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직판조합, 2018년 신년인사회 개최 (2018-01-05 15:15)

4찬 산업혁명 시대 대비한 최재붕 교수 특별강연 진행


직접판매공제조합(이사장 어청수, 이하 조합)은 2018년 새해를 맞이하여 1월 5일 그랜드인터컨티낸탈 서울 파르나스 5층 로즈홀에서 조합회원사 사장단과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엔 35개 조합 회원사를 대표하는 사장단과 임원진을 비롯한 내·외빈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어청수 이사장의 신년인사와 최재붕 교수의 특별강연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조합은 이날 행사를 통해서 ▲소비자 신뢰강화 ▲회원사 서비스 확대 ▲업계의 신성장 동력 구축 ▲조합 운영 내실화를 2018년 경영목표로 하여 신뢰받고 내실 있는 조합으로 거듭날 것을 결의했다.


어청수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난 한 해는 조합의 지난 15년을 돌아보고 다가올 15년을 준비하는 시간이었다”며 “올 한 해도 부지런한 견공처럼 조합, 회원사, 소비자가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열심히 뛰겠다”고 전했다.


이어 최재붕 교수는 “4차 산업혁명의 시대, 포노사피엔스”를 주제로 강연에 나섰다. 그는 “기업의 주기적 생멸 트랜드는 에너지, 금융을 거쳐 IT기업으로 집중되었고, 더 이상 근시대적인 제조업과 유통은 발전을 기대하기 힘들다”며 “유통 분야의 신고객 확보에 ‘사람 중심 스토리 부여’는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강조했다. 또 “직접판매산업이 신유통을 리드해왔듯이 다시 한 번 신인류시대의 유통으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사람이 중심이 되어야 한다는 내용의 강의와 뒤이은 질의응답 시간에 참석자들은 ‘사람과 사람을 잇는 우리 산업에 시사하는 바가 크다’, ‘정체된 업계가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었다’ 등의 반응을 보이며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