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박혜진 기자의 Beauty Trend | 원 포인트 메이크업 (2017-05-19 00:00)

- 원 포인트 메이크업 Lip


  

최근 얼굴에 한 부분만 강조하는 원 포인트 메이크업이 성행하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입술을 강조한 원 포인트 메이크업은 간단하면서도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다. 입술 강조를 위해 진한 색상의 립스틱을 주로 사용하고, 눈 화장은 최대한 가볍게 해 입술에 시선이 가도록 한다.

눈 화장은 가볍게 피부는 깨끗하게
입술을 강조하는 메이크업이기 때문에 눈 화장은 아예 안 하거나 마스카라 정도로도 충분하다. 그러나 눈 화장까지 신경 쓰고 싶다면 아이라이너 제품을 이용해 눈 점막부분을 채워 또렷한 느낌만 주고, 눈꼬리 부분은 음영 아이섀도를 이용해 은은하게 깊은 눈매로 만들어준다. 이때 사용하는 아이라이너는 머리카락이나 눈동자 색에 맞춰 선택하도록 하자. 자연스러우면서도 과하지 않은 눈매를 완성시킬 수 있다.

스킨색이나 흰색 계열의 펄 아이섀도를 바르는 것도 방법이다. 색상은 과하지 않으면서 눈가에 반짝임을 선사해주기 때문에 진한 색상의 입술과 조화를 이룬다.

마스카라는 아이라이너 선택에 맞춰 블랙과 브라운, 레드 브라운 등의 색상을 고른다. 흔히 사용하는 블랙 마스카라는 눈을 더 선명하게 만들며, 브라운은 부드러운 눈매를 완성하니 참고하자.

피부표현을 촉촉, 혹은 보송하게 연출하는 건 본인 선택이지만 과하지 않은 음영과 하이라이터는 이번 립 포인트 메이크업에서는 필수사항이다. 과하지 않은 윤곽표현과 블러셔를 거의 사용하지 않은 깔끔한 피부를 나타내도록 해야 된다.

자신에게 맞는 립스틱 선택하기
피부색에 따라 어울리는 색상이 다르다. 본인의 피부색에 맞는 색상을 사용하면 얼굴에 생기가 돌고 활기차 보이는 효과를 준다.

피부색은 크게 웜톤(warm tone)과 쿨톤(cool tone)으로 나눌 수 있는데 보통 웜톤은 옐로 베이스, 쿨톤은 블루 베이스로 구분된다.

골드 계열의 액세서리가 잘 어울리거나 눈동자 색이 갈색에 가깝고, 손목 핏줄이 초록빛을 띤다면 웜톤일 확률이 높다. 반대로 쿨톤은 실버 계열의 액세서리가 어울리며, 눈동자 색은 레드브라운에 가깝고 손목 핏줄이 파란색을 띨수록 쿨톤에 가깝다. 더 확실하게 자신의 피부타입이 알고 싶다면, 퍼스널컬러를 진단해주는 곳을 방문하도록 하자.

웜톤의 경우 옐로 베이스, 쿨톤은 블루 베이스가 섞인 제품이 어울리지만 입술에 노란색, 파란색을 바를 순 없기 때문에 웜톤이라면 노랑이 섞인 빨강을, 쿨톤은 파랑이 섞인 빨강을 고르면 된다.

대표적으로 웜톤 립스틱은 다홍색, 말린 장미색, 진홍색, 주황색 등이 있으며 쿨톤은 채도가 높은 분홍•빨간색, 핫핑크색, 자주색 등이 있다립스틱


뉴스킨 코리아(주) - 뉴컬러 라이트샤인 쉬어 립스틱, 04 만다린 코랄, 용량: 3.2g
오렌지와 코랄은 웜톤의 대표 컬러로 피부를 생기 있고 에너지 넘치게 만들어 준다.

립스틱 본연의 투명한 컬러를 유지해주는 투명 파우더 시스템, 비타민C가 다량 함유된 오렌지 껍질 오일로 입술을 건강하게 가꾼다. 립스틱 캡과 바디에 자석이 있어 사용할 때 편리함을 선사한다.


메리케이코리아(유) - 젤 세미-매트 립스틱, 포피 플리즈, 용량: 3.6g
진하고 선명한 발색력을 가진 매트 타입의 빨강 립스틱이다. 풍부하고 매끈한 컬러 표현을 위해 젤 테크놀로지 기법을 도입했다. 실리카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매트 립스틱 특유의 건조함 없이 립 컬러를 오랫동안 유지시켜 준다. 또한 해바라기씨 오일과 호호바 버터, 비타민E 등의 컨디셔닝 성분은 입술 보호에 도움을 준다.



더휴앤컴퍼니(주) - 프라임 로즈 립스틱, 용량: 3g
자줏빛을 띠는 프라임 로즈 립스틱은 입술에 부드럽게 발리며 건조한 입술을 보호해준다. 코코넛오일 추출물, 피마자오일, 카나우바왁스, 호호바오일, 콩오일, 케모마일추출물 등 섭취되어도 안전하고 식용 가능한 성분들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세라마이드 성분이 들어 있어 거칠어지고 갈라진 입술피부를 다시 결합시켜 준다.
 

박혜진 기자mknews@mk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