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바르는 것만으로는 2% 부족한 당신을 위해 (2017-12-29 09:46)


과거 사람들은 미용을 위해 씻고 바르는 것에만 열중했지만 과학이 발전하면서 그 판도가 뒤집혔다. 미용기기의 등장은 외모관리에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 미용기기 시장이 개척되면서 전문적인 손길이 필요한 복잡한 기기부터 가정에서 간단하게 혼자 쓸 수 있는 기기까지 다양한 종류의 제품이 등장했다. 사람마다 아름다움의 기준은 다를지 몰라도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마음은 한결 같다. 아름다움을 배가시켜주는 다양한 미용기기와 사용법, 효과를 알아보자
 

미용기기가 필요한 이유는 크게 화장품이 함유하고 있는 활성성분을 피부 깊숙이 침투시키거나 다른 화장품이나 미용관리와의 시너지를 극대화시키기 위함이라고 볼 수 있다.

직접적인 작용을 하는 미용기기로는 스티머, 브러시(후리마돌), 진공흡입기, 스프레이, 갈바닉, 고주파기기, 초음파기기, 리프팅기, 라이트테라피 등이 있다.

스티머는 증류수를 가열해 증기를 만들어 피부에 뿌리며 사용하는 미용기기로, 모공을 열어주고 보습효과가 있어 클렌징 단계에서 사용하는 것이 좋다. 스팀으로 블랙헤드, 메이크업 등 노폐물을 세정할 수 있고 혈액순환을 촉진시킨다. 스팀의 방향을 조절하는 것이 중요하며 소독을 제 때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후리마돌이라고도 불리는 브러시는 부드러운 브러시를 헤드에 심어 전동기의 회전원리를 이용해 각질을 제거해준다. 클렌징 단계에서 사용되며 굴곡지거나 섬세한 부위의 모공 속 노폐물을 제거해주고 마사지처럼 부드러운 마찰로 혈액순환에 도움이 된다. 사용 후 브러시를 꼼꼼히 세척해야하며 사용할 때 머리카락이 엉겨 붙지 않도록 주의해야한다.

흡입력으로 모공 속 피지와 노폐물, 각질을 제거하는 진공흡입기는 흡입력이 있어 크림이나 오일 등을 발라 피부 부담을 줄여야한다. 한 부위에 오래 사용하지 않아야하며 사용후 세척이 필요하다.

진동펌프 원리를 이용해 미세입자로 화장수 등을 부드럽게 분무하는 스프레이는 수분공급을 도와 피부진정에 좋다. 하지만 내용물이 눈, 코, 입 등에 흡입되지 않도록 주의해야한다. 사용시 원하지 않는 다른 부위로 흐르지 않도록 수건이나 티슈 등을 쓰는 것이 좋다.

갈바닉은 이온을 이용해 피부침투가 어려운 화장품의 성분을 깊숙이 침투시켜준다. 전압을 높일 때 갑작스럽지 않게 올려야하며 금속성 액세서리는 몸에서 때 놓아야한다.

고주파기기는 진동에너지를 이용해 전류를 전달해 소독과 살균작용을 하며 피부 깊은 곳까지 영향을 준다. 전류를 이용한 만큼 사용 시 금속에 닿지 않도록 주의해야한다.

초음파기기는 미세한 진동을 반복적으로 만드는 초음파를 이용해 진피세포 활성화를 도와 피부탄력, 근육조직 등을 케어해준다.

리프팅기는 피부 온도를 적정 수준으로 높이고 초당 수백 회의 회전 및 마사지 기능, 진공 등을 이용해 피부 속까지 자극하고 운동시켜 탄력을 되살려줘 얼굴은 물론 목 부위 주름 개선을 위한 미용기기로 인기가 높다. 피부의 탄력은 동안을 만드는 가장 중요한 요소. 어린 피부나이를 유지하고 싶다면 깊은 주름이 생기기 전에 미리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라이트테라피는 빛의 특성을 이용한 미용기기인데, 빛은 성질이 다양해 같은 라이트테라피 제품이라도 다른 원리를 이용하는 제품이 많다. 주로 적외선, 자외선, 가시광선 등을 이용하며 적외선은 피부 노폐물 분산 배출과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꿔주며 경우에 따라 기미나 잡티 등이 개선되기도 한다. 자외선은 적절한 피부톤을 연출시키기 위한 태닝기기에 많이 사용되며 가시광선은 색상에 따라 관리가 달라진다.
 

이런 미용기기는 어때?


뉴스킨 코리아(주)-‘에이지락 루미스파’

에이지락 루미스파는 마이크로 펄스 진동으로 딥클렌징과 트리트먼트까지 가능한 미용기기다. 브러시 대신 실리콘 재질의 울트라 소프트 헤드를 사용해 위생적이고 부드러운 사용이 가능하다. 브러시도 노멀과 펌 2가지 타입이 있어 피부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에이지락 루미스파는 매일 아침과 저녁, 하루 2번 전용클렌저인 ‘에이지락 루미스파 트리트먼트 클렌저’와 함께 사용하면 좋다. 세안 시 양쪽 볼•이마•턱 등 주요 부위별로 각각 30초씩, 2분 만에 클렌징과 트리트먼트를 끝낼 수 있다.


(주)쏠렉-‘쏠렉 포야 클루션 고주파 마사지기’

 

고주파 심부발열기 원리를 이용한 쏠렉의 ‘포야 클루션 고주파 마사지기’는 지방과 셀룰라이트에 피부 깊숙이 전달되는 열인 심부열을 발생시켜 지방이나 유독성 노폐물을 제거해준다. 특수 레벨의 주파수를 인체에 투여하여 심부열을 발생시켜 인체 내의 자연 치유력과 저항력을 높여줄 뿐 아니라, 피부 미용이나 탄력 관리, 비만 관리 등 다양한 범위의 피부 관리에 도움을 준다. 쏠렉의 ‘트리트먼트쉐이퍼 오일’이나 ‘포야 클루션’을 함께 사용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주)아모레퍼시픽-‘스킨 라이트테라피’

스킨 라이트테라피는 빛의 성질을 이용한 미용기기로 피부 깊숙이 침투해 피부 에너지를 활성화하는 세 가지 파장의 블루, 옐로, 레드 라이트가 핵심 기술이다. 수분감을 채워주는 블루 라이트와 피부의 윤기를 더해 톤업 효과를 선사하는 옐로라이트, 그리고 피부 탄력을 개선해주는 레드라이트까지 3단계 스텝으로 피부 컨디션을 높여준다. 또한 제품의 미세전류는 피부 에너지를 리드미컬하게 깨워 함께 사용하는 스킨케어 제품의 흡수를 도와준다.

(주)LG생활건강-‘튠에이지 갈바닉 스킨 엑스퍼트’

튠에이지 갈바닉 스킨 엑스퍼트는 갈바닉 전류를 활용한 브라이트닝 모드와 미세전류를 이용한 모공 타이트닝 모드로 한층 업그레이드된 홈케어용 미용기기다. 분당 4,000번의 진동으로 일반적인 갈바닉 마사저와 달리 유효 성분의 흡수력을 최대한 끌어올리는 것은 물론 두드림을 통한 리프팅 효과를 더한 듀얼 시스템으로 차별화 한 것이 특징이다.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