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루안을 만나면 거울 공주가 돼요 (2017-07-28 00:00)


채애란 루안코리아 더블다이아몬드

전형적인 리더의 ‘포스’를 풍기는 점에서도 그랬지만 최근 <다이렉트 셀링>에 실린 기사를 읽은 적이 있었기 때문에 채애란 사장은 초면이었음에도 초면 같지가 않았다. <다이렉트 셀링>에 실린 그 환한 웃음으로 기자를 맞아주었다. 어떤 질문에도 막힘없이 이야기를 풀어 놓았고 ‘함께 하면 성공할 수 있다’는 권유도 잊지 않았다. 등록된 국내 회사는 다 가본 것 같다는 채애란 사장을 이끈 루안의 매력은 무엇이었을까?

Ⓠ 루안의 매력은 뭔가?
좋다 나쁘다의 문제가 아니라 완전히 판이 다르다. 네트워크 제품은 다 좋다. 금가루 은가루 진주가루까지 다 발라 봤다. 근데 그 얼굴이 ‘몽니스’ 하나를 써서 이렇게 바뀌었다. 루안의 매력은 정직한 제품이다.

Ⓠ 수입이 상당하겠다.
5개월 동안은 ‘몽니스’ 뿌리고 교육만 받았다. 단 한 사람도 초대한 적이 없다. 마음의 준비를 한 거다. 그렇게 8개월 쯤 되니까 월 800만 원 정도 수입이 되더라. 회사에서 그랜저 승용차도 주고. 억지로 누군가를 리쿠르팅한 적이 없다. 그냥 몽니스 만나기 전과 후의 내 사진만 보여줬다. 11개월 째 다이아몬드 가면서 벤츠를 받았다. 그것보다 중요한 것은 내 모습이 바뀌었다는 거다. 지금은 가장 적게 받을 때가 연봉으로 치면 2억 원 정도 된다.

Ⓠ 지금 행복한가?
내 얼굴에 행복이라고 쓰여 있지 않나? 아침에 눈 떠서 거울 볼 때가 가장 행복하다. 옛날에는 성형 빼고는 다했다. 강의를 했기 때문에 200만 원짜리 피부 관리를 받을 적도 있다. 돈도 돈이지만 시간을 너무 빼앗겼다. 그랬는데도 아침에 거울을 보면 짜증이 났는데 지금은 몽니스 뿌리고 선크림 하나 발랐을 뿐인데 이 정도다. 1분도 안 걸린다. 거울을 보면 20대의 내가 보인다. 그래서 수시로 거울을 꺼내 보기도 하고 셀카를 찍게 된다.

Ⓠ 루안을 만나기 전과 후, 가장 달라진 건 얼굴인가 수입인가?
돈은 옛날에도 많이 벌었다. 가장 만족스러운 건 내가 원하는 모습을 찾았다는 거다. 보정속옷을 안 입어도 머리끝에서 발끝까지 정돈되는 느낌이다. 

Ⓠ 인생의 가장 중요한 가치로 여기는 것은?
사람. 다이너스티에서 40만 명까지 조직해 봤지만 사람을 만나는 것은 항상 어렵다. 사람을 볼 줄 안다고 생각해봤는데 루안을 만나고 사람 속의 영(靈)을 볼 수 있게 됐다. 이게 진정한 가치라고 느낀다. 말로는 표현하기 어려운 그 무엇을 루안에서 만났고 루안에서 느끼고 있다.

이제 사람의 속을 조금 알 것 같다. 네트워크 사업은 인간 세탁소 아닌가.

Ⓠ 살아오면서 가장 아름다웠던 시절은 언제인가?
바로 지금. 유치원 원장 10년하고 보험 2년 했다. 99년도 10월 20일 처음 다단계를 만났는데 딱 1시간 강의 듣고 네트워크의 본질을 꿰뚫었다. 유치원 10년 하면서 온갖 일을 다 했다. 그러나 내가 하지 않으면 수입은 없다. 그것보다는 낫다고 보험을 했었는데 네트워크를 듣고 나니까 ‘파이프라인’이 이해가 되더라. 그때부터 지금까지 이 일을 하면서 한 번도 후회한 적이 없다. 네트워크는 진실 게임이다. 10년 전까지는 바람직하지 못한 사람이 돈을 벌었다. 그러나 지금은 정직한 사람이 돈을 벌게 되는 시기다.


다이너스티가 공유마케팅을 시작했을 때 내 발로 회사 찾아가서 사표를 던졌다. 가만히 있었으면 엄청난 돈을 벌었을 거다. 40만 명의 꼭대기였으니까.

오래 하다 보니까 좋은 회사를 만났고 더 멋진 오너를 만났다. 그래서 지금이 가장 행복하고 아름다운 시절이다.

Ⓠ 어떤 꿈을 꾸고 있나?
공기 좋은 곳에 땅을 구입해서 성직자들이 말년에 돈 걱정 없이 여생을 보낼 수 있게 하는 것이다. 그리고 인간 냄새 나는 사람을 만들어 가는 것이 꿈이다. 
 

권영오 기자chmargaux@mk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