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코웨이, KAIST 정재승 교수와 업무협약

‘뇌파 이용 수면 케어’ 공동연구 나서

  • (2018-01-10 10:09)
(주)코웨이(대표 이해선)는 1월 10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2018 CES (Consumer Electronics Show)’ 코웨이 부스에서 KAIST 바이오 및 뇌공학과 정재승 교수와 ‘뇌파를 이용한 수면 개선 연구’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코웨이 매트리스 맞춤 케어 렌탈 비즈니스의 수면 케어 솔루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체결되었으며 이날 업무 협약 체결식에는 코웨이 이해선 대표이사와 KAIST 정재승 교수가 참석했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코웨이와 정재승 교수는 뇌파를 이용한 수면 단계 분석 및 개인 별 최적화된 수면 솔루션을 공동 개발해나갈 계획이다.

코웨이는 지난 2011년부터 국내 최초 매트리스 맞춤 케어 렌탈 비즈니스를 시작하며 사용자들의 올바른 수면 습관 형성을 통한 최적의 숙면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연구를 지속해 오고 있다. 특히 코웨이는 지난 2016년부터 3년 연속 CES에 참가해 매트리스에 사물인터넷을 연계한 ‘스마트 베드 시스템’을 선보이며 큰 주목을 받아오고 있다.

KAIST 정재승 교수는 뇌-기계 인터페이스(Brain-Machine Interface), 뇌 기반 인공지능 연구(Brain inspired AI) 전문가로 바이오 및 뇌 공학 분야에서 세계적인 연구성과를 내고 있으며 2009년 다보스 포럼 ‘차세대 글로벌 리더’로 선정되기도 했다.

코웨이 이해선 대표이사는 “국내 뇌 분야 최고 권위자와의 산학협력을 통해 불규칙한 수면으로 고통 받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수면 케어 솔루션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방면의 기술 연구 및 융합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전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두영준 기자endudwns99@naver.com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