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지컷, 팝업스토어 오픈 행사

  • (2017-04-07 00:00)

- 백화점 내 플라워 카페 콘셉트로 연출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운영하는 여성캐주얼 브랜드 ‘지컷(g-cut)’이 4월 6일부터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5층에 플라워 카페를 콘셉트로 한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 최근 전국적으로 꽃집형 카페가 인기를 끈 점에 착안해 열린 이번 팝업스토어는 4월 16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지컷은 올해 브랜드 론칭 10주년을 맞아 3월 17일 신진 팝 아티스트 지히(JIHI)와 협업해 ‘꽃과 함께하는 하루(journee avec des fleurs)’를 테마로 한 컬렉션을 공개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지컷의 컬렉션 테마를 보여주기 위한 공간으로 신제품뿐만 아니라 지히의 작품까지 선보이는 기회로 활용되고 있다.

매장 연출은 유기농 브런치 카페인 ‘에이블(ABLE)’에서 맡았다. 다양한 종류의 꽃과 공중에 매다는 형태의 식물을 활용했으며, 지히 작가의 작품들도 매장 곳곳에 전시했다.

매장 방문 고객에게는 음료와 드로잉 서비스도 제공됐다. 4월 8일부터 9일까지 이틀 동안 오후 1시부터 팝업스토어를 방문한 고객들에게는 에이블에서 직접 만든 착즙 주스와 과일칩을 제공했으며, 오후 2시부터 4시까지는 지히 작가의 1대1 아트 드로잉 서비스를 진행했다. 서비스 중 지히 작가는 직접 고객이 원하는 문구를 드로잉 해줬다.

지컷은 팝업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사은행사도 진행했다. 매일 백화점 DM(우편광고)을 소지하고 매장에 방문한 고객 50명에게 지히 작가의 작품이 프린트 된 아트 포스터와 수제로 가방이나 핸드폰 등을 꾸밀 수 있는 스티커 패치를 선착순으로 증정했고, 모든 구매 고객에게 지히 작가의 작품이 프린트 된 장우산을 증정했다.

지컷 김주현 마케팅 담당 부장은 “브랜드 론칭 10주년을 맞아 지금까지 국내에서는 경험해보지 못했던 새로운 형태의 매장을 만들고자 했다”면서 “팝업스토어 자체가 고객들에게 하나의 선물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은행사와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