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IADSA 연례회의 서울서 개최

  • (2017-05-18 00:00)

- 각국 단체, 전문가들과 건강기능식품 최신 정보 교류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는 건강기능식품 단체인 국제식이보충제연맹(IADSA)의 연례회의를 516일부터 18일까지 3일 간 서울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 세계 총
36개 국가의 건강기능식품 관련 협회와 60여 개의 다국적 기업이 가입되어 있는 IADSA의 정기 연례회의다. 또한 각국의 건강기능식품 최신 트렌드 및 주요 정보를 공유하고 현안에 대한 해결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자리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는 지난 20143IADSA의 회원사로 가입했다. 이후 국내 건강기능식품의 세계 시장 진출을 위해 연맹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왔다. 특히 한국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빠른 성장세가 세계적으로 큰 관심을 받으면서 이번 연례회의의 개최국으로 선정됐다.

연례회의에는 IADSA에 회원으로 속해있는 전 세계 건강기능식품 단체 및 다국적 기업 관계자 약 120명이 참여했다.

이번 회의는 총 3일 간 한국을 포함한 중국, 인도, 일본 등의 건강기능식품 규제 변화에 대해 살펴보고, 건강한 노화를 위한 건강기능식품의 역할 등 주요 현안을 논의하는 국제회의로 진행됐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권석형 회장은 한국의 체계적이고 엄격한 건강기능식품 인정제도와 우수한 품질의 제품 포트폴리오가 세계적으로 인정받아 이번 IADSA 연례회의를 국내에서 개최하게 됐다면서, “전 세계 전문가들과 직접적으로 교류할 수 있는 이번 행사가 국내 건강기능식품 산업이 한 걸음 더 전진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1998년 설립된 국제식이보충제연맹(IADSA)는 각국의 협회 및 다국적 기업이 모여 설립한 건강기능식품 단체다. 각국의 건강기능식품 관련 규제를 발굴 및 개선하고 국제식품규격위원회(CODEX)의 각 분과회의에 참여하는 등 전 세계 건강기능식품 산업발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두영준 기자mknews@mk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