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영속기업으로 거듭나는 회사 '다온스토리'

‘제2회 다온 포커스 성공 세미나’ 개최

  • (2017-12-08 11:18)

마이크로바이옴(microbiome, 장내 미생물) 전문기업 (주)다온스토리(회장 류동현)가 12월 5일부터 6일까지 1박 2일간 경상북도 문경 STX리조트에서 ‘제2회 다온 포커스 성공 세미나’를 개최했다. 세미나에는 류동현 회장, 홍성만 대표이사 등 다온스토리 임직원과 300여 명의 다온스토리 회원이 참석했다.



영속기업으로 거듭날 다온스토리

제2회 다온 포커스 성공 세미나에서는 비즈니스에 임하는 사업자로서 성공전략을 수립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여기에 세미나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한 참여형 이벤트가 더해져 회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다온사가를 함께 부르는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시작된 세미나에서는 ▲류동현 회장 다온스토리 비전 스피치 ▲박지은 대표사업자 환영사 ▲다온스토리 영상시청 및 마이크로바이옴 소개 ▲신순관 인재 개발원 원장 5:95 목표설정의 방법, 마음의 태도 특별강의 등이 진행됐다.

▷ 다온스토리 류동현 회장

류동현 회장은 비전 스피치를 통해 차별화된 제품과 나눔의 비전이 있는 마케팅을 통해 사업자가 주인인 회사를 만들 것을 재차 약속했다.

류 회장은 지난 2015년 다온스토리를 출범하면서 본격적으로 네트워크업계에 뛰어들었다.  30여 년간 일반유통업에 종사했던 그는 다온스토리를 설립하는 과정에서 네트워크산업에 관한 이론적인 연구와 지금의 경영철학인 ‘이로운 것을 공유하여 풍요로운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하는 방법’에 대해 고심했다. 그는 통용적으로 여겨지고 있는 성공의 법칙을 좇기보다는 차별화된 방식의 성공의 법칙을 추구하면서 목표 실현의 첫 단추를 꿰었다.

류동현 회장은 “사업자가 주인인 회사를 만들겠다는 목표로, 앞으로 가야할 길이 어디인지 매일매일 고민하며 포석을 깔고 있다”며, “앞으로는 다온스토리가 영속기업으로 거듭나는 데 주안점을 둘 것”이라고 밝혔다.


장내 미생물 시장의 독보적인 존재

다온스토리의 최고 리더인 박지은 대표사업자도 사업자들의 사기 진작을 위해 무대에 올랐다. 그는 환영사를 통해 다온스토리의 출발에서부터 현재까지의 과정을 되짚으며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는 한편, 성공을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 세미나를 통해 찾아줄 것을 요청했다. 

▷ 박지은 대표사업자

또한 “그동안 다온스토리는 열정적인 사업을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면서, 최고의 제품과 시스템을 갖추게 됐다”며 “2018년도에는 어느 누구도 범접할 수 없는 빠른 속도로 성장할 것이며, 그 발전에는 여러분들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진 강연에서는 나건희 다온스토리 전문교육 위원이 다온스토리의 경영철학, CI 의미, 계열사 등을 소개했다. 또한 장내 미생물에 대한 다양한 연구로 얻어진 유익균의 우수성과 이를 바탕으로 생산된 차별화된 다온스토리의 제품을 알릴 수 있는 시간으로 채워졌다.

특히 최근 장내 미생물에 관한 연구가 활발히 진행됨에 따라 장건강에 대한 인식이 변화하고 있다는 점과 PC시대를 지나 모바일화되어가고 있는 시대의 흐름에 주목한 비즈니스 해법도 제시했다. 

실제로 지난 2013년 미국을 시작으로 캐나다, 영국, 네덜란드 등 전 세계적으로 대변 이식술을 위한 대변은행이 설립되면서, 장건강의 중요성이 점점 부각되고 있다. 환자의 장에 다른 사람의 대변을 주입하는 ‘대변 이식술’이 클로스트리디움 디피실 장염 치료에 효과적이라는 연구 결과가 국내에 알려지고, 대변 이식술 전문 치료팀이 꾸려지는 등 장내 미생물을 활용한 연구도 활발하다. 이는 일찌감치 마이크로바이옴 전문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는 다온스토리의 비전에 최근 들어 관심이 쏠리고 있는 이유이기도 하다.

다온스토리는 출범한 해에 다온 생명공학연구소를 오픈했고, 장내 미생물 연구에 박차를 가했다. 이듬해에는 클린장Q 출시, 마이크로바이옴 비전선포식 등을 통해 네트워크업계에서 장내 미생물 시장의 빗장을 풀기 시작했다. 최근 장내 미생물의 효용성이 높다는 점이 의료계를 통해 증명되면서, 장내 미생물을 활용한 제품을 주력 사업영역으로 삼고 있는 다온스토리의 행보에도 귀추가 주목된다.

다온스토리는 일반 유통법인 H.M.N Tech를 통해 ▲마이크로바이옴 클린장Q ▲마이크로바이옴 헬스장Q ▲마이크로바이옴 톡스장Q 등의 제품을 독점으로 공급받고 있다.
▷ 세미나장 게시판에 비치된 다온스토리의 꿈과 희망이 담긴 메시지


세미나 의미 더한 다채로운 프로그램

제품에 대한 체험사례를 세미나에 참석한 회원들과 공유하면서, 다온스토리가 갖추고 있는 제품의 이해도를 한층 더 높일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됐다. 여기에 다온스토리와 독점계약을 체결한 힐스템의 제품 소개와 체험사례도 함께 진행됐다.

▷ 힐스템 장원동 대표이사

힐스템은 체온을 올려 냉증•저체온을 개선,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는 온열매트 제품이다. 힐스템 장원동 대표이사에 따르면 이 온열매트는 고효율의 원적외선과 음이온을 뿜어내는 카본을 포함한 32종 특수물질을 격자형태의 섬유에 9∼10회 코팅해 만들어진다.

이 밖에도 세미나 도중 ‘로봇다리 세진이’, ‘전 세계를 감동시킨 성국이’ 등 세간의 화제가 됐던 영상이 상영되면서 감동의 메시지를 전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해당 영상은 극한 상황에서도 포기하지 않겠다는 일념으로 수영선수와 팝페라가수라는 꿈을 이뤄낸 이야기를 담았다. 또한 가수 정서윤 축하공연으로 세미나의 열기를 더했으며, 저녁 레크레이션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눈길을 끌었다. 

 


두영준 기자endudwns99@naver.com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