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프랜차이즈 서울 창업박람회

  • (2017-02-17 00:00)

- 창업의 新트렌드가 한자리에
 

   
코엑스(대표 변보경)가 ‘2017 프랜차이즈 서울 창업박람회’를 오는 3월 2일부터 4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박람회에는 170개사 프랜차이즈 업체가 400부스 규모로 참가해 이색 창업 아이템들을 선보인다. 특히 코인 노래방, VR 체험, 뽑기 자판기, 방탈출 게임 등 최근 젊은층의 인기를 끌고 있는 엔터테인먼트 프랜차이즈의 참여가 늘었다.

창업시장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외식, 카페 등의 프랜차이즈 또한 기존에 없던 반전 메뉴 등을 내세워 예비창업자들을 공략한다. 매장 공유, 블록 대여 등 신개념의 창업 아이템과 육아, 실버, 헬스사업 등 다분야의 프랜차이즈들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참관객은 박람회 기간 동안 상담 후 계약 체결 시, 가맹 본사가 제공하는 가맹비, 교육비 할인, 인테리어•장비 지원 등의 특별 프로모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창업에 처음 도전하는 초보 창업자가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창업 아카데미도 개최된다.  아카데미는 ▲프랜차이즈 창업과 개별창업의 장단점 ▲2017 창업 트렌드와 유망 아이템 ▲지식재산권을 통해 유망본사 알아내는 법 ▲입지 선정 비결 ▲상가계약 및 창업 관련 법률 ▲창업지원제도 등으로 구성됐다.

이와 함께 1대1로 보다 심도 있는 창업 관련 상담을 제공하는 전문가센터가 운영된다. 전문가센터에서는 가맹사업 법률 전문가와 시중은행의 금융 전문가 등이 상담을 제공한다. 예비 창업자들은 가맹계약 및 창업자금마련 등 창업 시 실질적으로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코엑스에 따르면 올해부터 새로 운영하는 VIP 바이어 클럽 ‘르 클럽(Le Club)’도 주목할 만하다. 르 클럽은 마스터프랜차이지, 다점포 점주, 부동산 디벨로퍼, 건물주, 개인투자자 등이 가입하는 VIP 커뮤니티로 차별화된 혜택이 제공된다. 르 클럽 회원은 별도 등록데스크 이용, 참가 업체와의 1대1 맞춤 상담, 르 클럽 회원 전용 라운지 이용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프랑스, 인도네이사 등 전 세계 리드 프랜차이즈 전시회와 르 클럽 회원으로도 자동 가입된다.

코엑스 전시팀 백진여 과장은 “프랜차이즈 창업 박람회는 최근 변화하는 라이프스타일과 트렌드에 가장 민첩하게 대응하고 있는 창업 아이템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가장 좋은 기회”라며 “창업에 뛰어들기 전 다양한 분야의 창업 아이템을 꼼꼼히 조사 비교해야 본인에게 적합한 창업 아이템을 찾을 수 있다”고 말했다.

프랜차이즈서울 무료 사전등록을 원하는 사람은 ‘Coex MICE’ 앱(App)을 다운받아 간편하게 신청 할 수 있다.

김선호 기자gys_ted@mk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