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이마트, ‘쓱 배송’ 전 과정 공개 (2017-02-10 00:00)

- “시스루 마케팅으로 고객 신뢰 높여 나갈 것”

 

이마트가 이마트몰의 당일 배송, 일명 ‘쓱(SSG) 배송’의 전 과정을 공개하고 고객 신뢰 쌓기에 나선다. 이마트는 이마트몰 온라인 전용 물류센터 직원들이 직접 물류센터를 소개하는 ‘NE.O인이 말하는 이마트 NE.O 이야기’ 동영상 콘텐츠를 SNS상에 공개했다고 2월 6일 밝혔다.

이마트가 온라인 전용 물류센터의 상품 픽업부터 포장, 검수, 배송 전 과정을 일반에 공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 동영상은 지난해 2월 이마트가 김포에 오픈한 국내 최대 규모의 온라인 전용 물류센터인 ‘NE.O 002’의 물류 체계 핵심 과정을 담고 있다.

5분 46초 분량의 이 동영상은 NE.O 002(김포 온라인전용물류센터)에서 직원들이 상품을 골라 고객 배송 바구니에 담는 과정은 물론, 자동화 시스템이 고객 배송 바구니를 검수하고 분류하는 모습을 포함하고 있다.

‘NE.O’(네오)란 ‘NExt generation Online Store(차세대 온라인 점포)’의 약자로, 온라인시장의 다음 세대를 이끌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이마트몰 온라인 전용 물류센터를 일컫는다. 이마트는 고객이 이마트몰에서 주문한 상품이 어떤 과정을 거쳐 당일 배송되는지 보여주는 ‘시스루(See-through) 마케팅’을 통해, 소비자들과 직접 소통하고 이마트몰에 대한 고객 신뢰도를 높여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현재, NE.O 001(용인물류센터)과 NE.O 002(김포물류센터)는 전체 이마트몰 배송 물량의 50% 이상을 처리하고 있는 ‘쓱 배송(당일 배송)’의 주요 시설이다. 동영상에는 기계가 배송 바구니의 무게와 부피를 측정해서 상품 픽업 오류를 방지하고, 직원들이 상품이 손상되지 않도록 완충재로 포장하는 것은 물론, 신선식품과 냉동식품을 관리하는 콜드체인 시스템, 배송 전 검수 체계 등 이마트몰의 다양한 핵심 물류 역량이 담겨 있다.

이마트몰 김예철 상무는 “고객에게 온라인에서 구매한 상품이 어떤 과정을 거쳐 집까지 배송되는지 공개해 장보기몰의 강점을 갖고 있는 이마트몰의 차별화 포인트를 체험하고 신뢰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향후에도 고객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채널을 다양하게 개발해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적극적으로 확대해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박혜진 기자mknews@mk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