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뉴스킨, 사회공헌대상 수상

‘뉴스킨 희망도서관’ 공로 인정받아

  • (2017-12-19 10:56)


뉴스킨 코리아(주)(대표이사 마이크 켈러)가 ‘제12회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 국회 보건복지위원장상을 공동 수상했다고 12월 17일 밝혔다.
 

뉴스킨 코리아와 뉴스킨 코리아 포스 포 굿 후원회는 지난 12월 15일 오후 국회 본관에서 개최된 제12회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 시상식에서 2008년부터 진행해온 초등학교 도서관 기증사업인 ‘뉴스킨 희망도서관’의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뉴스킨 코리아 회원 자치 봉사단체인 뉴스킨 코리아 포스 포 굿 후원회는 전국 각지의 문화 소외지역 초등학교에 총 20개 도서관의 리모델링과 개보수 지원 및 다양한 독서교육 프로그램 및 책 공연 지원 등을 통해 지역사회의 독서 문화 진흥에 기여해 왔다.


뉴스킨 코리아와 뉴스킨 코리아 포스 포 굿 후원회는 전국 초등학교 20곳에 뉴스킨 희망도서관을 개관했다. 현재까지 충청북도 옥천·괴산·제천, 전남 해남·여수, 경상북도 영덕·봉화, 강원도 양구, 경기도 평택•양평, 제주도 서귀포 등 전국 각지에 위치한 초등학교에 희망도서관이 운영되고 있으며 총 6,400여 명의 어린이들이 수혜를 누리고 있다.


지난해부터는 현재까지 개관된 전국 각지의 뉴스킨 희망도서관 초등학교의 학생 및 지역 학부모를 대상으로 다양한 독서교육 프로그램 및 책 공연을 지원하는 등 도서관 개관에 그치지 않고 지역사회 내 독서문화가 자리 잡을 수 있도록 꾸준히 후원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올해로 12회째를 맞이하는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은 사회 각 분야에서 다양한 형태로 사회 발전에 공헌한 유공단체 및 유공자를 발굴•포상하여 대한민국에 사회공헌 문화를 확산하는 것과 더불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를 실현하고자 제정된 상이다.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 및 대한민국전문가자원봉사연합회가 주관하며, 대한민국국회, 교육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통일부, 국방부, 문화체육관광부, 산업통상자원부, 보건복지부, 고용노동부, 여성가족부, 서울특별시, 식품의약품안전처가 후원하고 있다.


뉴스킨 코리아 관계자는 “뉴스킨 코리아와 뉴스킨 포스 포 굿 후원회는 아이들이 꿈과 희망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뉴스킨 희망도서관’을 비롯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해 왔다”며 “앞으로도 따뜻한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한편, 뉴스킨 코리아는 기업 사명인 ‘선의의 힘(Force For Good)’을 실천하기 위해 기업과 회원이 함께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뉴스킨 코리아 회원들은 자발적으로 설립한 회원 자치 봉사단체인 ‘뉴스킨 포스 포 굿 후원회’를 통해 뉴스킨 희망도서관을 비롯해 사랑의 도시락 나눔 활동, 수포성 표피박리증(EB) 환우 지원, 뉴스킨 다문화 부모교육 ‘다(多) 엄마다’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뉴스킨 포스 포 굿 후원회는 지난 2004년 결성된 이래 도움이 필요한 이들을 위한 따뜻한 나눔 활동을 꾸준히 전개했으며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후원을 진행하고 있는 회원은 1,364명, 누적 모금액은 약 48억 원에 달한다(2017년 11월말 기준).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