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창간 15주년 기념호 특집 | 2017 미리 가보는 글로벌 컨벤션 (2017-02-24 00:00)

- 동기부여, 이국 문화 경험, 주변 관광까지

외국계 글로벌 직접판매기업은 대부분 1년에 한 번 이상은 글로벌 컨벤션 또는 대규모 트레이닝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러한 대규모 이벤트에 참석하는 것은 각국에서 사업에 매진하는 판매원에게 큰 동기부여를 가져다 준다. 대다수 글로벌 기업들은 이벤트가 진행되기 수개월 전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해당 프로모션을 달성한 판매원에게는 무료 참석의 기회를 준다.

프로모션 조건을 달성하지 못했다 하더라도 많은 판매원들은 자비를 들여서 참석하는데, 그 이유는 규모가 남다른 글로벌 컨벤션에서 많은 것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상위 직급자들은 전 세계 회원들이 보는 앞에서 단상에 올라 직급을 인정받는 영광을 누릴 수 있다.

글로벌 컨벤션에 참석하는 판매원들은 동기부여 외에도 많은 것을 직간접적으로 얻을 수 있다. 자주 만나볼 수 없었던 해외 톱리더들과의 미팅, 본사 투어, 다양한 할인혜택, 이국적인 파티 문화 경험 및 개최지 주변 관광까지 다양한 것을 접할 수 있는 글로벌 컨벤션. 2017년 올 한해 어떤 글로벌 컨벤션이 예정되어 있는지 알아봤다.

미국- 솔트레이크시티(Salt Lake City)
솔트 팰리스 컨벤션 센터


뉴스킨코리아
(주), 도테라코리아(유), 지자인터내셔널코리아(주)
뉴스킨코리아, 도테라코리아, 그리고 지자인터내셔널코리아의 공통점은 모두 본사가 미국 유타주에 위치해 있다는 것이다. 때문에 이들 세 회사가 글로벌 컨벤션을 진행하는 장소는 모두 유타주 솔트레이크시티에 있는 솔트 팰리스 컨벤션 센터(The Salt Palace Convention Center)로 동일하다.

가장 먼저 컨벤션을 진행하는 회사는 도테라로 오는 9월 5일부터 9일까지 개최할 예정이다. 도테라는 지난 2014년부터 급격히 늘어난 참석자를 수용하기 위해 솔트 팰리스 컨벤션 센터는 물론 바로 옆에 위치한 에너지 솔루션 아레나(Energy Solution Arena)까지 활용한다. 다음은 뉴스킨이 오는 10월 11일부터 14일까지 개최하며, 지자인터내셔널은 10월25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미국 유타주에는 이들 회사 외에도 많은 글로벌 기업들이 본사를 두고 있어 솔트 팰리스 컨벤션 센터는 단골 이벤트 행사장으로 사용되고 있다.


▲ 모르몬교 본부 템플 스퀘어

솔트 팰리스 컨벤션 센터 주변에는 대형 백화점과 모르몬교의 본부인 템플스퀘어가 있어 쉽게 쇼핑과 관광을 즐길 수 있다. 컨벤션센터, 백화점, 템플스퀘어 사이를 오가는 트램(전차)은 무료로 탑승이 가능해 부담 없이 주변을 둘러볼 수 있다.

컨벤션 행사가 끝나면 많은 한국 회원들이 라스베가스로 이동해 관광을 하곤 한다. 대부분 버스로 이동해 6시간이라는 긴 시간을 타고 이동해야 하지만 넓은 대지와 풀 한 포기, 나무 한 그루 없는 삭막한(?) 풍경을 보는 것도 묘미다.


미국- 라스베가스(Las Vegas)
시저스 팔레스 호텔

(유)장고코리아
미국 최대 관광지 중 한 곳인 라스베가스에는 수많은 엔터테인먼트 요소가 자리하고 있다. 라스베가스는 관광산업이 메인이지만 실은 1년 중 2/3기간 동안 수많은 산업의 국제 컨벤션이 개최되는 곳이기도 하다. 이런 곳에서 장고(Xango)가 컨벤션을 진행한다. 장고는 오는 5월 31일부터 6월 3일까지 라스베가스 시저스 팔레스 호텔(Caesars Palace Hotel)에서 ‘2017 장고 인터내셔널 컨벤션’을 진행한다.


▲ 최대 관광도시 중 하나인 라스베가스 전경

라스베가스의 많은 호텔들이 각자 콘셉트를 가지고 있는데 시저스 팔레스 호텔은 고대 로마제국을 테마로 실내가 구성되어 독특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시저스 팔레스 호텔은 라스베가스 스트립(Strip) 중간 부분에 있기 때문에 스트립 위에 즐비한 다른 유명 호텔을 구경하기 편하다. 라스베가스 주변 관광으로는 후버댐과 그랜드캐니언을 헬기 또는 경비행기로 둘러 볼 수 있다.


미국- 포트워스(Fort Worth)
포트워스 컨벤션 센터(Fort Worth Convention Center)

카야니코리아
(주)
카야니코리아(주)는 3월 9일부터 11일까지 미국 텍사스주 포트워스시 포트워스 컨벤션 센터에서 진행되는 ‘2017년 인터내셔널 리더십 아카데미(International Leadership Academy, ILA)’에 참석할 예정이다. 카야니의 리더십 아카데미는 주로 교육프로그램으로 짜여있다. 제품교육, 사업설명, 글로벌 톱 리더의 성공스토리, 본사 임원진과의 미팅 등 판매원들의 사업에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카우보이 문화를 느낄 수 있는 스톡야즈

포트워스는 텍사스주 댈러스에서 서쪽으로 약 46km정도 떨어진 도시이다. 댈러스의 국제공항이 있는 곳이며, 카우보이의 본고장이다. 포트워스의 스톡야즈(Stock Yards)를 방문하면 옛 서부 개척시대의 거리모습을 마차로 둘러볼 수 있다.

카야니는 3월 리더십 아카데미 외에 오는 10월 마카오에서 ‘아시아 컨벤션(Asia Convention)’이 진행될 예정이다. 동양의 라스베가스라 불리는 마카오에는 동서양의 문화를 한 번에 접할 수 있으며, 30곳의 세계문화유산도 접할 수 있는 곳이다.


미국- 세인트루이스(Saint Louis)
에드워드 존스 돔
(Edward Jones Dome)


네리움인터내셔널코리아(유)
네리움인터내셔널코리아는 오는 7월 20일부터 22일까지 미국 미주리주 세인트루이스에 있는 에드워드 존스 돔에서 개최하는 ‘2017 겟 리얼 컨퍼런스(Get Real Conference)’에 참여할 예정이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각 지사에서 방문한 많은 파트너들을 만나볼 수 있으며, 네리움 사업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가 공유될 예정이다.

세인트루이스는 미국 동부와 서부를 잇는 관문도시로 유명하다. 관광도시는 아니지만 도시의 상징인 게이트웨이 아치(Gateway Arch)부터 시티뮤지엄과 무료로 관람이 가능한 동물원, 대성당 등을 둘러볼 수 있다.
 

▲ 세인트루이스 시의 명물 게이트웨이 아치

김선호 기자gys_ted@mk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