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박혜진 기자의 Beauty Trend | 그리너리 메이크업 (2017-03-17 00:00)

- 그리너리로 봄 준비하기

  
2017 트렌드 컬러는 그리너리
팬톤(Pantone)은 미국의 색채전문기업으로 현재 전 세계 컬러 트렌드에 영향을 미치는 기업이다. 2017 팬톤이 선정한 봄 트렌드 컬러는 그리너리이다. 그리너리는 옐로 베이스가 함유된 그린으로 자연을 담은 색상이다.

코스메틱 업계는 그리너리와 관련한 제품을 내고 있다. VDL은 팬톤과 협업을 통해 발빠르게 그리너리를 주제로 한 ‘2017 VDL+팬톤 컬렉션’ 11종을 출시하고, 네이처리퍼블릭은 그리너리를 반영해 ‘2017 S/S 메이크업 컬렉션’을 선보였다.

그린 초보자는 베이스로 시작
그린 베이스는 피부의 붉은 기를 죽이는 역할을 한다. 한 연예인은 방송 프로그램에서 “여자 아이돌은 그린 베이스로 메이크업을 한다”고 밝히기도 했다. 하얗고 러블리한 메이크업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린 베이스를 전체적으로 바르면 혈색이 없어 보일 수 있기에 T존과 코밑, 턱밑을 중심으로 그린 베이스를 도포한 후 충분히 두드려 흡수시킨다.

피부에 얼마나 잘 흡수 되느냐에 따라 피부화장은 판가름 난다. 따라서 베이스 화장 전 각질 제거와 유•수분 관리는 필수다. 각질이 쌓여 있다면 베이스 또는 파운데이션 흡수를 막아 화장이 뜨며 겉돌기 쉽다. 각질제거는 일주일에 2회 이상은 해 주는 것이 좋다. 자주하면 피부에 자극이 되니 주의한다.

피부가 건조하거나 유분이 많으면 화장이 쉽게 뜨기에 유•수분은 자기의 피부 타입에 맞춰 부족한 부분을 채워야 한다. 수분크림으로 유•수분 관리가 가능한데 유분이 많다면 유분기가 없는 수분크림을, 유분이 부족하다면 유분기가 함유된 밤 타입의 수분 크림을 사용하자.



눈화장으로 포인트 주기
그리너리 컬러를 메이크업에 활용할 수 있는 곳은 한계가 있다. 패션쇼에 나가는 모델이 아닌 이상 일상생활을 영위해야 하는 직장인이나 대학생들은 그리너리 컬러가 부담스러울 수 있다. 그리너리 컬러를 최대한 멋스럽고 효과적으로 사용하려면 아이메이크업에 포인트를 주자. △눈 앞머리 △눈 꼬리 △언더에 포인트를 주는 등 3가지 방법이 있다.

눈 앞머리에 그리너리 컬러를 바를 경우, 음영을 주는 것처럼 앞머리에 넓게 발라 준다. 그 뒤 눈 꼬리로 갈수록 브라운 계열의 아이섀도가 자연스럽게 이어지도록 그러데이션 해 주면 과하지 않으면서 눈을 감을 때마다 그리너리 컬러가 보이는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눈 꼬리에 포인트를 줄 때는 그리너리 컬러의 아이섀도나 아이라이너를 얇게 그려주는 것이 관건이다. 색상 자체가 차갑고 눈에 띄기 때문에 두껍게 그리기보단 얇게 그리는 것이 일상생활에 활용하기 좋다.

눈 밑인 언더에 그리너리 컬러를 바를 때는 바로 아래에 얇고 연하게 그려야 한다. 더욱 자연스러움을 원한다면 펄이 있는 화이트 아이섀도를 얹히는 것도 방법. 화이트 섀도 안에 은은하게 그리너리 컬러가 보여 자연스럽고 매력적인 눈으로 바꿔 준다. 언더에 포인트를 주기 때문에 위에는 어두운 색으로 음영을 주는 정도가 적당하다.

립은 반짝거림을 살려 싱그럽게
봄의 싱그러움을 표현하고 싶다면 반짝이는 립글로스를 사용하자. 은은한 광택이 도는 립글로스를 이용하면 생기까지 얻을 수 있다.

이때 립스틱 색은 핑크 계열이나 피치 계열이 좋다. 핑크색의 경우 그린과 보색으로 보색대비효과(보색이 되는 색끼리 이웃하여 놓으면 색상이 더욱 뚜렷하게 보이는 현상)를 얻어 얼굴 전체의 균형을 맞추며, 피치는 그린과 조화를 이루는 색상으로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립스틱은 연하게 바르거나 그러데이션을 하는 게 좋다. 그리너리 컬러 자체가 강렬함을 선사해 입술까지 진하게 강조한다면 과해 보이기 때문. 또한 진한 입술은 산뜻하고 싱그러운 봄과는 어울리지 않는다.

박혜진 기자mknews@mk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