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사심충만 리얼탐방 I 시너지월드와이드코리아(주)

시너지를 이끄는 힘 회원들의 ‘열공’

  • (2017-10-13 09:44)


서울 삼성역 3번 출구에서 도보로 약 5분 거리에 위치한 시너지월드와이드코리아(주)(지사장 김혜련, 이하 시너지)는 매년 안정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회사이다. 현재 한국 지사가 자리하고 있는 빌딩에서는 초창기 5~7층, 3개 층만 사용했으나 지속적인 성장과 함께 회원수의 증가 등으로 인해 조금씩 사용 층을 늘려갔다.
 

대부분의 회사는 사세가 확장되면 더 넓은 공간을 찾아 옮기는 반면 시너지는 무리한 이전 대신 층을 넓힌 것이다. 조금씩 사용 층수가 증가한 시너지는 현재 1~2층을 제외한 나머지 3~9층을 모두 사용하고 있다. 


▷ 소규모 미팅이 가능한 3층, 5층, 7층


시너지는 자주 방문해왔던 회사 중 한 곳으로 이번 방문 역시 가볍고 편안한 마음으로 향했으나, 구석구석 둘러보고 싶은 욕심에 생각지 않았던 3~9층까지 계단투어가 있었다. 사실 시너지 사무실이 있는 빌딩의 단점은 협소한 엘리베이터와 부족한 주차 공간이다. 교육이 있을 때에는 수백 명의 회원이 방문하지만 엘리베이터가 단 1개만 있어, 이용에 불편함이 있다. 건강을 위해 일부러 계단을 이용하는 것이 더 좋지만 가끔씩 방문하는 기자에게 갑작스런 계단투어는 장비 없이 등산하는 것 같았다.  


층별 사용용도는 다음과 같다. 3층과 5층은 회원들의 미팅룸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4층은 약 300명의 인원을 수용할 수 있는 대교육장이 마련되어 있다. 방문 당시 마침 교육이 있어 회원들로 북적였다. 시너지의 모든 교육은 지방에 있는 회원들을 위해 IPTV로 실시간 중계가 되고 있다. 


▷ 6층 시너지의 전 제품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비즈니스센터


6층은 비즈니스센터로 회원가입, 제품 주문접수, 제품 출고 등의 업무가 이뤄지고 있다. 비즈니스센터는 입구에서 정면에는 접수를 받는 데스크가 있고 가운데에는 회원들의 간단한 미팅이 이뤄질 수 있게 테이블과 의자가 마련되어 있다. 가운데 테이블석 왼쪽에는 회원들의 사업에 활용할 수 있는 컴퓨터, 건강 척도를 가늠해 볼 수 있는 혈압측정기 및 인바디 측정기기가 놓여있다. 건강 체크기기 옆으로는 큰 장식장이 자리하고 있으며, 그 안에는 시너지에서 판매하고 있는 전 제품을 볼 수 있게 잘 전시되어 있다. 접수 데스크 오른편에는 개인적으로 보물창고(?)라 부르는 제품 출고 창구가 있다. 


7층은 약 100명 정도 수용이 가능한 강의실과 미팅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8층은 임직원 사무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9층은 CS부서 직원의 사무공간과 함께 시너지 톱리더들을 위한 별도의 미팅룸이 마련되어 있다. 


▷ 4층 대교육장


시너지를 방문할 때마다 느끼는 점은 회원들의 배우고자 하는 열의가 높다는 것이다. 체계적인 교육시스템으로 유명한 시너지는 이미 8년 전부터 신제품 론칭 또는 미국 본사 담당자 교육을 제외한 모든 교육이 회원들에 의해 돌아가고 있다. 그래서인지 대강의실이나 소규모 미팅룸을 들여다보면 회원들이 회사를 알아가고 제품에 대해 공부하고 사업방법을 터득하려는 열의가 어느 회사보다 높다. 기초부터 튼튼히 다져가는 회원들의 열의는 분명 시너지가 지속 성장할 수밖에 없는 여러 이유 중 가장 주된 요인일 것이다.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