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건기협 건강기능식품 조사 보고서 발간 (2017-12-01 10:13)

시장 동향 파악과 소비자 이해도 제고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이하 협회)는 국내외 건강기능식품 시장 동향을 파악하고 국내 소비자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자 ‘2017 건강기능식품 시장현황 및 소비자 실태 조사’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1월 29일 밝혔다.
 

본 보고서는 국내 유일의 건강기능식품 시장 보고서로, 협회가 매년 제작해 회원사에 무료로 배포하고 있다. 올해는 전 세계 시장 동향을 비롯하여, 미국•유럽•중국 등 해외 및 국내 시장 별 구조에 대해 상세히 다뤘다. 특히, 3년에 걸친 가구패널 조사를 실시해 보다 객관적이고 정확하게 국내 시장을 분석한 결과도 담았다.
 

이뿐만 아니라, 약 1,500명을 대상으로 한 소비자 설문조사로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인지도, 구매 및 섭취 행태 등을 분석함으로써, 기업 실무자들의 제품 개발 및 마케팅 업무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했다.
 

협회 김수창 전무는 “건강기능식품 산업에 대한 국내•외 관심이 급증하면서 정확한 시장 정보의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다”며 “이번 보고서가 시장 현황은 물론 소비자의 인식까지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는 유용한 자료로 활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본 책자는 협회 회원사(임원사 2권, 정회원사 1권)에게 무료로 배포되며, 비회원사의 경우 기획정책팀(031-628-2326)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한편 협회는 내년 5월 9일에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18 바이오코리아 박람회(Bio Korea 2018 International Convention)에서 ‘건강기능식품 존’을 운영할 계획이다.
 

기능성원료 관련 신기술 발표회, 건강기능식품 미래포럼 등 건강기능식품 업계의 활발한 네트워킹을 도모할 수 있는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자 마련돼 협회 주최 각종 부대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두영준 기자endudwns99@naver.com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