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사심충만 리얼탐방 | (주)교원더오름 (2017-12-08 09:52)

교원더오름의 최대 장점은 준비된 인프라

▷ 비즈니스센터 홀에 있는 원탁테이블에서 소규모 미팅을 이어가고 있는 더오름 회원들

지난 6월 직접판매공제조합과 공제계약을 체결하고 9월 공식적인 출범식을 통해 국내 다단계판매업에 첫 발을 내민 (주)교원더오름(대표 장평순). 이미 소비자에게 빨간펜과 구몬학습 등 대중적인 브랜드로 널리 알려진 교원그룹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만큼 공식적인 영업 시작 전부터 많은 사람들의 이목이 집중됐던 회사다.
 

9월 출범식 때도 참석했지만 당시 출범식이 교원그룹 본사 대강당 챌린지홀에서 진행돼 비즈니스센터를 미처 방문하지 못했다. 이에 3개월 만에 다시 교원더오름을 찾아 비즈니스센터를 둘러보고 3개월간의 여정과 함께 다양한 소식을 들어봤다.


교원더오름은 서울 중심부인 지하철 2호선 을지로입구역 바로 앞에 있는 교원그룹 본사 빌딩 내 15층에 자리하고 있다. 대기업 빌딩답게 1층부터 깔끔함을 느낄 수 있었으며, 다수의 엘리베이터가 운영되고 있어 고층 방문에도 전혀 지체가 없었다. 15층에 올라서면 길게 뻗은 복도에 교원더오름에서 판매하고 있는 화장품, 퍼스널 케어, 건강기능식품, 생활용품 등의 브랜드를 알리는 현수막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왔다.


교원더오름의 비즈니스센터는 15층 복도 왼쪽 끝에 위치해 있다. 비즈니스센터 오른쪽은 직원들의 사무공간으로 구별되어 있다. 비즈니스센터를 들어서면 더오름 로고 색상에 맞춰 하얀색과 파란색으로 깔끔하게 되어 있다. 정면에는 파란색 벽 중앙에 더오름 로고가 있고, 옆에는 트리 장식이 12월 크리스마스 시즌 분위기를 한껏 연출해 내고 있다. 가운데 홀에는 원형 탁자와 의자가 비치되어 소규모 미팅이 가능하게 되어 있다.


중앙 벽을 기준으로 왼쪽과 오른쪽 벽면에는 더오름에서 판매하는 다양한 제품이 전시되어 있다. 제품 디자인과 패키지, 구성 등을 전시된 제품을 통해 확인할 수 있었다. 오른쪽 제품 전시 옆에는 제품 구매 및 픽업, 회원 가입 등을 할 수 있는 데스크가 있으며, 그 옆으로는 회원들의 사업 편의를 위한 컴퓨터가 놓여있다. 컴퓨터 옆에는 더오름의 제휴상품인 교원웰스 정수기와 웰스팜 식물재배기가 놓여있어 회원들이 직접 음용하고 눈으로 확인이 가능하게 되어 있다.


▷ 회원들의 비즈니스툴 활용을 위한 컴퓨터와 파트너상품 교원웰스 정수기 & 공기청정기, 웰스팜 식물재배기가 전시되어 있다.


중앙 벽 뒤로는 사업설명회 및 제품 설명이 진행되는 대강의실이 있다. 약 150명 정도 수용이 가능한 공간으로 방문 당시에도 사업설명회를 앞두고 있어 회원들이 하나 둘 자리를 채우고 있었다. 교원더오름의 교육은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에 진행되며 회원들이 진행하는 사업설명회와 본사에서 주최하는 상품설명회가 있다. 회사는 단순히 사업 진행을 위한 교육만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회원들의 인문 및 교양 습득을 위해 매월 명사를 초청해 인문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11월에는 혜민 스님의 강연이 있었으며, 참석자들의 반응이 매우 뜨거웠다고 한다.


교원더오름 회원들이 교육 및 세미나를 진행할 때 최대 장점은 이미 구축되어진 교원그룹내 인프라를 십분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교원은 가평, 도고, 경주에 연수원이 있고, 남원, 낙산, 경주, 제주에 호텔을 두고 있다. 더오름 회원은 예약을 하고 저렴한 비용에 연수원과 호텔을 사용할 수 있다.


▷ 사업설명회를 앞두고 회원들이 속속 대강의실로 들어서고 있다.


교원더오름 관계자는 “그간 신규 회사들에게서 보였던 거품 없이 더오름은 공식 출범 이후 3개월 간 안정적인 기반을 갖춰나가고 있다”며 “제품군도 특정 제품에 치중하기보다 전반적인 생활필수품을 두루 갖춰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더오름은 3개월의 예열을 마치고 오는 2018년 1월 13일 일산 킨텍스에서 ‘그랜드 오픈’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출범 이후 첫 새해를 맞이하는 교원더오름. 2017년 경험을 더욱 보완해 출발하는 2018년이 기대된다.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