르는 점성 있는 향유인 포마드에서 명칭이 유래했으며, 전문가의 도움 없이도 비교적 쉽게 스타일링이 가능해 젊은 남성들 사이에서 각광 받고 있다.

멋스러운 포마드헤어 연출을 위해서는 동양인과 서양인의 머릿결에 차이가 있기 때문에 어떤 헤어스타일링 제품을 사용하느냐가 중요하다.

해외산 포마드 제품의 경우 동양인이 잘못 사용하면 번들거림이 심하고, 머리카락이 부자연스럽게 고정돼 우스꽝스럽게 연출되거나, 기름져 보이기도 한다. 이 때문에 관련 업체들이 동양인 머릿결에 맞는 포마드 왁스를 우수한 기능으로 잇따라 출시하면서 패션피플들의 주목도를 높이고 있다. 


한국인의 경우에도 헤어스타일을 깔끔하게 연출하기 위해서는 한국인에게 맞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또한 동양인의 경우 서양인에 비해 두상이 넓적한 편이므로 불륨감을 살려서 커트를 하면 스타일링을 좀 더 쉽게 할 수 있다.

수염의 경우에도 동서양의 차이가 존재한다. 서양인들과 달리 동양인들은 수염이 풍성하게 나지 않아서 무작정 수염을 기르는 것은 자칫 지저분한 인상을 심어줄 수 있다. 이 때문에 동양인의 경우 깔끔하고 남자다운 매력을 발산할 수 있는 수염을 표현하기 위해서는 좀 더 세심하고 스타일리시한 연출법이 따라야 한다.


‘얼굴천재’ 정우성, ‘꽃중년’ 조지 클루니

동서양 스타들의 매력에도 미묘한 차이가 있다. ‘세계에서 가장 섹시한 남자’로 알려진 조지 클루니는 미중년으로 유명하다. 그는 스크린 속과 밖에서나 깔끔한 슈트차림으로 여성들의 마음을 훔치고 있다. 특히 시간이 흘러도 변하지 않는 라이프스타일과 자신만의 스타일은 중년의 나이에도 뇌쇄적이라고 느껴질 만큼의 매력을 풍긴다.

▷ 나이를 잊은 조지 클루니(사진: 영화 ‘머니 몬스터’ 스틸컷)

트레이드마크인 정갈한 슈트와 셔츠의 단추를 살짝 풀어재낀 모습은 많은 남성들의 롤모델이 됐다. 담백한 조지 클루니의 헤어스타일은 그를 회춘시켜준 일등공신이다. 그는 1961년생으로 한국의 배우 김응수, 이한위 등과 같은 나이다.

한국에도 조지 클루니에 버금가는 외모를 뽐내는 배우가 있다. 배우 정우성은 젠틀하면서도 감각적인 스타일링으로 여심을 사로잡는다. 여기에 잘생긴 외모까지 더해져 섹시하면서도 남성적인 매력을 한껏 발산하는 배우로 유명하다. 그가 블랙 계열의 깔끔한 수트를 입는다면, 세련되면서도 시크한 매력을 연출해 패셔너블한 면모를 엿볼 수 있다. 이 밖에도 심플한 체크무늬 수트에 니트를 매치해 깔끔함도 더해준다. 때로는 앞머리를 내리는 댄디한 헤어스타일을 함께 연출하면서, 색다른 매력을 보이기도 한다. 
▷ 잘생긴 외모와 섹시함의 대명사 정우성(사진: 영화 ‘더킹’ 스틸컷)

한편, 뷰티•패션업계에 따르면 2018년 남자 스타일의 트렌드로는 ‘깔끔함’이 꼽히고 있다. 아이돌 그룹인 워너원, 방탄소년단 등의 스타일을 살펴보면 20∼30대 남성들에게는 댄디함과 검정색, 갈색 계열의 컬러를 가미한 깔끔한 헤어스타일이, 40대 이상 중년 남성들에게는 포마드 등과 같은 헤어스타일과 수트를 더해 단정한 인상을 심어주는 것이 여전한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두영준 기자endudwns99@naver.com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