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Trend-염모제 │ 아저씨도 오빠가 되는 순간 (2017-07-07 00:00)

 

염모제, 기능성 화장품으로 분류
노인 인구의 증가로 새치 염색이 보편화 되고, 헤어스타일이 패션의 일부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아지면서 염모제 시장은 커졌다. 실제로 의약외품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에 허가를 가장 많이 받은 품목은 염모제다.

근래에는 스스로 염색하는 이른바 ‘셀프염색족’이 늘면서 염모제 시장이 이전보다 급격하게 성장했다. 만만치 않은 헤어숍의 염색 비용과 바쁜 일정 탓에 저렴하고 시간에 제약이 없는 셀프염색을 시도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것이다.

식약처는 이 같은 흐름을 반영함은 물론 화장품 산업을 지원하고자 염모제의 색소 범위를 확대했다. 지난 5월 30일부터는 최신 소비 트렌드를 반영 및 프리미엄 화장품을 육성하기 위해 염모, 탈염•탈색제를 의약외품에서 기능성 화장품으로 분류했다.
 

다단계판매 업계도 염모제 열풍
최근 확대되고 있는 염모제 시장을 겨냥해 다단계판매업계에서도 염모제 관련 제품을 출시하는 등 소비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또한 두피가 예민한 소비자들을 위해 천연 염모제 헤나를 선보이거나,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알칼리성 염모제로 손상된 모발과 두피를 관리할 수 있는 샴푸 등의 헤어를 케어할 수 있는 제품들도 출시하고 있다.

염모제 시장에서 다단계업계뿐만 아니라 제약업체들의 활약이 두드러지는데 그중에서도 동성제약을 꼽을 수 있다. 동성제약은 1957년 출범, 올해 창립 60주년을 맞는 중견 제약회사다. 충남 아산에 위치한 중앙연구소와 최신설비를 갖춘 KGMP공장에서는 설립 초기부터 축적된 염모제 제조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다.

염색할 때마다 일일이 끓여서 사용해야 했던 기존 염모제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끓이지 않고 물에 타서 바로 염색할 수 있는 ‘양귀비 1호’를 시작으로 1960년대부터 대한민국 염모제 시장을 이끌어 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1968년에는 칼라염색이라는 새로운 개념의 ‘훼미닌’ 제품을 선보이며 헤어 염색이 패션의 일부라는 인식의 변화를 가져오는데 일조하기도 했다.


건강, 아름다움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단순히 아름다움을 추구하던 과거와 달리 건강과 아름다움을 동시에 추구하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뷰티업계의 제품들도 좀 더 건강하게 변화하고 있는 추세다.

모발의 염색을 위해서는 자신의 두피와 모질(毛質)을 정확히 파악해야 한다. 일반적인 염모제를 사용한 뒤 헤어를 케어할 수 있는 영양제나 샴푸 등의 관련제품을 사용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천연 염모제 헤나를 사용하는 것도 두피를 관리할 수 있는 또 하나의 방법이다. 
헤나(henna)는 열대성 관목이자 빨간색의 밝은 색조를 내는 로소니아 이너미스(lawsonia inermus)라는 식물에서 추출된 식물성 염료다. 헤나 나무는 이집트가 원산지이며, 인도, 파키스탄, 네팔 등에서 자란다.

헤나는 손발 등의 신체에 독특한 무늬를 그려 종교적인 의식이나 제사에도 이용되기도 했다. 인도의 경우 전승 의학인 아유르베다에 의해 수천 년 전부터 피부병 예방, 지혈, 부스럼, 화상, 타박상, 방부제, 피부염의 약제로 사용돼 왔다고 알려져 있다.

오늘날에는 헤나가 모발 염색제로 전 세계적인 주목을 받고 있다. 헤나의 잎에 로소니아(Lawsonia)라는 주성분이 모발의 케라틴(단백질)성분에 작용해 염색, 광택 및 모발을 치유하는 데 도움을 주고, 향균•살균작용으로 두피의 노폐물을 밖으로 배출시켜 두피질환을 개선하며, 체온을 내려주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지면서 헤나열풍은 앞으로 더욱 고조될 전망이다.


▲한국암웨이(주)_베네시스 내츄럴 터치 자연흑갈색&베네시스 프리미엄 터치 밝은갈색
‘베네시스’는 자연스러운 헤어 염색이 가능한 염모제 제품으로 흑진주 추출물과 천연 허브 오일이 함유되어 모발에 윤기와 광택을 더하고 두피를 보호한다. 특히 베네시스 내츄럴 터치 자연흑갈색은 천연 성분을 첨가해 자극이 적은 염모제다.

베네시스는 자연흑갈색, 밝은 갈색, 자연 흑색, 진한 갈색 4종으로 구성돼 있다. 베네시스 프리미엄 터치 밝은갈색, 진한갈색, 자연흑색은 7∼8분 만에 빠른 염색이 가능한 제품이며, 넉넉한 60g의 용량으로 부분 새치를 위해 여러 번 사용이 가능하다.


  

(주)탄탄코리아_디비아 랑긴 천연 헤나
디비아 랑긴 헤나는 세계적으로 정상급 품질을 자랑하는 인도 라자스탄 지방의 1등급 헤나를 사용하여 엄선된 품질과 차별화된 퀄리티로 최상의 만족을 선사하고 있다.

헤나 트리트먼트를 하면 모발에 천연 코팅 막이 생성될 수 있는데, 디비아 랑긴 천연헤나는 모발에 힘을 더하면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 탄력을 더하고, 부드럽고 윤기 있는 모발로 거듭나게 하는 데 도움을 준다.



  

동성제약(주)_인어의 노래 애쉬오션블루&슈가 모래성 애쉬크림베이지
애쉬오션블루와 애쉬크림베이지는 블리치 전용 애쉬컬러로, 보다 세련된 애쉬 컬러 발색을 경험할 수 있는 애쉬 라인업이다.

지난해 GS왓슨스를 통해 론칭한 헤이 씨리얼 헤어컬러는 모발 단백질과 유사한 슈퍼곡물을 함유해 풍부한 컬러링과 손상을 최소화 시켜주며 감각적인 컬러 연출을 도와주는 제품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위나라이트코리아(주)_위나 짱짱 내츄럴 프리미엄 헤나
위나 짱짱 내츄럴 프리미엄 헤나는 열대성관목인 헤나를 건조시켜 가루로 만든 천연염색제이다. 헤나의 잎사귀는 타닌산이라는 자연염색 속성을 지니는데 ph5.5정도의 약산성을 띠므로 피부와 머리카락을 염색할 수 있다.

특히 내츄럴 헤나는 손상된 모발을 건강하고 윤기 있게 하는 데 도움을 주며, 약하고 힘이 없는 모발에 여러 번 시술을 하면 모발강화 효과와 가려움증, 비듬균 예방•개선 등에 도움이 된다.



  

더휴앤컴퍼니(주)_엔젤헤나
엔젤헤나는 천연코팅으로 사용하면 할수록 모발 건강에 좋은 제품으로 5회 이상 사용하면 모발의 굵기, 윤기, 부드러움 등의 차이를 체험할 수 있는 제품이다. 화학물질이 아닌 천연물질을 사용해 인체에 무해하며, 영양분을 공급해 트리트먼트 효과가 있으며, 모발을 굵고 윤기 있게 해준다. 큐티클보호, 코팅효과는 물론 자극이 없어 두피자극이나 눈이 따가운 증상이 없다. 엔젤헤나는 누구나 황금비율로 배합해 전문가처럼 집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주)하이리빙_위쎄 플러스 헤어 엑스퍼트 스피드 컬러
위쎄 플러스 헤어 엑스퍼트 스피드 컬러는 7분이면 빠르게 새치가 커버되는 스피드 염모제다. 크림 타입으로 흘러내리지 않아 누구나 쉽게 혼자 염색할 수 있다.

두피와 모발에 유해한 5가지 성분(암모니아, 벤조페논, 실리콘, 가스, 프로필렌글리콜)을 배제하여 두피와 눈의 자극을 최소화했으며, 미네랄 성분이 풍부한 벤토나이트와 식물성 헨나엑스를 함유해 모발과 두피를 보호한다. 또한 허브성분(마트리카리아엑스 로스마리엑스)이 자극 받은 두피를 진정시키면서 모발에 자연스러운 윤기를 부여한다.

두영준 기자mknews@mk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