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DS COMPANY Season2 | 아이사제닉스 (2015-10-23 00:00)

삶의 변화에 대한 해답을 제시하고자 노력하는 아이사제닉스


 회사 개요
 아이사제닉스 인터내셔날(Isagenix International)은 지난 2002년 3월23일 미국 애리조나주 챈들러(Chandler)市에 존 앤더슨(John Anderson), 짐 쿠버(Jim Coover), 캐시 쿠버(Kathy Coover) 등 3명이 창립한 직접판매 기업이다.

 존 앤더슨은 오랜 기간 제품 개발자로 잘 알려진 인물이다. 존은 600개 이상 회사의 제품 개발에 참여했으며, 그가 개발해 낸 건강기능식품과 체중조절제품만 해도 2300개 이상이 된다.

 짐 쿠버와 캐시 쿠버는 부부로 전 세계인들의 건강과 재정적 자유를 위한 목표를 갖고 아이사제닉스를 창립하게 됐다. 현재 짐 쿠버는 아이사제닉스의 사장으로 헬스산업에서 성공적 회사 가이드 및 설립에 30년 이상 경력을 가지고 있다. 캐시 쿠버는 1992년부터 3개 회사에서 톱 사업자로 백만장자 반열에 오른 인물이다.

 그의 트레이닝 및 서포트 시스템은 아이사제닉스에서 수많은 백만장자 판매원을 배출시키고 있다. 짐과 캐시의 아들인 에릭 쿠버(Erick Coover)는 지난 2010년부터 아이사제닉스의 경영인으로 참여하게 됐으며, 현재 해외사업개발부서의 부사장을 맡고 있다.


 설립 첫해 9명에 불과했던 아이사제닉스의 직원은 2014년 기준 485명으로 늘었으며, 1900만 달러의 매출도 지난해 약 7억2500만 달러를 기록해 전 세계 직접판매 기업 중 27위(다이렉트셀링뉴스 2015년 6월 자료)에 올랐다. 미국 유명 경제지인 <Inc.>誌에서 3년 연속 가장 빠른 성장을 기록한 회사로 등재될 정도로 매년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

 현재 캐나다, 푸에르토리코, 홍콩, 호주, 뉴질랜드, 대만, 멕시코,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중국, 베트남, 콜롬비아, 인도네시아 등에 진출해 있다.

 주력 제품 및 보상플랜
 아이사제닉스의 주력 제품 콘셉트는 체중조절에 있다. 디톡스를 위한 차와 음료, 체중조절을 위한 식사대용식 쉐이크, 에너지바, 오트밀 쿠키 등으로 구성된 다양한 패키지 제품이 있다. 설립 초기부터 지금까지 가장 많이 판매된 아이사제닉스의 체중조절 제품으로 많은 사람들이 체중감량에 성공했으며, 이들의 성공담은 온라인을 통해 쉽게 접할 수 있다.

 아이사제닉스는 체중조절 제품 외에 특정 성분만 담긴 건강기능식품, 다양한 영양성분을 함유한 스낵류, Rejuvity 스킨케어 라인 등이 있다.

 아이사제닉스의 마케팅플랜은 바이너리다. 기본적으로 어소시에이트, 컨설턴트, 이그제큐티브의 직급을 갖고 있으며, 팀 보너스, 매칭 보너스, 제품 소개 보너스 등 다양한 보너스가 있다.
 
김선호 기자gys_ted@mk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