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새침데기 남자들의 손발 관리 (2017-12-29 10:05)

두영준 기자의 남자활용법

외모 꾸미기에 투자를 아끼지 않는 남성이 늘면서, 손·발톱 관리에 관심을 보이는 남성도 많아지고 있다. 피부, 헤어 관리 등 남성들의 첫인상을 결정하는 주요 포인트 꾸미기가 일상화되면서 점점 세심한 부분에도 열중하고 있는 모습이다.
내일을 위한 남자들의 네일(Nail)
네일숍이나 피부관리센터를 찾아 관리를 받는 30∼40대 남성들이 늘면서, 손•발톱 관리 제품, 비비크림, 마스크팩 등 남자들의 뷰티상품 구매가 활발해지고 있다.

미용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30∼40대 남성의 경우 손톱만 깨끗이 정리해도 단정한 인상을 줄 수 있다는 점에서 관련 상품을 즐겨 찾고 있다. 또한 다른 사람의 시선을 의식하는 남성들도 있기 때문에 이러한 남성들은 오프라인 매장보다는 온라인마켓을 선호하는 편이다. 

젊은 남성들은 젊음을 유지하기 위해, 중년 남성들은 자신감을 얻기 위해 주로 네일케어를 받는다. 여러 사람들과 자주 마주쳐야 하는 직종의 경우 악수를 할 때 깔끔한 인상과 자신감을 위해 손톱 관리를 받는다.

남성들은 주로 간단한 손톱정리와 지저분한 각질을 제거하는 큐티클 정리, 광택제와 영양제 등을 바르는 기본적인 케어를 받는다. 특히 업무상 컴퓨터를 많이 사용하거나 손을 쓰는 업무가 많은 남자라면 거칠어진 손끝을 부드럽게 해줘야 한다. 집에서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오일이나 큐티클 엠플을 이용하는 것으로도 쉽게 관리할 수 있다. 
▷ 보습을 위한 뉴스킨 코리아의 핸드로션
이 밖에도 평소 핸드크림 등 전용제품을 챙겨 바르면서 틈틈이 마사지를 해주는 것만으로도 많은 도움이 되며, 손은 온도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기 때문에 평소 관리에 신경 쓰는 것이 좋다. 추운 겨울에는 장갑을 착용해 찬 공기로부터 손을 보호해주는 것이 좋고, 설거지를 할 때는 고무장갑을 껴야 세제의 성분으로부터 손을 지킬 수 있다.

찬바람을 동반하면서 싱글들이 인연을 찾는 계절이 찾아온 요즘, 손톱 관리를 하는 남성은 여성들에게도 긍정적으로 비쳐지고 있다. 싱글 직장인을 위해 샐러리데이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만나컴퍼니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깔끔한 헤어스타일, 손톱길이, 치아상태, 목소리톤 등이 남성을 판단하는 관점으로 나타났다.   

 

신발 벗기 무서워지는 무좀 

남성들이 발 건강에서 가장 골칫거리로 꼽는 것은 단연 무좀이다. 무좀은 덥고 습한 여름철에 발병률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방심하면 겨울철에도 쉽게 악화되거나 전염되기 쉽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손발톱무좀 환자는 총 118만 명으로 나타났다. 겨울철에는 따뜻한 털신이나 부츠 등을 신기 때문에 통풍이 거의 되지 않는 이러한 신발들은 무좀을 유발하는 곰팡이균이 기생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므로 조심해야 한다. 

또한 겨울철에 이용이 증가하는 곳이 찜질방이다. 찜질방은 다수의 사람들과 직간접적인 피부접촉이 발생할 뿐 아니라 여름만큼 고온 다습한 곳이기 때문에 손발톱무좀균에 전염될 수 있다. 특히 공용시설에서 함께 사용하는 발판이나 수건에는 손발톱무좀 환자의 각질이 남아 무좀균에 전염될 수 있으므로 개인 수건 및 가운 등을 챙겨가는 것이 좋다. 
▷ 보습을 위한 시크릿다이렉트코리아의 머드 테라피 풋 크림
겨울철 대표 스포츠인 스키를 타러 갔다가 대여 장비에 서식하는 손발톱무좀균에 의해 전염될 수도 있다. 스키나 보드 부츠의 경우 축축한 습기에 노출되어 있어 무좀균이 서식하기 좋기 때문이다. 따라서 공용 장비 보다는 개인용 장비를 사용하고, 장시간 스포츠를 즐길 경우에는 중간 중간 신발을 벗고 건조시키는 것이 무좀균 전염을 방지하는데 도움이 된다. 

끈질긴 손발톱무좀의 완치를 위해서는 매일 꾸준한 치료가 가장 중요하다. 손발톱무좀 완치를 위해서는 손톱무좀은 6개월, 발톱무좀은 9∼12개월 정도의 치료기간이 필요하다. 민간요법으로 사용되는 식초나 목초액 등은 오히려 환부에 자극을 주거나 2차 감염을 유발해 상태를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손발톱무좀 전문치료제로 매일 꾸준히 치료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두영준 기자endudwns99@naver.com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