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갑질그만! 하도급 대책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 (2018-01-12 11:46)


▷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이 1월 11일 청와대가 운영하는 '친절한 청와대'에 나와 23개의 대책이 담긴 '하도급 대책'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주요내용]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 이번 하도급 대책에는 무려 23개의 대책을 담았습니다. 그 하나하나를 일일이 설명 드리기는 어렵습니다. 다만 이것을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는데요.

첫 번째 범주는 대기업과 협상 과정에서 중소기업의 힘을 보강하는 것입니다. 중소기업이 전속 거래를 강요당하지 않고, 여러 가지 기술 정보나 경영 정보를 제출할 것을 강요당하지 않도록 법에서 정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이런 법, 제도만으로는 감당하기 어려운 현실의 문제를 대·중·소기업 간 상생 협력 모델을 통해서 자발적으로 개선하는 방향으로 유도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고요. 


세 번째는 이런 노력에도 불구하고 발생하는 불법 부당행위에 대해서는 공정거래위원회가 행정력을 동원해서 엄정하게 조사하고 제재하겠다는 것입니다. 


이런 다방면의 노력을 통해서 대·중·소기업이 서로 상생 ‘윈윈’하는 경제 모델을 만들어감으로써 국민 모두에게 만족할만한 고용과 소득을 만들어내는 노력이 이번 하도급 대책의 핵심을 이루고 있습니다.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