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남자들을 위한 행복한 놀이터 (2018-01-05 10:00)

두영준 기자의 남자활용법

남성들만을 위한 화장품, 액세서리, 의류 등 뷰티 아이템이 잇따라 등장하면서 최근에는 이러한 아이템을 구비한 공간, 남성전용 숍이 등장하고 있다. 우리나라 남성들의 미용에 대한 관심은 헤어, 패션, 스킨케어 등 분야를 막론하고 증가하면서, 남성전용 숍의 출입 역시 늘고 있다.


피부숍, 왁싱숍, 스파 등 전용공간 다양
여성을 주요 타깃으로 한 피부숍들 중에는 남성을 전문으로 하는 피부숍도 등장하고 있는 추세다. 여성들의 스킨 케어와 함께 남성들의 케어를 돕는 피부숍이 있는가 하면, 남의 시선이 부담스러운 남성들을 위해 남성 전용 1인실을 구비한 숍도 있고 아예 남성 피부 관리만을 내세운 피부숍도 존재한다. 이러한 남성 전문 숍에서는 기초 스킨•두피 케어, 피부 고민별 케어 다양한 남성들의 고민을 해결해 주고, 각자에게 맞는 피부관리 방법과 제품, 집에서 혼자 관리할 수 있도록 카운셀링 등 맞춤형 상담을 제공하기도 한다. 대부분 강남 일대에 있는 이러한 피부숍들은 인터넷 검색만으로도 쉽게 찾을 수 있다.

주로 여성들이 즐겨하던 스파와 마사지 등 전신 트리트먼트에 전념하는 남성들도 늘고 있다. 호텔업계에 따르면 전체 손님 중 스파를 이용하는 남성고객의 점유율은 최근 몇 년 새 눈에 띄게 급증하고 있다.

리츠칼튼 서울의 페보니아 스파에는 지난 2011년 이후 지속적으로 남성 이용객이 증가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전체 이용객의 약 60%가 남성이 고객이었다. 리츠칼튼 서울을 찾는 남성 이용객들이 페보니아 스파에서 즐겨 이용하는 페이셜 트리트먼트는 퓨리파이 트리트먼트, 바디 트리트먼트는 스트레스 어웨이 트리트먼트이다.

스트레스, 과중한 업무, 장기간의 비행 및 여행 등으로 뭉치고 긴장된 근육을 풀어주어 피로를 회복시켜준다. 따뜻한 족욕과 발 마사지로 긴장감을 완화시켜주는 ‘웰컴 풋 세레모니’로 시작해 근육 이완과 체내 독소배출을 효과적으로 도와주는 ‘전신 마사지’, 마지막으로 ‘두피 마사지’로 이어지는 코스를 받을 수 있다.

남성 전문 왁싱숍도 등장하고 있다. 여성 전용 왁싱숍을 오픈하며 인기를 끈 바 있는 퍼블릭왁싱은 지난해 2월 남성전용 리퍼블릭 왁싱숍을 오픈하며 또다시 눈길을 끌었다. 리퍼블릭왁싱에는 독립된 공간에서 프라이버시를 지켜주기 때문에 20대부터 5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들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다.


남성들 시선 끌기 나선 백화점
대형마트나 백화점 등에서도 패션과 미용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남성들을 겨냥한 ‘보물섬’을 마련해 놓고 있다.
▷ 롯데백화점 부산본점의 맨즈 그루밍살롱(사진: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 부산본점은 지난해 다비드샵, 모토라드, 피트니스스튜디오, 도쿄나인 등 쇼핑계의 큰 손으로 떠오르고 있는 남성 그루밍족을 겨냥한 브랜드의 강화로 남성 고객이 20.0% 이상 늘었다. 특히 30대는 22.6%, 40대가 25.7% 증가했다. 이 기간 롯데백화점 전국 기준 남성 고객은 4.9% 증가에 그쳐 부산본점 증가세가 더욱 뚜렷하게 나타났다. 또한 그루밍족으로 인해 화장품을 구매하는 남성고객이 증가하면서 지난해 부산지역 롯데백화점 화장품 매장의 남성고객 매출이 3년 전(2017년 기준)보다 20%나 증가했다.

‘다비드 컬렉션 플러스’는 뛰어난 가성비를 인정받은 구두, 가방, 의류 등 20∼30대 남성을 타깃으로 남성전용 그루밍 제품까지 판매해 ‘신데렐라를 꿈꾸는 남성들’이라는 타이틀을 가진 브랜드이다. 상품을 구매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남성들이 직접 방문해 즐길 수 있는 원데이 클래스와 다양한 체험존을 구성했다. 이 밖에도 부산본점 남성패션 매장에 패션과 함께 미용도 받을 수 있는 남성 전용 미용실인 바버숍 ‘맨즈 그루밍살롱’까지 오픈해 관심을 끌고 있다.

한편, 롯데백화점 부산 본점 4층에는 남성들을 위한 편집숍 ‘맨즈 아지트(Men’s Agit)’도 존재한다. 맨즈 아지트는 360도 카메라 ‘리코 세타’를 비롯해 시그마, 리코 펜탁스, 자이스, 라이카 등 명품 카메라/렌즈 브랜드를 접할 수 있다.
▷ 남성들을 위한 편집숍 ‘맨즈 아지트’(사진: 롯데백화점)

이와 더불어 관련된 액세서리인 프리미엄 카메라 백 빌링햄, 오나 및 내셔널지오그래픽 가방과 짓조, 맨프로토 삼각대 등 직접 제품을 사용해 볼 수 있는 것은 물론 고객에게 이상적인 제품 구성 본보기를 제시하고 있다. 또한 남자들의 놀이터 콘셉트에 맞게 드론을 비롯해 RC카, 피규어 등 남성의 감성과 취향을 자극할 다양한 아이템을 선보이고 있다. 



두영준 기자endudwns99@naver.com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