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남자들이 집에서 예뻐진다 (2018-01-12 10:35)

두영준 기자의 남자활용법


피부숍에 방문하는 시간•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전문 뷰티기기를 구입해 집에서 케어하는 일명 남성 ‘셀프뷰티족’이 늘고 있다. 이에 맞춰 가정용 미용기기 시장 역시 각종 뷰티와 관련된 기능이 탑재된 뷰티기기를 앞 다퉈 내놓고 있다.


귀찮다는 말에 홈뷰티로 답했다

겨울이면 남성들도 찬바람과 건조한 날씨 탓에 까칠한 피부와 주름을 걱정한다. 특히나 남성들은 과음, 흡연, 스트레스 등에 많이 시달리기 때문에 피부가 더 거칠어지고 점차 수분을 잃어 노화가 빨리 온다. 남성 피부는 여성에 비해 30% 정도 두껍기 때문에 여성들만큼 쉽게 주름이 생기지는 않지만 일단 주름이 생기기 시작하면 깊게 파인다. 그래서 깊은 주름이 생기기 않도록 미리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의 화장품 업체들은 그루밍족을 겨냥한 기초 화장품과 더불어 비비크림, 씨씨크림 등의 메이크업 제품까지 출시하고 있다. 이 때문에 피부과를 방문하는 것뿐만 아니라 시중에 출시된 화장품을 이용하여 집에서 피부를 관리하는 홈뷰티에 대한 남성들의 관심 역시 날로 높아지고 있는 것이다.

뷰티관련 기기를 취급하는 업체들에 따르면 최근 남성 뷰티 그루밍족이 급증하고, 남성들이 자신의 아름다움을 가꾸는 데 서슴없이 지갑을 열기 시작하면서 ‘홈뷰티’ 시장도 활기를 띄고 있다. 여기에 SNS를 활용한 1인 미디어의 확산으로 남자 뷰티 크리에이터까지 등장, 남성들만을 위한 뷰티 관련 ‘꿀팁’도 각광을 받고 있다.

이러한 뷰티기기의 등장은 남성들이 집에서 스스로 피부관리 등에 힘쓰는 데 일조했다. 한 피부과에서 남자 200여 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절반이 넘는 62%의 남성이 ‘피부관리의 필요성을 느끼고 있으나 방법을 잘 모르고 귀찮다’는 이유로 적극적으로 관리하지 않는다고 답했다. 집에서 간편하게 할 수 있는 뷰티기기들이 남성들의 ‘귀차니즘’을 극복하게끔 도움을 준 것이다.


LED 마스크, 클렌징 기기까지

미남 배우 송중기가 ‘1일 1팩’한다는 소식에 많은 남성들도 잇따라 1일 1팩을 실천하고 있다.

실제로 오픈마켓 옥션이 2016년 조사한 남성의 수분•보습 화장품 구매율에 따르면 전년 대비 품목별로 최대 5배 증가했다. 특히 팩과 마스크 품목이 눈에 띄게 상승했다. 수분과 탄력에 도움을 주는 고무•석고팩은 전년도보다 2배 이상(151%) 늘었고 간편하게 사용 가능한 마스크시트팩도 13% 증가했다. 집에서 스스로 관리하는 홈케어족이 늘면서 각종 팩도구도 4배 이상(322%) 신장했다.

마스크팩을 구입하는 남성들이 늘면서 이들을 사로잡기 위한 LED 마스크도 등장하고 있다. 셀리턴 LED 마스크는 마스크팩처럼 사용하지만 훨씬 편리한 가정용 피부관리기이다.

▷ 셀리턴 LED마스크(사진: 셀리턴)

이 제품은 화장품 가게에서 마스크팩을 구입해 일정한 장소에 얼굴에 맞게 부착해야하는 번거로움을 줄이고, 자동으로 작동되는 셀리턴마스크를 쓰고 있기만 하면 된다.

기기의 문제가 없다면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하기도 하다. 이 마스크의 근적외선과 LED는 진피층에 에너지를 공급하고 우리의 몸 중 가장 바깥에 있는 표피는 진피로부터 받은 영양분을 통해 건강한 피부를 만들어 주는데 도움을 준다.

클렌징을 위한 홈 뷰티 기기도 존재한다. 아모레퍼시픽의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메이크온의 ‘클렌징 인핸서’는 매끈하고 탱탱한 피부로 완성해주는 진동 클렌저로 피부에 최적화된 130헤르츠(Hz)의 음파 진동이 비누 거품을 퍼지게 하고, 1분에 1만 5,000회 이상 진동하는 미세한 움직임이 노폐물과 노후 각질만 선택적으로 제거하면서 피부에 상처를 내지 않는다.
▷ 메이크온 클렌징 인핸서(사진: 유튜브 캡쳐)

한국 여성의 민감한 피부에 특화된 진동 클렌저로 브러시 끝을 다이아몬드 가공으로 부드럽게 마무리해 민감한 피부, 수•부•지 피부(수분부족지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독자적으로 개발한 마이크로 모션의 피부 운동 효과로 딥 클렌징은 물론 부드러운 피부결과 환한 피부톤, 탄력까지 개선해준다.  

 

두영준 기자endudwns99@naver.com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