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촉촉한 입술로 키스의 로망을 (2017-11-24)


요즘과 같은 건조한 겨울철에는 입술이 쉽게 거칠어지게 마련이다. 입술은 피부 조직과 달리 수분을 유지하는 능력이 떨어져 계절 변화에 가장 민감하게 반응하기 때문이다. 겨울철 피부보습에 소홀히 하는 남성들이라면 더욱 생기 없기 마련. 입술을 촉촉하게 할 수 있는 겨울철 남성들의 립 케어법에 대해 살펴보자.    


◇아름다운 미소는 촉촉한 입술로부터

레드 카펫의 계절인 12월이 되면 영화나 드라마 등의 각종 시상식이 치러진다. 이 자리에서 눈부시게 빛나는 것은 단연 배우들의 모습. 한 겨울의 극심한 건조함 속에서도 언제나 윤기 있고 빛나는 모습을 보일 수 있는 비결은 수분 보습제품에 있다. 

특히나 쉴 새 없이 플래시 세례를 받으면서도 당당하게 환한 미소를 지을 수 있는 이유는 촉촉한 입술에 있다. 다른 피부 조직보다 얇아 건조한 날씨에 쉽게 트고 각질이 일어나는 부위인 입술은 가장 세심한 보습 케어가 필요한 부분이다. 

각종 메이크업 제품을 사용하는 남성들도 메이크업을 연출하기 전에 반드시 립케어 제품을 사용해 오래도록 촉촉함을 유지하는 것도 중요하다.



◇색을 더해 생기를 입히다
 

남성들이 입술을 케어하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으로는 립밤을 사용해 촉촉함을 유지하는 것이다. 얼굴과 바디를 케어해주는 보습 제품과는 달리 립밤은 시중에서 쉽게 구매해 사용할 수 있다. 특히 휴대가 간편하기 때문에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나 촉촉한 입술을 연출할 수 있다.

겨울철이 되면 대개 남자의 입술은 부르튼 모습이거나 생기가 없는 게 다반사였다. 이때 남성들은 립밤으로 수분감을 더해주는 것으로 립케어가 가능했지만 최근에는 미디어의 영향으로 틴트를 사용하는 남성들이 늘고 있는 등 입술에 색감을 입히는 남성도 늘고 있다. 여기에 입술 화장을 하거나, 필러 시술을 찾는 남성들도 증가하면서 단순히 부르튼 입술을 케어하는 것에서 미용적인 측면에서의 관심도 또한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본래 틴트는 입술에 특정 색을 띠게 해주는 화장품으로써 주로 여성들의 전유물로 여겨져 왔다. 그러나 방송매체, SNS 등의 영향으로 유명 연예인들이 틴트를 바르고 나오는 모습이 등장하면서, 젊은 청년들은 물론 중장년층에게도 유행처럼 번지기 시작했다. 

촉촉하고 생기가 도는 입술은 이성들에게도 긍정적으로 비춰지고 있다. 여성들도 남성의 틴트 사용을 긍정적으로 보고 있는 것이다. 남성 틴트 취급 업체인 블랙몬스터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남자의 틴트 사용을 긍정적으로 보는 이유에 대해 72%가 깔끔한 외모 때문이라고 답했다. 이어 자기관리 25% 기타 3% 순이었다.  



▷ 한국암웨이_베르가닉 보테니컬 립밤

손상되고 민감한 입술을 위한 유기농 립케어 제품이다. 유기농 아르간 오일, 쉐어버터, 아보카도 오일, 카렌툴라 꽃 추출물, 마인 오일 등을 비롯한 풍부한 유효 영양 성분이 입술을 촉촉하고 유연하게 가꿔준다. 특히 한국암웨이의 유기농 화장품 브랜드 베르가닉의 모든 제품들은 최소 95% 이상 자연에서 추출된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 도테라코리아_ SPA 립밤


입술을 촉촉하게 가꾸고 진정시키는 효과와 함께 에센셜 오일의 순수한 자연의 향을 담고 있는 제품이다. 코코넛, 모링가 씨앗, 아보카도 오일과 밀랍 성분이 함유되어 모이스처라이징 효과가 뛰어난 립밤으로, 입술에 부드럽게 발리면서 깊숙이 수분을 공급하여 오랫동안 입술을 촉촉하고 매끄럽게 가꾸어 준다.


▷ 블랙몬스터_옴므 블랙립틴트

남자가 발라도 부담스럽지 않은 틴트제품이다. SNS상에서 수많은 남성들로부터 인기를 얻은 제품으로 바른 듯 안 바른 듯, 남자에게 딱 어울리는 자연스러운 발색을 연출하게 해준다. 특히 수분과 색소의 증발을 막아주는 ‘스테이 코팅 레이어’ 기법으로 컬러를 더 오래 유지시켜준다.  


두영준 기자endudwns99@naver.com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ZOOM IN 더보기

식약신문
다이렉트셀링

업계동정 더보기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