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위킵, FBW 서비스 정식 론칭 (2017-09-15 10:53)

중소형 전자상거래 기업 대상


스마트 물류 기업 위킵이 인천 북항에 풀필먼트 센터를 개소해 중소형 전자상거래 기업을 대상으로 FBW(Fulfillment By Wekeep) 서비스를 정식 론칭했다고 9월 13일 밝혔다.

풀필먼트(Fulfillment)란 제품의 생산 과정에서부터 주문 정보 수집, 송장 전송, 포장, 배송 등의 소비자에게 이르기까지 발생되는 일련의 과정을 전부 처리해 주는 물류 서비스를 말한다.3PL(제3자 물류, Third Party Logistics) 시장의 변동으로 대형 화주 고객을 중심으로 운영되었던 3PL 시장이 중소형 화주를 중심으로 물류 대행 업무가 확산되는 실정을 반영한 행보다.
 

실제로 아마존은 FBA 풀필먼트 서비스를 통해 자사의 플랫폼뿐만 아니라 유통 과정에서 발생되는 주문 정보 수집 및 포장 배송 업무를 전체 제공하여 매출을 늘리고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위킵의 FBW는 중소 쇼핑몰 고객사의 상품 보관, 상품 등록, 주문 수집, 포장, 배송, 송장 입력, 반품 접수, CS 처리, 재고 관리, 금융 서비스 등 일련의 과정을 하나의 통합 공급망으로 제공해 준다.


위킵 장보영 대표는 “FBW 론칭 이후에 물류 대행 문의가 하루 20건 이상씩 증가하고 있다”며 “중소 전자상거래 기업이 작은 사무실에서 쇼핑몰 업무와 포장 배송 업무를 힘들게 하고 있다는 것을 알았지만, 이렇게 많은 관심과 니즈가 있을 것이라고 예상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또 “물류비 절감뿐만 아니라 쇼핑몰 사업에 필요한 번거롭고 어려운 업무들을 더욱 손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FBW 솔루션을 보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