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박혜진 기자의 Beauty Trend | 남성헤어 (2017-02-17 00:00)

- 남자 스타일링의 기본은 헤어부터
 

   

대부분의 남성이 짧은 머리카락을 가지고 있지만 여성 못지않게 다양한 헤어스타일이 존재한다. 예전부터 꾸준히 사랑받는 포마드부터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가르마펌까지 헤어스타일의 다양한 변신은 계속 되고 있다.

격식 있는 포마드
최근 다시 유행하고 있는 헤어스타일 중 하나인 포마드는 본래 포마드(pomade)라고 하는 유성 물질을 주원료로 하는 젤로 약간 굳은 반고체상태의 정발제이다. 쉽게 말해 왁스나 헤어젤 같은 스타일링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라고 볼 수 있다. 이 제품을 이용해 머리를 곱게 빗어 넘긴 머리를 ‘포마드 헤어스타일’라 불렀고 현재는 제품보다는 헤어스타일이 인기가 많아 대부분의 사람들이 포마드를 헤어스타일로 기억하고 있다.

포마드는 8:2 또는 7:3으로 가르마를 타서 정갈하고 깔끔한 느낌이 드는 헤어스타일이다. 정장을 입는 격식 있는 자리에 갈 때 종종 연출한다. 최근에는 멋내기용으로도 각광받고 있다.

한 쪽 옆머리를 최대한 밀착시키거나 드라이어나 롤 브러시를 이용해 볼륨감을 살려주고 반대쪽 머리는 드라이어를 이용해 대각선 방향으로 넘겨 이마를 드러내 준다. 어느 정도 드라이어로 모양이 잡히면 포마드 제품을 손끝에 발라 비빈 후 고정이 되도록 전체에 펴 바른다.

포마드 연출 시 상당한 기술을 요구하고 초보자의 경우 상당히 오랜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차선책으로 포마드펌을 추천한다.

단정함 UP 댄디컷
전체적으로 단정하고 차분한 이미지를 주는 댄디컷은 어려보이는 효과까지 얻을 수 있어 많은 남성이 선호하는 베이직한 헤어스타일이다.

댄디컷은 앞머리를 일자 혹은 비대칭으로 잘라 이마를 덮는 것이 특징이다. 가르마가 보이지 않게 머리카락으로 덮기 때문에 숱이 많아 고민인 남성에게 적격이다. 옆머리는 귀가 보이도록 자르며 약간의 투블럭 스타일은 자칫 답답해 보일 수 있는 댄디컷을 더욱 멋스럽게 연출시킨다.

댄디컷은 별다른 헤어제품 없이도 스타일링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으며 화려하지 않지만 부드러운 인상을 심어줄 수 있다.

가르마펌이 대세
최근 종영한 드라마 <도깨비>에 출연한 공유의 헤어스타일링이 화제를 모았다. 가르마펌으로 알려져 있는 배우 공유의 헤어스타일은 약간 긴 기장의 머리에 가르마를 타고 S컬로 웨이브를 넣은 머리다. 5:5보다는 6:4로 많이 연출하며 지그재그로 가르마를 타서 두피가 보이지 않도록 연출한 것이 특징이다. 공유의 경우 옆머리를 조금 짧게 자름으로써 자칫 부해 보일 수 있는 가르마펌을 차분하게 정리했다. 가르마펌은 파마라는 특성상 헤어스타일이 오래 지속되며 많은 노력을 들이지 않아도 원하던 스타일 연출이 쉽다.

가르마펌을 하고 출연한 배우 공유 덕분에 캐주얼한 의상부터 정장까지 다양하게 소화 가능하다는 게 알려져 최근 남성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한국암웨이(주)_새티니크 스타일링 크림

웨이브 컬을 조절하며 스타일을 자연스럽게 고정시켜 탄력 있는 볼륨감을 선사해 파마머리에 사용하기 적합하다. 크리미한 다기능 멀티 포뮬러가 젖은 모발 또는 건조한 모발에 적정한 수분을 공급해 선명한 윤기와 광택이 난다. 또한 쿠쿠이 나무씨 오일과 비타민E

유도체 함유로 모발 보호와 강화에 도움을 준다.

뉴스킨 코리아(주)_스타일링 헤어 스프레이
                                        

주요성분은 드럼스틱나무씨추출물과 쉐어버터추출물이고, 큐티클을 보호해 모발을 건강하게 해주며 자연스러운 헤어스타일을 연출해주는 알코올 무첨가 헤어 스프레이이다. 두피로부터 일정 거리를 두고 분사하거나 손에 적당량을 덜어 원하는 부위에 바른다. 원하는 모양으로 스타일링 후,

고정될 때까지 건조시켜 준다.


(주)하이리빙_위쎄 플러스 헤어 엑스퍼트 워터 스프레이
                                        

가스를 이용하지 않은 액상 타입 헤어 스프레이로 부드러운 분사력을 자랑하며 우수한 고정력을 자랑한다. 모발의 수분유지와 광채를 부여하는 시카카이 열매 추출물, 열로 인한 모발 손상을 줄여주는 세피캡 엠피(SEPICAP MP), 아르간 등 10가지 식물유래 오일성분을 함유했다. 볼륨감을 원하는 부분에는 머리카락을 들고 속 안에 뿌려야 한다.



박혜진 기자mknews@mk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