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식품인증원 ‘식품안전관리 Academy’

대전 관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진행

  • (2017-12-12 14:46)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장기윤, 이하 식품인증원)은 지난 12월 4일, 7일 식품인증원 대전지원 교육장에서 대전 글꽃중학교와 동방중학교 학생 67명을 대상으로 ‘식품안전관리 Academy’를 운영했다.
 

‘식품안전관리 Academy’는 국민 HACCP 인지도 제고 및 식품안전관리에 대한 이해도 향상을 위하여 일반소비자 및 학생 등을 대상으로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는 사업으로 올해는 29회 1,268명의 다양한 계층의 소비자가 참여했다. 특히 상반기에는 군급식, 영양사 등 식품관련 종사자와 중학생을 대상으로 식품안전관리 교육 및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했다.


대전 관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한 이번 교육은 중학생의 HACCP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학생들이 식품안전관리에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친숙한 콘텐츠로 제도를 소개했다. HACCP 체험관에서는 손씻기 등 개인 위생체험, 위생전실, 금속검출기 시연 등 이론 수업과 체험 학습을 병행하여 구성했다.


이번 ‘식품안전관리 Academy’에 참여한 한 학생은 “학교에서 배운 HACCP을 실제로 인증하는 기관에 와서 체험하게 되어 의미 있었다”며 “HACCP 체험관을 견학하면서 우리가 먹는 식품과 축산물 안전이 얼마나 중요한지 새삼 깨닫게 되어 유익한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식품인증원 관계자는 “학생들에게 HACCP 관리의 우수성을 직접 알려주는 좋은 기회였다”며 “HACCP은 국민 모두의 안전을 위한 기본적인 식품안전 정책인 만큼 더욱 다양한 계층의 소비자들이 HACCP 인증과 식품안전의 중요성을 인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홍보하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