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맛맛맛 l 다이어트 식품 (2017-04-21 00:00)

- 다이어트 식품으로 효율 높이기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위해선 운동뿐만 아니라 식단까지 조절해야 한다. 막연히 굶는 식단조절은 몸에 해로우며, 요요현상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 다이어트 식품은 영양과 열량을 생각한 제품으로, 제대로 섭취한다면 건강한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


종류에 따른 섭취 방법
체중조절용 조제식품은 체중을 조절하기 위해 식사 또는 간식으로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특정영양소를 첨가하거나 열량을 조절했으며 분말, 과자류, 시리얼류, 음료류 등의 형태가 많아 섭취가 용이하다.

그러나 이런 제품 대부분은 열량이 200kcal 이하로 낮기 때문에 하루 3끼를 체중조절용 조제식품으로만 섭취할 경우 극심한 영양불량을 초래할 수 있으니 주의하도록 하자. 식사 중 한 끼 이상은 균형식사를 하는 것이 좋으며 우유 및 두유와 함께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체지방 감소 건강기능식품의 경우 안전성이 입증됐어도 섭취량, 섭취방법, 섭취 시 주의사항을 반드시 확인하고 이를 지켜야 된다. 권장량 이상을 섭취하거나 다른 건강기능식품과 함께 복용한다면 자칫 건강상의 해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여러 제품을 동시 섭취하는 경우 예상치 못한 반응을 일으켜서 부작용이 생길 가능성이 있다.

건강기능식품 중 남녀노소, 연령 구분 없이 식품 섭취를 권장하는 제품도 있다. 하지만 건강기능식품의 특정 기능성 원료는 어린이와 임신 및 수유부가 섭취했을 때 건강에 해로운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다이어트 식품 섭취를 최대한 자제하는 것이 좋다.

또한 특정 질환으로 인해 약을 복용하거나 치료를 받고 있는 환자들은 다이어트 식품이 의약품 효능을 저해하고 치료 효과를 낮출 수 있기 때문에 담당 의료진과 상의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확인해야 할 사항
다이어트 식품을 선택할 때는 ‘빠르고 효과적인’ 혹은 ‘매우 안전한’ 등 과장되거나 비현실적인 문구가 써진 제품보다는 제품 포장지를 보고 식품 유형이 ‘체지방 감소 건강기능식품’, ‘체중조절용 조제식품’인지 확인하고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한 해외 인터넷을 통한 직접 구매보다는 정식 수입절차를 거친 제품을 구매해야 된다. 정식 수입절차를 거치지 않은 해외 다이어트 식품에서 유해성분이 함유된 제품이 빈번하게 발견됐기 때문이다.

운동과 병행할 것
가장 중요한 사항은 다이어트 식품을 맹신하지 않고 자신에게 알맞은 열량을 섭취하며 규칙적인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다. 운동을 하지 않고 다이어트 식품만 섭취한다면 체내 근육량이 감소하고 기초대사량이 낮아져 조금만 먹어도 쉽게 살이 찌는 체질로 바뀐다.

또한 영양 불균형은 피부 트러블로 이어질 수 있으며, 체중이 감소한다 해도 고르게 살이 빠지지 않아 체형이 이상하게 변한다. 건강하고 탄력 있는 몸매를 만들기 위해선 평소보다 운동량을 늘리고, 근력 운동을 병행해야 한다.

간식에 대한 열망 때문에 식이조절이 어렵다면 과자를 대체해 주는 스낵류의 다이어트 식품 섭취를 권장한다.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식품





한국허벌라이프(주) - 프롤레사 듀오

프롤레사 듀오는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홍화씨유, 공액리놀레산(CLA) 등을 함유한 파우더형 건강기능식품이다. 100% 홍화씨유가 함유됐고, 공액리놀레산(CLA)은 독자적인 지질유화방식 특허기술로 개발됐다.

(주)하이리빙 - 엔트리 슬림밀 쉐이크

균형 잡힌 영양 밸런스의 고소한 곡물맛 체중조절용 조제식품으로 바삭한 현미프레이크가 씹혀 식감을 더했다. 1포당 105kcal를 제공하고, 지방을 에너지로 전환할 때 쓰이는 L-카르니틴과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등이 함유되어 고른 영양성분을 균형 있게 섭취할 수 있다.

박혜진 기자mknews@mk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