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연애하는 기분으로 일을 하자 (2016-09-09 00:00)

“사랑을 하면 예뻐진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 말의 의미는 사랑을 하는 사람은 무엇이든지 포용적으로 생각하며 낙관적이고, 매일 매일이 활기차다는 것을 단적으로 나타낸 말입니다. 게다가 적극적으로 변해갑니다.

이같은 사실은 과학적으로도 이미 증명된 사실입니다. 또한, 일을 사랑하고 노력하는 사람의 뇌에서는 엔돌핀이 왕성하게 분비된다는 것도 입증된 사실입니다. 무언가 열심히 사랑하는 것, 그것이 바로 행복을 만들어가는 첩경임에는 틀림없는 것 같습니다.

지금 하고 있는 일이 무의미하며, 살기 위해서 어쩔 수 없이 하고 있다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 사람의 하루는 물어 보지 않아도 일처럼 무의미하며, 생기가 없을 것입니다. 반면에 자신이 좋아서 하는 일은 언제나 의욕이 넘치고 신이 납니다. 신이 나는 만큼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도 뚜렷합니다.

혹시 지금 이 글을 보고 있는 여러분 중에서도 일에 열중하지 않고, 물 흐르듯이 그저 그렇게 일을 진행시키고 있는 분들이 계시다면 지금 이 순간부터 자세를 바로 고쳐 앉으면서 심호흡을 크게 해 보길 권합니다. 등을 바로 펴고 얼굴을 꼿꼿하게 치켜 올리면서 바로 앞을 응시해 보세요. 과연 내가 하고 있는 이 일이 내 인생에서 너무도 소중하고 값진 시간을 보낼만한가를 가늠해 보세요. 그렇다는 긍정의 대답이 나오면 ‘일’을 대상으로 과감한 프로포즈를 하는 겁니다.

연애를 하는 사람은 멀리에서도 향기가 난다고 합니다. 사랑하는 사람을 생각하기만 해도 얼굴은 어느새 홍조를 띠게 되고, 그림자만 보아도 가슴이 뛰죠. 연애하는 삶, 사랑을 가슴에 가득 담고 있는 사람은 만사가 행복해 언제나 웃음이 떠나지 않습니다. 그런 사랑을 일에 쏟아 붓는 것입니다.

하늘은 높고 푸르며 만물이 알록달록한 색으로 갈아입는 가을이 오고 있습니다. 방안 구석에 웅크리고 있던 일에 대한 열정 덩어리를 찾아내어 대청소를 실시해 보세요. 9월에는 유쾌하게 인사를 나누고, 용기를 북돋아 주며, 성공한 이후의 찬란한 모습을 그리면서 자신과 하나 되는 작업을 해보길 바랍니다.

어떤 성공한 사람은 매일 하루를 시작하는 아침에 자신이 성공을 한 이후 받게 될 많은 보상들을 상상하는 ‘이미지 업’ 시간을 가진다고 합니다. 이처럼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듯 일과 만나길 바랍니다.

그렇다면 여러분의 실적은 눈에 띄게 달라질 것입니다. 더불어 여러분과 함께 사업을 하는 사람들, 특히 동료들은 여러분을 거울삼아 사랑의 열병을 앓게 될 지도 모릅니다. 그렇게 되면 신명난 사람들 속에서 여러분의 성공을 향한 집념 또한 더욱더 타오를 것이 분명합니다.

잠시 성경의 한 구절을 옮기겠습니다. 고린도전서 16장 14절에는 “너희 모든 일을 사랑으로 행하라(Do everything in love)”라고 쓰여 있습니다. 성경에서 사랑은 모든 사람이 구해야 할 좋은 길이라고 했습니다. 사랑이 없으면 자신은 아무 것도 아니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믿음과 소망과 사랑은 영원한데 그 중에서 제일은 사랑이라고 했습니다. 억지로 끼워 맞춘다고 여기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지금 각자 하고 있는 일을 성경 말씀처럼 사랑으로 대한다면 지금 하고 있는 업무가 조금은 즐겁게 느껴지지 않을까요?

저 역시 지금 산적해 있는 업무와 씨름을 하고 있습니다. 다만, 일이 너무 많아 포기하고 싶은 마음보다는 즐기고 있습니다. 직업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기자 일이 본업인 제게는 늘 마감의 압박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제때 신문과 잡지가 발행되기 위해 취재를 해야 하고 원고를 마쳐야 하죠.

이번 9월은 추석연휴가 있어 시간이 많이 부족한 것은 사실이나 즐기면서 원고를 쓰고 있습니다. 탈고 후 결과물이 인쇄돼서 나오면 밤을 새고 힘들었던 만큼 일에 대한 성취감도 높아질 것이라 믿고 있습니다.

우리 모두 9월에는 연애하는 기분으로 일을 합시다. 그리고 내 직업에 대해 가장 뜨겁고도 기억에 남는 프로포즈를 준비합시다.

김선호 기자gys_ted@mk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