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박혜진 기자의 Beauty Trend l 아이크림

  • (2017-05-26 00:00)

- 아이크림,동안을 지켜라

한국은 여전히 동안을 향한 열망이 가득하다. 주름은 동안의 지표라고 불리기 때문에 관심도가 더욱 뜨겁다. 가장 주름이 생기기 쉬운 부분은 눈가 주름인데, 이는 눈가 피부가 다른 얼굴 피부보다 얇기 때문이다.

눈가 주름 초기에 잡자
피지선이 다른 부위와 비교해 덜 발달한 눈가 피부는 수분 증발이 빨리 일어나 쉽게 건조해지고, 하루 평균 만 번 이상 깜빡이는 눈에 의해 많은 자극이 가해진다.

그뿐만 아니라 눈주름 발생 원인에는 ▲스트레스와 피로로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 ▲꼼꼼하지 못한 클렌징으로 잔여물이 남아 있을 때 ▲자외선에 오래 노출되었을 때 ▲자기 직전 짠 음식, 알코올 섭취 등이 있다.

이런 이유로 눈가 주름은 일찍부터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 통상적으로 피부과 의사들은 주름이 생기기 전인 10대 후반이나 20대 초부터 관리가 필요하다고 말하고 있다. 클렌징의 경우 눈가 전용 제품을 이용해 최대한 자극 없이 닦아내야 하며,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해야 한다.

또한 눈가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마사지를 해주도록 하자. 손바닥 밑의 뼈를 이용해 눈 아래쪽을 지그시 눌러 준다. 눈 아래에 정체된 혈액을 순환시켜 부기를 방지할 뿐만 아니라 다크서클 생성 억제에 도움을 준다.

아이크림을 바를 때에는
눈가에는 눈가 전용 제품만 사용해야 된다. 아이크림은 괜히 존재하는 것이 아니다. 대부분의 화장품이 눈 주위를 제외한 부위에 도포하라고 명시하고 있다.

눈가 피부는 다른 피부에 비해 콜라겐이 적고 피지 분비도 낮아, 눈가 전용 제품이 아닌 것을 사용할 경우 과한 유분감이 생성돼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다. 특히 오일이나 크림 종류의 제품에서 트러블 발생률이 높기 때문에 더욱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아이크림을 바를 때에는 약지와 새끼손가락을 사용한다. 자주 사용하지 않아 지문이 거칠지 않고, 다른 손가락에 비해 비교적 힘이 약하기 때문이다.

아이크림의 적정 사용량은 쌀알 한 두 개 정도로, 눈꺼풀 위와 아래에 바르고 충분히 흡수될 때까지 가볍게 두드려 준다. 이때 손가락에 힘을 주어 쓸어 올리거나 문지르지 않도록 주의하고, 피부 결에 맞춰 안 쪽에서부터 바깥 방향으로 두드린다.

탄력 있는 눈매를 위해

고려한백주식회사 - 얼티메이트 일루미네이팅 아이 에센스
다크서클이 있거나 부은 눈을 개선시키며 노화가 진행되고 있는 눈가 피부의 흔적을 감소시켜 주는 눈가전용 에센스이다. 실키한 텍스처로 눈가 피부에 부드럽게 스며들며, ACANTHO-HF 오가피 배양액이 함유됐다. ACANTHO-HF는 피부 근간과 이상적인 조화를 이루어 새롭게 태어나는 세포활동에 포커스를 두어 개발한 핵심성분이다.

멜라루카인터내셔날코리아(주) - 리스토링 아이 세럼, 나이트 리커버리 아이 크림
두 제품은 아침은 아이 세럼으로, 저녁은 아이 크림으로 눈가 관리를 도와준다. 모두 향, 색소, 파라벤이 무첨가, 안과 테스트 완료로 안전성을 높인 제품이다. 아이 세럼은 그린티, 알로에베라, 칠엽수 성분이 함유되어 눈가 피부를 진정시켜 주고, 아이 크림은 장뇌삼 추출물이 눈가를 단단하게 관리해 준다.

시너지월드와이드코리아(주)- 트루리엄 아이 크림
눈가 피부에 수분, 탄력, 영양을 공급해 건강한 눈가 피부로 관리해주는 아이크림이다. 시너지의 독자성분이 건강한 피부를 관리하는데 도움을 주며 피부 장벽을 강화하여 빛나는 눈가로 개선시켜 준다. 핵심 성분으로는 주름 개선에 도움을 주는 아데노신, 비타민C를 함유한 카카두플럼, 피부 건강에 도움을 주는 대추야자가 들어 있다.

(주)아프로존 - 루비셀 포유 리바이탈 아이 크림
식약처 고시 성분인 나이아신아마이드와 아데노신을 사용한 미랙, 주름개선 등 2종 기능성 화장품이다. 그늘진 눈가에 광채를 더해 탄력 있고 건강한 피부결을 선사한다. 인체지방세포배양액추출물을 3% 함유했으며 각종 펩타이드, 코엔자임 Q10 등의 성분이 피부 탄력, 피부결 개선, 보습, 영양을 집중 관리해 준다.

박혜진 기자mknews@mk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