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사심충만 리얼탐방 I (주)메디소스 (2017-07-14 00:00)

- 커피숍 같이 편안한 분위기

 

  

리얼탐방의 첫 번째 방문 회사는 (주)메디소스(대표 원한진)이다. 7개월 전 메디소스가 조합과 공제계약을 체결하고 막 사업개시를 할 즈음 방문한 이후 이번이 두 번째 방문이다. 첫 방문에서는 신규 회사답게 깔끔한 인상을 받았지만 구석구석 살펴볼 기회는 없었다. 그리고 무엇보다 당시에는 제품이 제대로 갖춰져 있지 않았기에 왠지 모를 휑한 느낌도 있었다. 그래서 이번 탐방기의 첫 장소로 섭외(?) 후 찾아가면서 그동안 어떻게 변모했을지 많은 궁금증을 안고 가게 됐다. 메디소스는 본지 사무실과도 도보로 약 15분 정도인 지척에 위치해 있다. 강남역과 우성아파트사거리 사이에 위치해 있지만 아쉽게도 대로변에서 한 블록 안쪽으로 골목에 자리하고 있다. 그래도 신축건물 15층에 입주해 있기 때문에 찾아오는 사람들에게 깔끔한 첫인상을 준다. 또 비록 삭막한 빌딩숲 사이에 있지만 고층에서의 전망도 좋다.


 제품 전시존


메디소스는 15층 전체를 회원들을 위한 공간으로 사용하고 있고 16층은 임직원의 사무공간으로 사용하고 있다. 때문에 15층 엘리베이터에서 내리자마자 바로 로비 입성(?)이 가능하다.

회사에 도착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은 바로 메디소스의 다양한 제품이다. 7개월 전 조금은 초라해 보였던 제품 전시는 그새 다양한 제품군으로 가득 들어차 있었다. 또, 조명과 투명 유리 케이스에 전시되어 있는 제품은 한눈에 봐도 고급스러움을 뿜어내고 있었다. 단, 테스트용 제품이 별도로 없어 제품 체험을 못해본 것은 조금 아쉬웠다.

제품 전시 뒤로는 회원등록 및 제품구매 데스크가 있고 우측에는 회원들이 대기하고 쉴 수 있는 공간이 마려되어 있다. 그런데 이 공간에 자리 잡고 있는 의자와 테이블 또한 일반 회사와는 다른 모던스타일의 독특한 디자인을 뽐내고 있다. 로비 내부에는 은은하게 음악이 들려 마치 커피숍에 온 듯한 느낌을 받았다. 실제 휴식 공간 뒤편에는 회사 내부에서는 쉽게 접할 수 없는 음료 자판기와 커피머신(커피는 무료)이 있다. 회원들을 위한 메디소스의 세심한 배려가 돋보이는 대목이었다. 메디소스의 회원을 위한 배려는 이게 다가 아니다. 휴식 공간 옆에는 여성회원을 위한 화장대가 자리하고 있다. 단순히 벽에 거울을 붙이는 것이 아닌 화장대라니…저절로 ‘엄지척’이 됐다.


전망 좋은 창가에는 간단한 미팅이 가능한 2∼4인 규모의 테이블과 의자가 마련되어 있고 각 테이블 사이는 파티션으로 나눠져 있다. 다른 쪽에는 소규모 미팅룸과 70명 규모의 강의실이 있어 언제든 사업설명과 교육이 자유롭게 이뤄질 수 있게 되어 있다.


M-Biz 라운지

메디소스의 로비를 둘러보며 가장 마음에 들었던 공간은 ‘M-Biz 라운지’였다. M-Biz 라운지는 긴 테이블 위에 PC와 대형 태블릿이 있고 이들을 통해 제품 정보는 물론 인터넷 사용까지 가능하게 되어 있다. 또 테이블 중앙에는 스마트폰 충전을 위한 여러 개의 충전선까지 구비되어 있다. 평소 전자기기를 좋아해서인지 대형 태블릿은 탐날 정도였다.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모던함이 돋보였던 메디소스의 로비. 커피 한잔과 함께 편안하게 사업에 임할 수 있을 것 같다.
 

김선호 기자gys_ted@mk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