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전립선 건강에는 쏘팔메토 (2017-12-08 10:59)


쏘팔메토 열매는 아메리카의 원주민들이 오랜 기간 강장제로 즐겨 섭취해왔다고 전해지며 남성들 중 일부는 여러 환상을 품고 쏘팔메토를 찾기도 한다. 쏘팔메토가 점차 알려지자 이에 대해 남성 성기능 개선 같이 과장된 정보들도 심심치 않게 찾아볼 수 있다. 쏘팔메토를 정확히 파악해 자신에게 필요한지 확인해보자.
 

쏘팔메토의 기능성과 주의할 점

쏘팔메토 열매 추출물은 톱야자(Saw palmetto, 쏘팔메토) 열매를 가공해 추출한 성분인 로르산(Lauric acid)으로 전립선 건강의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또한 쏘팔메토 열매 추출물은 인체 시험 결과 이뇨, 배뇨 속도 느림 등 불편함 개선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이미 진행된 전립선 비대증의 치료제로 오인해서는 안 된다. 쏘팔메토 추출물은 어디까지 건강기능식품으로 전립선 건강 유지에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하지 치료를 하지 않는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정한 일일섭취량은 로르산을 기준으로 해 70~115mg이다.


쏘팔메토 열매 추출물을 섭취할 때 주의할 점은 매스껍거나 설사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고 혈액응고를 방해하는 작용을 해 수술 2주 전부터는 섭취를 중단해야 한다는 것이다. 체내에서 남성호르몬과 같은 작용을 하는 쏘팔메토는 임산부와 수유모에게 위험할 수 있어 피해야하며 여성 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 작용을 방해한다는 사실을 유의해야한다.

쏘팔메토를 품은 건기식

▷ 뉴스킨 코리아(주)-파마넥스 프로스테이트 포뮬러

뉴스킨의 프로스테이트 포뮬러는 쏘팔메토 추출물 외에도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도움을 주는 셀레늄과 기타 꽃가루 추출물, 아르기닌, 식물스테롤 에스테르(베타 시토스테롤)가 함유된 건강기능식품이다. 로르산이 1회 분량 당 44.8mg, 셀렌은 45㎍이 들어있다.


▷ 시너지월드와이드코리아(주)-파워메토 플러스

파워메토 플러스는 전립선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쏘팔메토 열매 추출물과 지구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옥타코사놀함유유지, 정상적인 면역기능과 세포분열에 필요한 아연과 함께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필요한 비타민E가 함유돼있어 40대 이상의 남성들이 섭취하면 도움이 되는 제품이다.


▷ 유니시티코리아(유)-프로스테이트 티엘씨 쏘팔메토 열매 추출물 셀렌

프로스테이트 티엘씨 쏘팔메토 열매 추출물 셀렌은 쏘팔메토 열매 추출물을 함유하고 있어 중년 이후 남성들의 삶의 질을 좌우하는 전립선을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며,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필요한 항산화 영양소 셀렌을 함유하고 있다. 또한 베타시토스테롤, 토마토추출물, 호박씨오일, 헤마토코쿠스 등 유니시티 사이언스가 엄선한 다양한 부원료들을 함유하고 있다.


▷ 한국암웨이(주)-뉴트리라이트 쏘팔메토 블렌드

뉴트리라이트 쏘팔메토 블렌드는 쏘팔메토 열매 추출물과 함께 네틀루트 추출물을 함유하고 있어 남성의 전립선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노화로 전립선 건강이 나빠진 성인 남성들을 대상으로 쏘팔메토 열매 추출물 및 네틀루트 추출물의 보충효과를 비교한 연구에서 야뇨, 느린 배뇨 속도 등 전립선 건강과 관련한 불편함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보고되었다.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