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몸에 가장 많은 무기질, 칼슘 (2017-12-15 10:26)


칼슘은 뼈와 이의 성장과 유지에 꼭 필요하며, 혈액의 응고, 근육의 수축 등도 돕는다. 뼈를 구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만큼 칼슘은 인체의 무기질 중 가장 많은 양을 차지하고 있다. 칼슘의 역할과 어떻게 얼마나 섭취해야 하는지 알아보자.


과유불급이지만 꼭 필요한 칼슘

칼슘은 뼈를 구성하는데 쓰이는 것 외에도 혈관 속에서 신경 기능의 조절과 혈액 응고를 돕는다. 칼슘을 섭취해야 뼈 건강에 좋다는 이유는 칼슘 섭취가 부족하게 되면 혈관 내 칼슘 농도가 떨어지게 되고 신체가 이를 보상하기 위해 뼈에 있는 칼슘을 녹여 사용해 뼈가 점점 약해지기 때문이다. 약해진 뼈는 작은 충격에도 쉽게 부러지며 허리가 휘거나 키가 줄어들기까지 한다. 또, 칼슘은 근육의 수축도 돕기 때문에 결핍 증세로 근육의 수축과 경련이 일어나는 테타니가 일어날 수 있다.
 

그러나 섭취가 지나칠 경우에는 혈액 내 칼슘이 필요이상으로 쌓여 신장결석, 몸의 조직이나 기관이 축적된 칼슘으로 인해 단단해지는 석회화 등의 증세를 보일 수 있다. 특히 탄력이 있어야하는 혈관이 석회화가 된다면 혈액 흐름이 원활하지 못해 혈전(피덕)이 잘 생기고 심지어 뇌졸중, 심근경색 등의 위험도 높아지게 된다.


칼슘의 흡수율은 비타민D가 조절해 보통 칼슘 보충용 건강기능식품은 비타민D를 함량하고 있다. 적어도 문제가 되고 많아도 문제가 되는 칼슘의 일일권장섭취량은 ▲뼈를 형성하는 데 중요한 시기인 청소년기에는 남녀 각각 1,000mg, 900mg ▲20~29세, 30~49세 남•여는 700mg ▲폐경기 여성의 경우 만성질환과 골다공증 예방을 위해 800mg ▲임산부는 태아와 태아 부속물 성장 발달을 위해 성인 여성 일일권장섭취량의 300mg을 추가하고 ▲수유부의 경우 영아에게 수유하는 만큼 칼슘 요구량이 늘어 성인 여성의 칼슘 일일권장섭취량 보다 400mg을 추가한 양이 필요하다.


적절한 칼슘 보충을 위한 제품들


뉴스킨 코리아(주)-파마넥스 본 포뮬러

청정지역인 북대서양 인근의 셀틱만에서 서식하는 해조류에서 추출한 식물성 칼슘•마그네슘을 함유하고 있으며, 파마넥스만의 건강기능식품 개발 노하우와 과학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적정의 배합비율로 원료를 배합하여 영양소들이 효과적으로 배합된 복합물로 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시너지월드와이드코리아(주)-오스테오부스트 칼슘 비타민D

칼슘의 흡수를 돕는 비타민D 등이 복합 배합된 제품으로, 흡수율이 높은 칼슘 중 하나인 해저 산호에서 추출한 칼슘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유니시티코리아(유)-칠드런스 칼슘

마그네슘, 뼈의 구성에 필요한 비타민K까지 들어있는 칠드런스 칼슘은 뼈와 치아 건강에 필수적인 영양소들을 코코아 맛과 귀여운 곰돌이 모양이 특징이다. 우유칼슘, 산호칼슘 등 복합 칼슘 원료를 함유하고 있으며 초유단백분말, 코코아분말, 자일리톨 등 다양한 부원료가 들어있다.



토탈스위스코리아(주)-티에스 미네랄 칼슘

뼈 건강이 필요한 현대인들의 칼슘 보충을 돕고 신경과 근육 기능 유지 및 골다공증 발생 위험 감소에 도움을 준다. 부원료로 마그네슘, 비타민D와 레몬분말 함유로 새콤달콤하게 즐길 수 있는 칼슘 보충용 제품이다.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