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정경인 기자의 Beauty Note | 셀룰라이트

  • (2017-01-13 00:00)

-매끈한 몸매의 최대 적, 셀룰라이트

   

새해 결심으로 다이어트를 꼽는 사람들이 많다. 그 중에는 힘들게 성공한 사람들도 있기 마련인데 피부 탄력을 떨어트리는 울퉁불퉁한 셀룰라이트(cellulite)가 사라지지 않았다면 헛수고에 지나지 않는다. 2017, 다이어트를 결심했다면 셀룰라이트도 신경 써서 꼭 함께 관리하도록 하자.


살은 빠져도 울퉁불퉁
다이어트에 성공해 날씬한 몸매를 가졌다면 이제는 매끈한 몸매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왜냐하면 살은 빠져도 울퉁불퉁해 보이는 셀룰라이트는 잘 사라지지 않기 때문인데 이는 셀룰라이트가 비만과는 지방질 성분이 다르고, 일반적인 지방세포보다 크기가 크고 잘 분해되지 않아서다.

일반적으로 사춘기가 지난 여성의 허벅지, 엉덩이, 복부에 발생하는 오렌지 껍질 모양의 울퉁불퉁한 피부변화를 일컫는 셀룰라이트는 주로 특정 부위에 국한되어 발생하는 특징이 있다. 피부를 누르거나 꼬집어야 특유의 모양이 나타나지만 심한 경우 육안으로도 울퉁불퉁해 보인다.

원인으로는 생활 습관이 가장 중요하다. 탄수화물이 많이 포함된 음식을 자주 섭취하면 인슐린 분비량이 늘어나게 되고, 이로 인해 지방 생성이 증가해 셀룰라이트가 잘 생길 수 있다. 또 오랫동안 서 있거나 앉아 있는 자세도 혈액 순환에 장애를 가져와 울퉁불퉁해 보이는 현상을 악화시키기도 한다.

다각적인 노력 필요해
바르는 크림부터 지방 흡입술에 이르기까지 셀룰라이트 없는 매끈한 몸매를 위한 다양한 방법들이 시도되고 있다.

과체중이라면 식사 조절과 규칙적인 운동으로 체중 감량과 함께 셀룰라이트를 어느 정도 완화시킬 수 있다. 그러나 운동만으로 완전히 없애기는 힘들며, 과체중이 아니라면 체중감량으로 인해 오히려 울퉁불퉁한 현상이 더 두드러지는 결과를 초래하기도 한다. 따라서 다각적인 노력이 필요하다.

적절한 식이요법과 규칙적인 운동은 기본이고, 부종을 빼주는 보리차나 옥수수 수염차를 마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특히 셀룰라이트가 잘 생기는 엉덩이와 허벅지 뒤를 집중 운동해 준다. , 지방 축소와 배출을 돕는 슬리밍 제품으로 마사지를 해 주는 것도 울퉁불퉁한 현상을 줄여주는 데 효과가 있다.

   

팩과 마사지, 클렌저를 하나로
()카리스 - 르네셀 Rx 바디 팩&크림
바디팩은 팩과 마사지, 클렌저를 한 번에 끝낼 수 있는 3 in 1 제품으로 마른 상태에서 온몸에 부드럽게 바르고 이 때 원하는 부위에 일정하게 힘을 주어 집중적으로 마사지 하면 슬리밍 효과를 볼 수 있다. 바디 팩에는 몸의 붓기를 빼고, 피부 탄력을 높여주는 것으로 잘 알려진 천연 완두콩 추출물이 함유되었다.

510분 정도 마사지하면 열감이 오르는 데 지방과 셀룰라이트 분해를 촉진시키는 효소의 활성화로 인해 나타나는 반응이다. 팩이 붉은 색으로 변할 때 물을 묻히면 생크림처럼 부드러운 거품으로 제형이 변하고, 거품으로 변한 바디 팩을 깨끗하게 씻어낸 후 바디 크림을 배, 팔뚝, 허벅지 등 온 몸에 마사지하듯 발라주면 된다. 슬리밍 효과는 물론 지모추출물, 자근오일 등이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고, 송로버섯추출물이 처진 피부를 보다 탄력 있게 가꿔준다.

   

흐트러진 라인을 매끈하게
()에이필드 - R2 바디톡크림
운동 전 워밍업이나 운동 후 뭉친 근육을 풀어줄 때 사용하는 마사지 크림이다. 얼굴을 제외한 전신에 사용 가능하며, 물기가 없는 손으로 원하는 부위에 골고루 마사지 하듯 바른 후 흡수시켜 주면 된다.

거칠어지고 윤기를 읽은 피부에 따뜻한 온열감을 선사하며, 피부 노폐물 관리에 도움을 준다. 로즈마리추출물, 라벤더추출물 등 천연 허브 성분이 흐트러진 라인을 아름답게 가꿔주고, 식물 보습 성분이 이상적인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 피부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정경인 기자mknews@mk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