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글로벌로 진출하는 한국 기업을 응원합니다

  • (2017-10-20 10:02)

지금 국내 다단계판매 시장을 좌지우지하는 기업들은 대부분이 글로벌 기업들입니다. 반면에 상위에 자리하고 있는 국내 기업은 몇 안 됩니다. 특히, 글로벌 사업이 가능하다는 가장 큰 메리트를 가지고 있는 다단계판매 사업이지만, 국내에 본사를 두고 실제로 글로벌 사업이 진행되고 있는 업체는 손가락으로 꼽을 정도에 불과합니다. 과거에도 일부 업체들이 동남아지역 등에 진출했다 좌절하고 철수했습니다. 지금은 정말 극소수의 업체만이 해외 진출을 하여 국내 제품을 알리고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들의 해외 매출에 대해서는 정확히 알 수 없지만 나름 선전하고 있는 업체들도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국내 업체들의 보다 적극적인 해외진출과 함께 우수한 국내 제품을 해외에 알렸으면 합니다. 또한, 해외 진출에 있어 가장 중요한 해당 국가의 시장조사에 도움이 될 수 있게 협회와 양 조합이 국가별 데이터베이스를 공유하고 회사는 물론 글로벌 사업을 원하는 사업자들이 쉽게 살펴볼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 국내 업체들의 성장과 활발한 해외진출로 조금은 침체되어 있는 업계의 활력과 사업자에게 새로운 동기부여가 되었으면 합니다.


<서울 강동구 길동 최 모 씨> 


 

독자투고를 받습니다

본지는 건전한 유통문화의 정립을 위해 ‘독자투고’를 받습니다. 업계를 위한 정책, 제도 등에 대해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단, 개인감정에 의한 특정 기관 및 업체 또는 판매원 등에 대한 비난 및 욕설은 지면에 반영되지 않습니다. ‘독자투고’는 본지 이메일(mknews@mknews.co.kr)로 다음과 같은 형식으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 제목란에 <독자투고> 명시/ 성함, 거주지(○○시 ○○동), 연락처 명시/ 원고는 제목과 내용을 합해  글자크기 10포인트로 최소 A4 ½장 이상 분량.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