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한차이나, 왕홍 초청 행사

전북 및 서울에서 3박 4일간 개최

  • (2016-11-18 00:00)


중국 수출 및 마케팅 전문 기업 미디어크리의 한차이나 사업단이 11월 3일부터 6일까지 전라북도와 서울에서 ‘제1회 한차이나 왕홍 및 웨이상 동시 초청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국내 30개 중소 제조 기업들의 상품 및 전라북도의 유명한 전통시장인 남부시장과 다양한 먹거리•볼거리를 중국에 소개했다. 또한 중국 내 유명 파워블로거, 모바일 방송 진행자(BJ) 13명으로 구성된 왕홍(网紅)들과 5명의 웨이상(모바일 및 온라인 파워셀러)들을 초청해 진행됐다.

온라인 및 모바일 게시글 활동을 전담하는 왕홍들은 중국판 블로거 사이트인 웨이보와 중국 최대 포털 사이트인 소후 닷컴 등에 상품 및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를 기사 형식으로 제공했다. 미디어크리는 이러한 게시글이 중장기적으로 여러 정보가 노출되도록 유도할 뿐 아니라 중국 내 검색 상위 노출을 통해 홍보 효과를 더욱 더 높여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상품 중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은 상품들은 이번 행사에 참가한 웨이상 및 왕홍들을 국내에 초대해 준 에이전시 등을 통해 중국 내 여러 바이어들 및 소비자들에게 수출•판매될 예정이다.

미디어크리 한차이나 사업단과 중국 내 마케팅 전문 그룹인 ‘레드인 왕홍왕(Red in 网紅网)’은 이번 행사 가운데 본격적인 MOU를 체결하기도 했다. 양사는 앞으로 한국 기업의 중국 마케팅 대행 사업 및 왕홍들을 통한 중국 내 B2C2C(기업 대 고객 대 고객) 사업을 함께 진행하기로 합의했다. 또한 경쟁력이 좋은 국내 중소기업들이 적은 비용으로도 왕홍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기로 협의했다.

왕홍 마케팅 및 중국 내수 판매를 희망하는 기업은 미디어크리의 한차이나 사업부와 ZRC한중경제연구소(소장 송명훈)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정경인 기자mknews@mk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