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사랑을 전하는 5월, 그리고 우리… (2017-04-28 00:00)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 날, 부부의 날 등 5월은 감사함을 전하고 사랑을 베풀 수 있는 달, 어떤 선물을 하는 게 좋은지 고민이 되는 달이다. 사랑과 감사함을 담은 말 한마디와 함께 선물하기 좋은 제품에 대해 알아봤다.


매일 먹는 건강기능식품, 선물로 ‘딱’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가 1,511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의 58.5%가 건강기능식품을 항상 섭취하고 있다고 답했으며, 환절기나 특별한 계절에만 섭취한다는 응답은 38.3%로 나타났다. 이처럼 건강기능식품은 일상생활에서 빠질 수 없는 요소로 자리 잡고 있다.

섭취한 건강기능식품의 원료로는 비타민과 홍삼이 각각 53.5%와 38.5%로 가장 많았으며, 그 뒤로 오메가-3(25.8%), 칼슘(9.2%), 프로바이오틱스(8.0%), 루테인(4.7%) 순이었다.

대부분의 응답자들은 본인이 섭취한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원료에 대해 전반적으로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비타민류, 홍삼, 오메가-3 등 주요 원료들에 대해 85% 이상이 만족의사를 표했으며, 재구매 의향 역시 90% 수준으로 대체로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건강기능식품 자가 섭취 비율도 높게 나타났다. 건강기능식품 섭취자 10명 중 7명은 선물이 아닌 본인이 직접 섭취할 목적으로 제품을 구매하고 있다고 답했다.

건강기능식품을 구매하는 사람이 많고 만족도가 높다는 점과 선물하는 사람은 적고, 직접 구입하는 사람은 많다는 것은 건강기능식품을 선물해 상대방을 기쁘게 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아니겠는가.


매일 활력이 넘치는 비결은…
설문조사에도 나타났듯이 홍삼을 섭취하는 사람이 비교적 많고, 만족도 또한 높은 것은 그만큼 홍삼이 인기 원료로 자리 메김하고 있기 때문이다. 홍삼을 원료로 한 제품들은 어버이날의 빠질 수 없는 선물이다. 홍삼을 원료로 사용한 제품 중에는 고려한백주식회사 홍가피 활력&홍삼차, 헬씨라이프 ‘씨놀홍삼정&홍삼절편’, 뉴스킨코리아 ‘에이지락 알-스퀘어드’ 등이 있다.

고려한백주식회사 홍가피 활력&홍삼차
헬씨라이프 씨놀홍삼정&홍삼절편

▲한국롱리치국제주식회사 ‘기력정’ 
뉴스킨코리아 ‘에이지락 알-스퀘어드’

부족한 영양소를 섭취하기 위한 것이 건강기능식품의 주된 목적이다
. 그러나 부족한 영양소를 섭취하면서 180도 달라진 일상생활을 되찾길 바라는데서 비타민류의 건강기능식품을 찾는 이들도 많다. 활력을 불어 넣는 건강기능식품에는 시너지월드와이드코리아 ‘프로알지-9 플러스 퍼플 웨이브 멀티비타민’, 에이씨앤코리아 ‘베네비타 더블비’ 등이 있다.

▲시너지월드와이드코리아 ‘프로알지-9 플러스 퍼플 웨이브 멀티비타민’
에이씨앤코리아 ‘베네비타 더블비’ 
▲퍼플유 ‘호벤Q’


또한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 개선 및 운동능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퍼플유 ‘호벤Q’, 지구력•활력증진에 도움을 주는 한국롱리치국제주식회사 ‘기력정’ 등이 있다. 유해산소에 항상 노출돼 있는 가족들을 위한 건강기능식품도 있다. 도테라코리아 ‘딥블루 액티브’는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항산화제로 비타민 C가 주성분이며 포도씨 추출물, 석류 추출물, 녹차 추출물, 강황 추출물 등 천연 식물에서 추출한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

비타민, 홍삼 등에 이어 많이 섭취하고 있는 건강기능식품의 원료 오메가-3 지방산은 남녀노소 모두의 균형 잡힌 건강유지를 위한 필수성분이다. 한국암웨이의 건강식품 브랜드 뉴트리라이트 ‘오메가-3 밸런스’는 EPA 및 DHA를 균형있게 함유한 오메가-3 지방산을 온 가족이 안심하고 편리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제공해 준다.

▲도테라코리아 ‘딥블루 액티브’ 
뉴트리라이트 ‘오메가-3 밸런스
▲유니시티코리아 ‘칠드런스 칼슘


한편
, 최근 어린이에게 어른용 건강기능식품을 섭취시키는 것이 좋지 않다는 것을 아는 성숙한 소비자가 늘면서 어린이만을 위한 건강기능식품도 늘어나고 있다. 관련 제품으로는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 비타민K 등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영양성분을 함유한 유니시티코리아 ‘칠드런스 칼슘’이 있다.


화장품의 위상 UP, 선물로도 Good∼
세계 어느 곳을 가든 사람들이 고민하는 것은 대동소이하다. 그 고민은 재정적으로 더 나은 삶, 건강한 삶을 영위하고자 하는 것이다. 건강한 삶을 위한 원칙은 단순하다. 어떤 것을 먹고, 어떤 것을 바르느냐에 따라 삶은 달라질 수 있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에 따르면 2017년 국내 화장품 산업은 생산 부문에서 전년보다 10.4%, 수출 부문은 24.5%, 매출 성장률은 12.5% 등을 기록해 타 산업에 비해 여전히 높은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됐다.

화장품은 미백, 주름, 보습 등 다양한 피부고민을 케어할 수 있는 여러 제품들이 어버이날, 부부의 날 등 가족들을 위한 선물로도 각광을 받고 있다. 루안코리아 ‘몽니스 프레스티지 리커버리 펩타이드 펄 세럼&앰플’ 두 제품은 대표 브랜드 몽니스 계열 화장품으로 모두 미백과 주름에 특화돼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증까지 완료했다. 네리움인터내셔널코리아 ‘에이지 디파잉 아이세럼’은 눈가의 다크서클과 붓기 개선, 눈가 피부를 탱탱하고 매끄럽게 케어할 수 있는 제품이다.

▲루안코리아 ‘몽니스 프레스티지 리커버리 펩타이드 펄 세럼&앰플’ 
네리움인터내셔널코리아 ‘에이지 디파잉 아이세럼

매나테크코리아 ‘유스 제너레이션 마스크팩’
. 카리스 ‘하이크로 큐 프리미엄 앰플’은 피부 노화를 예방하고 젊고 아름다운 피부를 유지하기 위한 안티에이징 화장품이다.


▲매나테크코리아 ‘유스 제너레이션 마스크팩’ 
카리스 ‘하이크로 큐 프리미엄 앰플’ 
▲다온스토리 ‘리턴 앰플’
 


십인십색(十人十色)의 화장품
최근에는 화장품 브랜드들에 대한 위상이 높아지면서 소비자들이 단기간에 효과를 기대하는 경우도 있다. 또한 시시각각 변화하는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제품들이 잇달아 출시되면서 관련 기업 사이에서도 은밀하고도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으며, 불붙은 경쟁으로 각 브랜드들의 특장점이 소비자들의 취향을 저격하고 있다.

애릭스코리아 ‘조베 인스턴트 퍼펙팅 앤 리스토링 세럼&스킨 브라이트닝 앤 클라리파잉 크림’은 피부를 아름답고 건강하게 가꾸는 데 도움을 준다. 특히 까다롭게 선택한 성분들이 피부에 더욱 빠르고 효과적으로 흡수돼 사용하는 즉시 눈에 띄는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천연 식물성분과 첨단 테크놀로지의 만남으로 피부에 필요한 영양과 수분을 공급해 생기 넘치는 피부를 완성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 제품도 있다. 카야니코리아 ‘플레르스 스킨케어 시스템’은 부스팅 클렌저, 세럼, 데이 브라이트닝 크림, 나이트 크림 등의 제품으로 탁월한 수분 및 영양 저장 능력과 생존력으로 알려진 ‘우트빌라스파튤라우버(Uttwiler Spatlauber)’라는 스위스 사과의 줄기세포를 주 성분으로 제작됐다.


▲시크릿다이렉트코리아 ‘머드 테라피 풋크림&풋크림 위드 티트리 오일
애릭스코리아 ‘조베 인스턴트 퍼펙팅 앤 리스토링 세럼&
조베 스킨 브라이트닝 앤 클라리파잉 크림

▲카야니코리아 ‘플레르스 스킨케어 시스템’


샴푸와 린스를 하나로 합친 제품이 뷰티업계의 첫 올인원
(All-in-One) 제품이다. 간편함 때문에 사람들은 호응했고, 이제는 당당히 인기 품목으로 자리 잡았다. 화장품 업계에도 스킨, 로션, 에센스 기능을 한 번에 합친 제품들이 속속 출시 중이다. 그중 다온스토리 ‘리턴 앰플’은 미스트 타입으로 원할 때는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화장품을 사용하면 얼굴에는 관대하지만 손과 발과 같은 신체에는 무신경한 경우가 더러 있다.

특히 발 같은 경우는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신체부위지만 관리는 그에 반비례 한다. 촉촉한 발과 노곤함에 지쳐 있는 우리의 발 건강을 위해서라도 사소하나마 작은 노력이 필요하다. 시크릿다이렉트코리아 ‘머드 테라피 풋크림&풋크림 위드 티트리 오일’은 이처럼 관리가 소홀해 건조해진 발에 깊숙이 영양분을 공급하고 촉촉한 발을 오랫동안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두영준 기자mknews@mk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