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남자의 반짝반짝 ‘꿀피부’ 세안법 (2017-12-01 10:06)

두영준 기자의 남자활용법


남자들의 냄새(?)가 달라지고 있다. 똑같은 스킨로션의 향기를 풍기면서 같은 목욕탕에 다닌다는 것을 말해주던 시대가 지나고 있는 것이다. 한 방으로 피부 관리를 끝내려 했던 올인원 화장품에서 섬세하게 스킨을 케어할 수 있는 화장품도 잇따라 출시되고 있고, 남자들의 피부 유형에 따른 세안법도 구별되고 있다.


비누는 이제 내려놓고…

남성의 피부는 두꺼운 피부층 때문에 여성보다 비교적 노화가 늦게 시작된다. 하지만 두꺼운 피부는 더 많은 에너지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피지분비는 남성이 더 많고, 땀도 많이 내기 때문에 모공이 넓어지게 된다. 여기에 잦은 음주, 흡연 등 건강하지 않은 라이프스타일까지 가지고 있다면 넓은 모공에 피부노화가 급격하게 진행된다. 넓은 모공의 관리는 세안이 기본이다. 평소 세안 습관만 바꿔주더라도 큰 비용과 시간을 투자할 필요 없이 케어가 가능하다. 

먼저, 세안을 하기 전 스팀타올을 사용해 모공을 넓혀주고, 미온수로 얼굴을 헹군 뒤 클렌징폼을 사용해 세안을 하면 된다. 세안제를 비누에서 폼클렌징으로 바꾸는 것만으로도 한층 더 맑아진 피부를 가질 수 있다는 사실을 기억해두면 좋다. 세안을 하기 전에 손을 깨끗하게 씻는 것과 세안 후 보습 충전도 잊지 말아야 한다.

여드름 피부는 대부분 여드름 전용 제품이 출시되어 있어 단계에 맞는 것을 선택하면 된다. 부드럽고 자극없는 클렌징 제품을 선택하여 세안하는 것이 좋으며, 깨끗하게 세안이 마무리되었다면 충분한 보습을 해줘야 한다. 여드름 자국이나 흉터가 있는 피부에는 유분기는 적으면서 재생효과가 있는 남자 화장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남자들 중에도 의외로 민감한 피부를 가진 사람들이 많다. 매일 수염을 깎고 독한 남자 화장품을 써도 괜찮은 건강한 피부가 있는 반면에 트러블이 자주 발생하는 민감성 피부도 있는 것이다. 이런 이들은 클렌징폼을 선택할 때 민감성피부에 자극이 없는 제품을 선택해서 부드럽게 씻는 것이 좋다. 얼굴은 세게 문지르는 것만으로도 자극이 되기 때문이다.

▷ 남자 세안을 한 방에 해결할 시크릿다이렉트코리아(주)의 ‘맨즈케어 3종’

매일 면도하는 남자들의 세안법

대부분의 남자들은 매일 시간과 정성을 들여 면도를 한다. 사춘기 이후로 매일 면도를 하다 보면 대충 할 때도 있겠지만 모든 일에는 정석이 있는 법.

첫째, 면도하기 전 세안은 차가운 물이 아닌 따뜻한 물로 하는 게 좋다. 따뜻한 물은 피부에 남아 있는 노폐물을 제거함과 동시에 피부를 이완시키고 이에 따라 수염이 좀 더 나오게 되어서 면도를 쉽게 할 수 있고 피부에 자극을 덜 줄 수 있기 때문이다. 찬물로 세안을 하거나 세안을 하지 않고 바로 쉐이빙 폼으로 면도를 할 경우에는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으니 삼가야 한다.

둘째, 올바른 면도를 위해서는 비누거품보다는 쉐이빙 폼을 이용하여 거품을 충분히 내주는 것이 좋다. 쉐이빙 폼을 사용하지 않고 일반 비누를 이용할 경우 면도날이 미끄러져서 피부를 상하게 할 수 있다.

셋째, 면도를 할 때는 수염의 강도가 약한 곳부터 하는 것이 좋다. 수염의 강도가 센 곳이 조금이라도 더 수분을 흡수해서 부드러워질 수 있게 해주는 것이다. 가장 먼저 양 볼을 가볍게 면도하고 그 다음에는 코 밑, 턱과 목을 면도하면 좋다.

넷째, 머리카락에 결이 있듯이 수염에도 결이 있다. 수염이 나는 결을 따라서 면도를 해야 수염이 깨끗하게 정리가 되고 피부 자극을 줄일 수 있다. 쉐이빙 폼이 발라져 있지만 면도날은 굉장히 날카로워서 수염이 난 방향으로 면도를 하면 피부가 상하고 세균이 침투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하겠다.

다섯째, 찬물 세안으로 마무리한다. 모든 일엔 마무리가 중요하듯 면도도 마찬가지다. 면도 후에 찬물로 세안을 하면 열려있는 모공을 수축시키고 면도날로 인해 자극을 받은 피부를 진정시키는 역할을 한다. 찬물로 세안을 한 후에는 피부에 진정과 보습 작용을 할 수 있는 제품으로 관리해 주는 것이 좋다. 
 


두영준 기자endudwns99@naver.com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